문득 몇 년 전 방송에서 본 내용이 떠올라 AI에게 물어보았다.
* 현재 농업기술로 10평 정도의 땅에서 생산할 수 있는 농산물의 양은 어느 정도지?
몇 명 정도가 먹을양을 수확할 수 있나?
Gemini
현재 농업기술로 10평(약 33㎡) 규모의 땅에서 생산할 수 있는 농산물의 양은 작물 종류와 재배 방식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 일반적인 텃밭 : 쌈채소, 토마토, 오이, 호박 등은 5~10kg, 무, 배추 등은 10~20kg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이는 3~4인 가구가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소비할 수 있는 양입니다.
* 스마트팜 : 최신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하면 10평 규모의 땅에서 노지 1000평에 해당하는 생산량을 얻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는 훨씬 더 많은 인구를 먹여 살릴 수 있는 양입니다.
결론적으로, 단순히 '10평'이라는 면적만으로는 정확한 양을 계산하기 어렵고, 재배하는 작물과 어떤 기술을 적용하는지에 따라 수확량과 먹일 수 있는 인원수가 크게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 현대의 발전된 농업기술은 가난한 나라에 적용되지 못하는가..
https://youtu.be/7_3TRUymz9E?si=1UdpNNw8zsa9TIDd
영상은 아프리카가 가난하다는 다른 나라의 인식은 '서구문명의 날조' 라는 과격한 표현을 쓴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다양한 문제의 복합적인 결과라는 것이다.
# 한국의 가진자에게 유리한 사법체계와 환자를 돈으로 보는 자본주의 의료시스템은 언제 인공지능으로 바꿀수 있을까..
# 이 망할놈의 비자는 언제 없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