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브런치의 시네필을 기다립니다!
우리는 혼자서 혹은 누군가와 함께 영화를 봅니다. 그리고 영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타인과 나눕니다. 글이나 말을 통해서 영화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것, 사소해 보이는 이 행위가 영화 비평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를 설명하는 명쾌한 해답은 없습니다. 100명이 영화를 봤으면, 100개의 다른 의견이 나올 수 있는 것, 그게 영화가 가진 매력이 아닐까요?
지난 6개월 동안 첫 번째 브런치 무비 패스 작가들이 들려준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는 브런치팀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읽는 즐거움이 늘어날수록 한편으로 또 다른 작가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영화에 대한 이야기도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작가들과 함께 할, 두 번째 브런치 무비 패스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관객에게 답을 주는 영화는 극장에서 끝날 것이다.
하지만 관객에게 질문을 던지는 영화는
상영이 끝났을 때 비로소 시작한다.
이란의 세계적인 영화감독 '아쉬가르 파라디'의 이야기처럼,
브런치는 작가들에게 많은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좋은 영화를 준비하겠습니다.
브런치 무비 패스와 함께 영화가 던지는 질문의 답을 찾아보고 싶은 작가라면, 지금 참여해 보세요!
브런치 무비 패스는 7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브런치 무비 패스는 PC에서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 FAQ와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브런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앞으로도 작가님들의 소중한 글을 더 많은 독자들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브런치 작가님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 브런치 무비 패스의 신청 조건이 있나요?
브런치 작가로 활동 중인 분은 누구나 브런치 무비 패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브런치 작가가 아닌 분은 브런치 무비 패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작가 신청부터 진행됩니다.
작가 선정까지는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 주세요.
2. 첨부하는 글의 형식, 분량에 제한은 없나요?
영화에 대한 글이라면 형식, 한 편당 분량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3. 기존 작품으로도 참여 가능한가요?
좋은 콘텐츠라면 기존에 발행하셨던 작품으로도 브런치 무비 패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장 자신 있는 영화에 대한 글을 첨부해 주세요.
4. 선정에 대한 심사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브런치 팀에서 독창성, 완성도, 문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5. 두 번째 브런치 무비 패스의 첫 영화는 무엇인가요?
브런치팀에서 작가님들과 함께 할 좋은 영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화가 확정되는 대로 이메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6개월 간 최소 10편의 영화 시사회에 초대받으실 수 있습니다. (초대 기준)
- 시사회 참석 후, 일주일 이내에 영화에 대한 작가님만의 시선이 담긴 글을 발행하여 주세요.
- 영화를 관람하신 후, 글을 발행하지 않으시면 차후 시사회 초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시사회가 서울 소재 극장에서 진행됩니다. 영화를 관람하신 후, 글을 발행해야 하는 브런치 무비 패스 활동 조건을 참고하여 신청해 주세요. 작가님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초대받은 시사회를 타인에게 양도/매매할 경우, 브런치 무비 패스 발급이 취소됩니다.
- Daum 영화 매거진에 작가님의 글이 칼럼 형식으로 실리고, 영화 홍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