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스토리팀 Dec 15. 2017

브런치, 구글선정
올해를 빛낸 소셜 앱 '최우수상'

기분 좋은 수상 소식을 전합니다. 축하해주세요!


구글 플레이는 매년 분야별로 그 해를 빛낸 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선정 기준은 기발한 구성, 아름다운 디자인, 뛰어난 유용성 등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생활을 얼마나 편리하게 바꿔주었나를 평가합니다. 또 사용자를 하나로 묶어주는 커뮤니티 역할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입니다.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7은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올해를 빛낸 소셜 앱',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앱', '올해를 빛낸 인디 앱', '올해를 빛낸 패밀리 앱'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로 5개의 앱을 선정했습니다. 각 부문별로 단 하나의 최우수상이 주어졌고, 브런치가 당당히 '올해를 빛낸 소셜 앱' 부문 최우수상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는 '올해를 빛낸 소셜 앱'의 선정 기준을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새로운 인연을 이어주는 활발한 커뮤니티로 무장한 앱"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브런치가 소셜 앱으로 분류되어 최우수상까지 수상한 것은 의미가 남달라 보입니다. 단순한 글쓰기 플랫폼을 넘어, 작가의 소중한 이야기와 독자가 연결되어 서로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임을 인정받은 것이니까요.


앞으로도 좋은 글의 힘을 믿고 여러분들이 마음껏 뜻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상이라는 사실 잊지 않겠습니다. 



브런치의 모든 독자님, 작가님 
감사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앱으로 브런치를 만나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북의 감동을 눈 앞에서 직접 만나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