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 브런치팀입니다.
브런치의 전체 기능을 복구 완료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10월 15일 SK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직후, 서비스의 모든 담당 인력들이 장애 복구에 최선을 다했으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고 복구에 다소 시간이 걸린 점, 이용자분들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서비스 전체 기능이 정상화되었습니다.
다만 시스템 안정화 기간 동안 간헐적 오류는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약 오류가 발생할 경우 브런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런치는 회원님들의 불편에 대한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큰 실망을 안겨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카카오 전사적으로 근본적인 원인 분석을 통해 더욱 강력한 사고 예방 및 위기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회원님들께서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에 큰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