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호텔업계가 아이 동반한 가족 투숙객을 위한 객실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야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부터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로 꾸며진 컨셉룸까지, 올 겨울 온 가족이 함께 호캉스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호텔 패키지를 소개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겨울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이스링크와 안락한 객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윈터 홀리데이(Winter Holiday) 패키지’를 2월 19일까지 선보인다.
추운 날씨에 호텔에 머물며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이번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이용 및 스케이트 렌탈권 2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 2인, 피트니스 및 실내수영장 무료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즐긴 뒤 안락한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릴랙세이션 풀이 있는 객실 선택 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창밖으로 펼쳐지는 남산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객실 체크인 시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여행중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영유아 프리미어 스킨케어 시카 전문 브랜드 디어비(dear B)의 ‘시카 포 베이비 (CICA for baby) 3종 트래블 키트’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호텔 아이스링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반얀트리 서울의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는 약 1,070m2에 달해 도심에서도 여유롭게 스케이트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다. 남산의 설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크리스마스 조명과 형형색색의 장식으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는 프리미엄 러기지 브랜드 리모와(RIMOWA)와의 협업으로 아이스링크 중심에 스노우 글로브 모양의 조형물이 들어서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눈길을 끈다.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는 2023년 2월 19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64만원부터이다(VAT 10% 별도)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겨울 방학 시즌을 앞두고 아이들과 함께 쌀쌀한 날씨를 피해 안락한 실내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에 포함된 6만 원 상당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클래스를 주목해 보자. 호텔 10층에 위치한 키즈 라운지에서 그림 아트 스튜디오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패브릭 소재의 2023년 달력에 특별한 날을 표시하고 다양한 미술 도구와 알록달록한 색감들로 아이의 미술적 영감을 표현하는 등 패턴 도출화 과정을 통해 단순한 모양을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각자의 개성이 담긴 패턴을 활용해 달력을 완성시켜 아이들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키즈 라운지가 운영되는 주말에만 이용 가능하며, 주말 키즈라운지에서는 쿠키 데커레이션, 랜턴 만들기 등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무료 놀이 수업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2월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객실 1박 ▲가족 조식 뷔페 무료 이용(성인 2인 + 미취학 아동) ▲주말 키즈라운지에서 진행되는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1회 참여 ▲상대적으로 짐이 많은 가족 고객을 배려해 입실 시 발렛파킹 무료 이용 ▲ 포시즌스 시그니처 불독 인형 선물 ▲객실 내 키즈 텐트 무료 세팅, 그리고 ▲아기 침대, 아기 욕조, 기저귀, 기저귀 통, 키즈 바디워시와 로션, 비누, 키즈 목욕가운과 슬리퍼 등 아이 나이에 따라 요청 가능한 다양한 키즈 물품 무료 제공 등 다채로운 혜택을 담았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클럽 및 골프존,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요금은 프리미어 객실 주말 1박 기준 620,000원(세금 별도)부터.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키즈 및 키덜트(kidult) 고객 전용 객실 패키지를 출시한다.
포켓몬스터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고객 스펙트럼을 보유한 브랜드다. 앙증맞고 귀여운 비주얼 특성상 키즈 고객은 물론 어린 시절의 향수를 자극한다는 점에서 키덜트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키덜트는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상품이나 문화 등을 소비하는 20~30대 성인을 의미한다. 1999년 스티커 수집 열풍을 일으켰던 포켓몬스터 빵은 올해 재출시되면서 키즈 및 키덜트 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이에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를 2023년 2월 15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 ▲포켓몬스터 한정판 어메니티 4개 증정 ▲성인 2인 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만 16세 미만에 한해 2인 조식을 무료로 제공해 자녀 동반 가족 투숙객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노보텔 수페리어 객실에 마련되는 테마룸은 베개커버 및 베드러너·무드등·가습기 등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각종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또한 포켓몬스터 마니아의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형· 극세사 담요· 리유저블컵·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여의도 메리어트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는 자녀와 함께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키즈 플레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전 객실 넓은 스위트룸과 횟수 제한 없는 부대시설을 온 가족이 누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실내 수영장에는 자쿠지와 유아풀까지 준비되어 자녀와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하다. 특히 가족 고객을 위한 패키지인 만큼 어린이 고객에게는 키즈 배스로브, 슬리퍼 1세트, 파크카페 조식 20% 할인 쿠폰과 함께 선착순으로 어린이 랜덤 스페셜 선물까지 준비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의 전 객실은 레지던스 스위트룸으로 취사가 가능하며, 음식을 조리하기 위한 설비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인덕션은 물론, 오븐, 식기세척기, 각종 식기들과 와인 잔까지. 세탁기와 건조기도 갖추고 있어, 장만 봐온다면 객실밖에 나가지 않고 의식주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침저녁으로 객실에서 맞이하는 전망도 일품이다. 발아래 서울교와 샛강 공원이 펼쳐진 뷰와 밤이면 도시의 꺼지지 않는 불빛들이 또 하나의 절경을 만들어 낭만적인 무드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 수영장, 스쿼시 코트, 실내 골프 연습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호텔의 시그니처 캐릭터 ‘티고(Tigo)’를 즐길 수 있는 컨셉룸, 소피텔 with 몽 쁘띠 티고(Sofitel with Mon Petit Tigo, 나의 작은 티고 의미)를 출시했다. 티고룸은 서비드스 레지던스의 원 베드룸 시그니처 스위트를 키즈 놀이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하루에 단 2개 객실만 운영되는 해당 룸은 간단한 취사 시설 및 조리 도구가 구비된 주방이 있어 가족 단위 고객의 선호가 높다. 프랑스에서 온 ‘티고(아기 호랑이 프랑스어에서 유래)’가 소피텔 서울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객실 문을 열면 리빙룸, 거울, 윈도우 및 침실 등 곳곳에 캐릭터가 가득해 통통 튀는 인증샷도 찍을 수 있다. 본 패키지는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할 ▲티고 컨셉 룸(원 베드룸 시그니처 스위트) 1박 ▲호텔 세프진이 직접 준비한 ‘웰컴 스낵 세트(큐브 모양의 과일, 마카롱, 티고 초콜릿, 노아 주스 등)’ ▲티고 웰컴 기프트 세트(티고 인형, 티고와 함께 떠나는 한국과 프랑스 명소 컬러링북 & 색연필 세트) ▲아이에게 즐거운 배스 타임을 만끽할 수 있는 ‘키즈 배스 기브어웨이 세트(키즈 배스 어메니티, 소피텔 키즈 배스로브 및 키즈 슬리퍼)’ ▲파리의 아침을 여는 페메종 조식 (성인 2인, 어린이 1인)과 ▲키즈 라운지 이용 혜택 ▲수영장 및 피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과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예약은 1월 3일부터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겨울방학 ‘키캉스’에 특화된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포레스트(Kids For-Rest) 패키지’를 강화했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2019년부터 더핑크퐁컴퍼니와 제휴를 이어 왔으며,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키캉스 명소로 자리매김 해왔다. 특히, 도심 속 자연을 모티브로,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로 온 객실을 꾸민 콘셉트 룸, 패밀리 조식 뷔페, 캐릭터 어메니티 등으로 구성된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는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전체 패키지 중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을 정도로 인기몰이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에 컬러링북 및 색연필, 캐릭터 다용도 반다나 등을 구성된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포레스트 키트’에 더해 캔디젤리 브랜드 ‘위니비니’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만든 젤리 틴케이스 및 젤리팩, 롤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어드벤트 캘린더 형식의 리미티드 에디션 ‘핑크퐁 기프트북'도 추가로 증정된다(재고 소진 시까지).
그 외에도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 이용 고객들에게 엑스트라 베드가 포함된 클래식 킹 핑크퐁 아기상어 콘셉트 룸,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 성인 2인 및 어린이 1인 조식, ‘코스모폴리탄 피트니스 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7만2천6백원 추가 결제하면 ‘클럽 인터컨티넨탈 라운지’ 성인 2인 및 어린이 1인 이용권도 제공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해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Travel with Kids Package)’를 선보인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가족 맞춤형 상품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는 아늑한 객실(프리미어, 프리미어 뷰,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스위트 객실 중 선택 가능)에서의 1박과 성인 2인 및 만 12세 이하 어린이 (최대 2인까지) 모모카페 조식 뷔페 혜택을 포함한다. 또한, 스페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베(BABÉ)'의 페디아트릭 영유아용 화장품 3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하여 호텔 방문 시 챙겨야 하는 아이들 준비물 가방의 무게를 한결 덜어준다. 바베 페디아트릭 3종 세트는 배쓰젤 100ml, 모이스처라이징 바디밀크 100ml, 엑스트라 마일드 샴푸 200ml로 구성되어 있으며 호텔 투숙 이후 집으로 돌아간 후에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용량의 제품이다. 패키지 투숙객은 피트니스와 객실 내에서 와이파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또는 스위트 객실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이 추가로 제공되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해피아워 및 주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의 가격은 21만 5,000원부터(세금 10% 별도)이며 2023년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아이와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길 ‘디어 마이 키즈’(Dear My Kids) 패키지를 선보인다.
디어 마이 키즈 패키지는 아이들이 호텔의 다양한 장소와 프라이빗한 객실을 놀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본 패키지는 도심 속 풍부한 자연을 품은 센트럴파크 뷰의 디럭스 객실 1박, 피스트 레스토랑 성인 2인 조식과 어린이 2인 조식, 키즈 트래블 북과 크레용,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시그니쳐 곰인형,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이 포함되어 있다. 키즈 트래블 북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자체 제작한 어린이용 여행 노트다. 다채로운 드로잉 페이지와 엑티비티 미션으로 구성했으며 호텔 내 예술 작품 그림 그리기, 센트럴파크 색칠하기, 상상의 동물 맞추기, 호텔 내 스탬프 미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투숙 기간 동안 트래블 북의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어린이는 호텔에서 준비한 보드게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앨범 페이지도 있어 의미를 더했다. 함께 제공하는 호텔 시그니쳐 곰인형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브랜드 컬러 중 브라운 계열의 색상을 조합해 디자인한 테디 베어다. 제품에 대한 안정성을 증명하는KC어린이 안전 인증을 완료했다.
겨울 방학을 맞아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VR은 체크인 시 객실 당 1대 선착순 무료 대여 가능하며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아이와 함께 각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추가로, 프랑스 소재 제약회사에서 개발한 베이비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무스텔라’의 여행용 키즈 베스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디어 마이 키즈는 2023년 2월 28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이 패키지는 메리어트 본보이 앱, 유선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4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켄싱턴호텔 평창
켄싱턴호텔 평창은 자녀동반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실내 수영장 및 키즈월드 이용 혜택,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등이 포함된 ‘아이랑 호캉스 패키지’를 3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2인, 소인1인), △3만원 식음 바우처 1매, △실내 수영장 1회 이용권(성인2인, 소인1인), △키즈카페 ‘키즈월드’ 1일 이용권(성인2인, 소인1인), △애니멀팜 동물 먹이주기 체험팩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에 이용할 수 있는 객실은 디럭스부터 주니어 스위트까지 선택할 수 있다. 3만원 식음 바우처는 호텔 내 레스토랑 카페플로리 및 라떼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페플로리는 점심, 저녁 식사 주문 시 라떼브에서는 시그니처 디너 뷔페 주문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텔 2층에 위치한 347㎡(105평형)규모의 실내 키즈 카페 ‘키즈월드’는 성인 보호자 동반 하에 12개월 아이부터 입장 가능하다. 편백놀이, 플레이짐, 볼풀장, 트램펄린 등 10가지 이상의 어트랙션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키즈월드는 아이들의 눈높이게 맞게 설계된 맞춤형 놀이공간으로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패키지 가격은 22만9,000원(세금 포함)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