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호텔 꿀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호텔서 썼던 그 제품, 온라인에서 살 수 있다

국내 호텔들이 투숙객들을 위해 호텔 객실과 욕실 등에 비치한 침구, 배스 로브, 타월등의 용품을 자사의 온라인샵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투숙한 호텔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호텔들을 소개한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샵(GLAD Shop)'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편안한 숙면을 돕는 베딩 제품부터 머그컵, 시그니처 향이 담긴 디퓨저, 룸스프레이 등 글래드만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굿즈와 글래드 호텔 셰프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시그니처 램’ 시리즈, ‘글래드 잇츠앳홈 볶음밥’ 등 가정 간편식 제품도 판매한다.


특히, 베스트셀러로 사랑받는 ‘글래드 배스로브’는 코마사를 이용하여 섬도가 균일하고 강도도 더해져 보풀이 적고, 타 호텔의 일반적인 타올 재질의 배스로브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재질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성인용, 어린이용 모두 구매 가능하다. 이와 함께 ‘꿀잠 맛집’ 글래드 호텔에서 경험한 베딩의 편안함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는 ‘글래드 베딩’, 로비에 들어서면 느낄 수 있는 글래드 호텔 시그니처 향의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도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글래드의 감성을 담은 ‘글래드 머그컵’ 2종과 프리미엄 티 전문 브랜드 ‘알디프(altdif)’와 함께 글래드만의 향을 경험할 수 있는 ‘글래드 꿀잠 티(tea)’도 제작해 판매한다. 글래드 호텔의 베딩, 리빙 제품 등 다양한 아이템은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 로비와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이숍’ 


롯데호텔이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호텔 시그니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온라인 숍 ‘롯데호텔 이숍(LOTTE HOTEL e-SHOP)’을 오픈했다. 롯데호텔 이숍에서는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 등 총 7개 체인 호텔에서 이용 또는 구매 가능한 1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호텔 자체 침구 브랜드 ‘해온’, 시그니엘 호텔 로비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시그니엘 디퓨저’ 등의 인기 PB 상품도 만날 수 있다. 또한, 특정 상품에 한해 5~20% 가격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수령 방법도 상품이나 구매 목적에 따라 매장 픽업, 택배 배송,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집에서도 특급 호텔에서의 휴가를 그대로 즐기고 싶은 ‘홈캉스족’을 겨냥해 지난해 7월 워커힐 굿즈 스토어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 (Suite Home by Walkerhill)’을 오픈했다.

그랜드 워커힐 1층에 마련된 스위트홈 바이 워커힐에서는 워커힐 객실에서 사용하는 침구, 배스 로브, 타월등의 용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워커힐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굿즈’로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향기 인테리어’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고유의 자연의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워커힐 시그니처 디퓨저’를 출시했다. 영국의 프리미엄 향료 기업 CPL 아로마스(CPL aromas)의 향료를 사용했으며, 유명 향수를 디렉팅한 50년 경력의 조향사 크리스티앙 프로 벤자노가 직접 조향을 맡았다. 


어반 포레스트’, ‘메리 블라썸’, ‘시트러스 가든’ 등 자연주의와 휴식을 컨셉으로 한 3가지 향이 출시됐다. ‘워커힐 시그니처 디퓨저’는 워커힐의 자체 플랫폼 ‘워커힐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기반의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에도 입점해 고급스러운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플라자 호텔


플라자 호텔은 국내 특급호텔 최초로 시그니처 향을 개발해 호텔 곳곳에서 일관된 향을 제공한다. 이 향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자 플라자 호텔은 시그니처 상품인 P컬렉션(P-Collection) 디퓨저를 선보였다.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유칼립투스 향과 플로럴 향을 조합해 만든 이 디퓨저는 3종(40ml, 100ml, 200ml)으로 구성되며 매년 매출이 30% 가까이 늘어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격은 4만 2천 원부터. 추가로 출시한 룸 & 패브릭 스프레이 역시 같은 향에 탈취 효과, 항균 기능을 더해 인기가 많다. 플라자 호텔에서만 판매하던 두 제품은 ‘카카오 선물하기’와 ‘마켓컬리’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
은 호텔의 시그니처 상품인 인센스 스틱, 샤워 젤, 바디 로션 등을 온라인으로도 판매한다. 반얀트리 서울 내 모든 객실에는 오일 버너와 인센스 스틱이 비치되어 있어 향기를 맡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인센스 스틱은 깊고 이국적인 향을 지녔으며 피어오르는 연기를 보며 잔잔하고 차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줘 고객들에게 인기이다. 또한 호텔에서 욕실 어메니티로도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향기의 타이 차마나드 샤워 젤, 바디 로션은 부드러운 플로럴 계열 위에 싱그러운 아로마 향이 덧입혀진 향으로, 태국 열대 낙원의 이국적인 이미지를 연상시켜 집에서도 마치 여행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인센스 스틱과 바디 로션, 샤워 젤 등의 제품은 호텔 내 클럽동에 위치한 반얀트리 갤러리, 그리고 마켓컬리 웹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가 안락한 나만의 홈스테이케이션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굿즈(LifeStlye Goods)’ 상품을 준비했다. 굿즈는 욕실에서 사용하는 배스 상품과 포근한 잠자리를 위한 침구 세트로 각각 준비된다.

욕실 상품은 페이스∙배스 타월부터 배스로브, 로브와 타월 세트로 구성되며, 가격은 1만 5천원(세금포함)부터 14만 원(세금포함)까지 다양하게 준비된다. 편안한 홈스타일링 디자인을 위한 침구세트는 커버와 이너슬립이 2개씩 포함된 베개 세트, 이불과 이불 커버가 포함된 구스다운 세트, 베개 세트와 구스다운 이불 세트가 모두 포함된 상품이 준비된다. 침구 세트는 싱글과 킹 사이즈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가격은 22만 원(세금포함)부터 이다. 현재까지 구스다운 침구 세트가 가장 문의가 많으며 굿즈 상품은 호텔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후 주문이 가능하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호텔 시그니처 F&B 상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판매하고 있다. 뷔페 식사권, 케이크, 애프터눈티, 브런치 등을 판매해 친구나 지인에게 자유롭게 선물하기가 가능하고 나에게 선물하기를 통해 사전결제 후 이용할 수도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상품은 '스트로베리 로열 하이티'로 딸기&유자 타르트, 녹차 산딸기 케이크, 딸기 바나나 푸딩 등 딸기를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는 물론, 명란 아보카도 구이, 비키니 샌드위치, 관자와 콜리플라워 퓨레 등 11가지의 티푸드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평창에 위치한 추천 겨울 숙소 3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