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표 / 로그 설계 관련]
구현된 피쳐리스트에서 게임 로그를 먼저 남겨야 합니다.
(이것이 데이터 분석하기 위한 기본 작업)
/ 서버에서 로그를 어디까지 남겨야 할지 먼저 설계 한 후 > 서버 개발자에 전달 > 로그를 남깁니다.
그리고 어떤 것을 분석할지 설계 하고 웹으로 구현해서 운영툴에서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운영툴에서 하루마다 갱신되서 확인되는 것은 중요데이터만 남깁니다.)
> 나머지 한달에 한번 또는 몇개월에 한번 뽑아야 하는
데이터는 운영툴로 구현하지 않고,
로그로 쌓아 둔것을 서버 개발자에게 요청해서 뽑습니다.
(개발 리소스를 아끼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