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라이더 Mar 11. 2024

시스템 기획 / 콘텐츠 기획 / 레벨디자인 / 밸런스

시스템 기획 / 콘텐츠 기획 / 레벨디자인 / 밸런스 기획 차이

시스템 기획 > 기능 기획, ui ux구조 설계, 수치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데이터테이블 구조 설계, 플레이 플로우 설계, 예외처리 정리

콘텐츠 기획 > 시스템 기획을 기반으로 내용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 질적 , 양적 내용 추가

레벨디자인 > 콘텐츠 기획 한 것을 기획의도에 따라 재미있게 배치 . 맵 구조 설정. 몬스터 배치 . 기믹 배치 등을 말한다

밸런스 기획 > 게임에 들어가는 모든 수치를 기획의도와 기준을 잡고 균형적으로 맞추는 것


게임기획캠프 매주 토요일 온라인클래스 상시모집!

http://gamecampus.org


카카오톡 문의

https://pf.kakao.com/_xcxfExjxl


인프런 "게임기획" 동영상 강좌

https://www.inflearn.com/roadmaps/452


매거진의 이전글 운영툴&백오피스와 데이터 분석 기획 동영상강의 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