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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써니라이더 Nov 02. 2018

[강좌]써니라이더 스마트폰 게임 기획 따라하며 배우기

써니라이더 스마트폰 게임 기획 따라하며 배우기 - 

통합본으로 1강~15강 파일과, 자료에 포함된 테이블, 기획서 템플릿을 올려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gagees/3121



게임기획 이야기


1부.스마트폰 게임기획 이야기


1.장르 정하기 


1.1.시장조사
1.2.장르선택
1.3.장르별 특징


2.벤치마킹,게임 구조 파악 


2.1.제품분석
2.2.수치분석
2.3.이미지리소스분석


3.게임 룰에 대해 생각하기


3.1.아이디어 발상
3.2.아이디어 정리하기
3.3.프로토타입 규칙 만들기
3.4.캐릭터 등장 패턴 만들기



4.그림을 그려보기


4.1.아이콘 찾기
4.2.버튼 만들기
4.3.파워포인트 점편집 기능활용


5.목차를 만들기


5.1.목차.시스템기획을 위한 깃발꽂기
5.2.온라인게임의 핵심코어3가지
5.3.친구초대 시스템 사례


6.UI기획 


6.1.UI와 UX
6.2.통일성 사례
6.3.불필요한 클릭수를 줄이자.
6.4 편의성과 가독성의 선택



7.게임 시스템,룰 기획


7.1.게임 시스템 기획 VS 게임컨텐츠 기획
7.2.UI+게임규칙=게임시스템
7.3.게임시스템 정의
7.4 게임시스템 구성
7.5 세부 내용 기획



8.전체 구조도를 만들자


8.1.전체 구조도 작성 개념
8.2.최소 스펙으로 작성하기
8.3.자세하게 작성하기



9.데이터 테이블 정의, 수치 작업


9.1.데이터 테이블 개념
9.2.행/렬 효율적인 테이블 작성
9.3.데이터 테이블 사례


10.밸런싱 기획


10.1.플레이 레벨디자인
10.2.성장 밸런싱
10.3 아군 밸런싱
10.4 적군 밸런싱
10.5 경제 밸런싱



11.사운드 기획


11.1.사운드 기획 개념
11.2.사운드 배경음/효과음 기획


12.스펙 리스트 / 체크리스트


12.1.스펙 리스트 작성
12.2.체크리스트 작성


13.필요 인력 계획 / 개발일정


13.1.인력 소요 산정
13.2.개발일정 산정과 관리



14.매출 시뮬레이션


14.1.용어정리-DAU,MAU,PU,ARPPU
14.2.상용화 강도
14.3.예상 MAU,PU



15.이벤트 기획


15.1.사전 등록 이벤트 
15.2.출석 체크 이벤트
15.3게임내 이벤트 
15.4.친구 초대 / 추천 이벤트
15.5.과금 이벤트
15.6.요일 이벤트
15.7.푸쉬 이벤트 
15.8.휴면 유저 복귀 이벤트
15.9.제휴 이벤트
15.10.크로스 프로모션
15.11.이슈화 이벤트



인디게임,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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