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메타버스 트렌드 2025' 저자 강연 @서산 중앙고


'메타버스 트렌드 2025' 저자인 심재우 대표는  서산 소재 중앙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늘 강연은 100분간 강의를 하고, 50분간 메타버스 체험실습을, 10분은 질의응답으로 진행했다. 

체험실습은 제페토, 이프랜드와 게더타운 3가지를 학생들과 함께 체험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답게 연륜이 있고 넓은 교정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오늘 강연에서 학생들이 진로와 진학에서 메타버스를 어떻게 준비하고 활용하면 좋을 지, 가이드를 제시했다. 

겨울방학 기간 동안 메타버스에 더욱 가까이 다다가고, 다양한 플랫폼을 직접 경험하고, 공간과 룸도 만들어 친구들을 초대하여 행사나 이벤트를 하도록 안내했다. 

강연 중에 몇 몇 학생들은 매우 날카로운 질문을 주었는데, 그만큼 강연을 집중해서 들었다는 반증이다.

참가 소감에서는 자신의 진로나 진학에 대한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와 플랫폼 실습을 하고 나니,

메타버스를 진로와 진학에 융합하면 좋겠다는 의견들을 말했다.

이 시간을 통해서 학생들의 생각과 사고의 폭과 깊이가 대폭 확장됐음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서산에 있는 학생들의 지식 수준이 결코 수도권보다 낮지 않음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충분하고 효과적인 실습을 위해서 컴퓨터실에서 진행됐다. 


겨울방학 동안 진로와 진학, 미래직업을 위해서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방안들을 알려주었고,

대다수의 학생들이 반드시 해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초롱초롱한 눈을 보는 즐거움과 보람을 안겨 주는 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버스 트렌드 2025' 저자 강연 @청주 신흥고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