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퀘스천 대표이고 MBEA 회장인 심재우 대표는 4개월간 준비한
대한민국 최초로 400명이 동시에 입장한 가상공간 행사인 '김해고타운 1일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해고의 진로부장교사인 정동완 교사와 2021년 12월에 만나서 김해고타운 맵을 개발하고
1월과 2월 겨울방학 동안 고2 리더 40명의 지원을 받아 교육과 훈련을 진행했다.
신학기가 시작되어 40명의 리덜즐은 고3이 되어, 학업에 열중하느라,
1, 2학년으로 구성된 신규리더를 선발하여 두 달간 교육과 훈련을 진행했다.
그리고 5월 4일 1, 2학년 400명과 교사, 졸업생 등이 참여하는
'김해고타운 1일캠프' 행사를 결정하고
캠프 진행을 도와줄 리더들, 졸업생 등을 훈련시켰다.
교장, 교감, 수석, 진로 교사와 사전에 만나서 준비 사항과 진행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협의하고 점검했다.
게더타운에 개발된 김해고타운은 심재우 대표가 김해고 교정을 사진으로 촬영하고 교정 모습을 그대로 맵을 개발했다.
400명이 동시에 입장하는 행사라 서버의 안정적인 운영이 중요했거
그래서 게더타운에 서버 사용을 예약하고 구매했다.
1일 기준 1인당 $3의 비용이 소요되어, 400명을 1,200달러에 예약했다.
행사 진행은 아무런 문제 없이 매우 원활했다.
아래 사진은 캠프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을 도와준 고3 리더들과 찍은 기념사진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들의 역할과 참여가 없었다면 중간에 많은 이슈와 진행상의 문제로 성공적인 행사를 장담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들 리더들의 협업으로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400명의 학생들은 교육청에서 제공한 노트북과 크롬북으로 접속하고, 나머지는 개인 모바일로 접속했다.
아래 사진은 모바일 앱으로 캡처한 진행 사진들이다.
1, 2학년 총 17개반 학생들은 각자 교실에서 캠프에 참여했다.
캠프 본부는 학교 방송실에서 모든 행사를 지휘하고 진행했다.
대형행사장에서 진행된 'OX퀴즈' 행사는 한 공간에 400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입장했다.
김해고와 김해시와 연관된 25개 퀴즈를 준비하여 OX 게임을 진행했다.
교장선생님과 교사분들도 함께 참여하여 사제간의 단합도 할 수 있었다.
행사를 지원하는 학생 스태프들만 30명 이상이 참여했고, 각자의 위치와 역할로 일사분란하게 움직였다.
아래 사진은 방송실에 모인 동아리 회장들인데, 이들이 동아리활동방에 참여한 학생들을 리드하고 소통했다.
이번에 김해고를 졸업한 선배들을 초대하여 재학생 후배들에게 학습과 진로에 대한 조언과 멘토링을 요청했고,
김해고 선배 멘토링 공간을 추가로 개발하여 8명의 선배들이 후배들을 만나서 소중한 조언을 들려주었다.
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하면 학교와 후배와의 연결고리는 사라지는게 보통인데,
가상공간에서 선배와 후배를 연결하는 첫 시도를 기획하고 진행했고, 참가한 학생들이 매우 유익한 입시 정보를 선배로부터 드을 수 있어 좋았다 했다.
향후, 김해고는 김해고타운에서 선배와 후배와늬 멘토링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동아리 활동을 알리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동아리 안내 및 행사도 진행했다.
8개 동아리 회장들의 주도하에 50분간 진행했다.
진행에 대한 동영상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400명이 동시에 입장한 가상공간 행사인 '김해고 (1)
재생 수2
00:00 | 01:02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대한민국 최초로 400명이 동시에 입장한 가상공간 행사인 '김해고 (1)
아래 동영상은 휴대폰 화면을 캡처한 영상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400명이 동시에 입장한 가상공간 행사인 '김해고 (2)
재생 수0
00:00 | 14:20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270p
접기/펴기대한민국 최초로 400명이 동시에 입장한 가상공간 행사인 '김해고 (2)
아래는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의 소감들이다
김해고타운 1일캠프 참가 인터뷰 영상 모음
00:00 | 14:27
자막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대한민국 최초로 400명이 동시에 입장한 가상공간 행사인 '김해고타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