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와 AI상담사, 그리고 관련 서비스
안녕하세요
혁신가들을 위한 AI 개발전문업체, 디피니트입니다.
오늘은 AI가 전화응대하는 시대,
AICC (AI Contact Center) 에 대한 소개해 드리고자합니다.
한번 직접 AI와 통화 체험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I 기업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시장이
바로 이 고객센터 (컨택센터) 시장입니다.
때문에,
전화 상담원을 보조하고 도와주는 AI 서비스들이 많이 출현하고 있는데요.
그 중 몇몇 업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네이버 클로바 AI
AiCall : 예약 등 인바운드 전화 상담를 AI가 진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HappyCall : 만족도 조사 등 아웃바운드 전화를 수행해 줍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AI 상담원과 통화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clova.ai/aicontactcenter
2.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AI 상담사가 인바운드 문의를 1차로 응대하고
상담사 연결이 필요할 경우 상담사에게 연결해줍니다.
또 스마트 콜백 기능이 있어 상담사 연결이 실패하면
카카오톡으로 추후 전화를 주겠다는 안내문자를 발송해줍니다.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 처리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었으며,
한국어 처리 능력에서 우수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https://connectcenter.kakaoi.com/about#cloud_ipcc
3. 구글 듀플렉스
구글은 발빠르게 AI 음성기술을 선보였으며 이 구글 듀플렉스는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공개되어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 시현 영상보기 >
3. 와이즈에이아이
국내 업체로 주로 병원 컨택센터를 타겟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구축된 AI 전화응대 체험해보기 >
4. 포지큐브
ROBO T라는 AI 전화 응대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AI 전화응대 데모 체험해보기
https://demo-local.posicube.com/
5. KT AI 통화비서
오프라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AI가 대신 예약 등 전화응대를 진행해줍니다.
시연 광고영상
마지막으로 실제 성남시에서 운영중인 AI 민원 콜센터를 아래
이미지 속 번호로 전화하시면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AI 컨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국 AI 컨택센터는 인간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하고 어려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이상 AICC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AI 도입으로 업무효율 향상시키기 ⇩>
< 디피니트 다른 콘텐츠 보기 >
https://blog.naver.com/dfinite-ai/223066776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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