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길 완주하니 속초 전문가가 됐어요"
트래킹 느낌 물씬 풍기는~
첫 번째 팁 ㅡ 속초 사잇길을 완주하고 완주 인증서와 완주메달을 받기 위해서는 스탬프북이 있어야 한다.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찾아가면 1층에 카페가 있다. 그 카페에서 스탬프북을 무료로 배포해주며 각 코스의 시작점과 중간지점 및 도착지점에 각각 스탬프함이 있으니 잊지 말고 스탬프북에 해당 구간의 스탬프를 꼭 찍어야 한다. 1개 코스에 총 3개의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혹시나 해당 ㄱ 간의 스탬프가 파손되어 있다면 스탬프함 사진을 찍으면 된다. 이렇게 모든 구간을 걷고 인증 스탬프를 찍었다면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2층)에 방문해 인증 스탬프를 보여주고 인증서 및 인증메달을 수령하면 된다.
두 번째 팁 ㅡ 속초 사잇길은 다른 도보여행 코스와 다르게 각 코스가 모두 뿔뿔이 훑어져 있다. 때문에 각 코스의 시작점으로 찾아가야 한다. 때문에 자가 이용을 권장한다. 모든 구간은 원점회귀로 짜여있기 때문에 자가 이용이 수월하다.
세 번째 팁 ㅡ 제주올레길이나 기타 다른 걷기 코스들처럼 각 코스의 길을 안내하는 안내표식이 곳곳에 붙어 있지만 오래돼서 그런지 상당수의 표식이 색이 바래서 자칫 한 눈 팔고 걷다 보면 표식을 지나칠 수 있기 때문에 걸을 때 항상 표식이 어디 붙어있는지 잘 확인하며 걸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