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우스랩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평창 타운하우스 매매 평창 스위스 마을

평창 타운하우스 매매 평창 스위스 마을

평창 타운하우스 매매 평창 스위스 마을

해발 800m에 위치해 자연과 휴식을 즐길 수 있고, 체험과 전시판매, 외식 등 숙박문화결합상품을 구상하고 있다.


주변에 분양되는 호텔에 비해 1억 초반대의 낮은 분양 가격을 책정했고, 1차와 2차로 총 75세대의 전원주택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1차 35세대는 2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A타입은 대지면적 60평대, 건축면적 18.52평으로 1층에 거실과 주방, 침실, 욕실이 들어서며 2층에 침실과 욕실로 구성되며 B타입은 대지면적 70평대, 건축면적 26.26평으로 1층에 거실과 주방, 서재, 침실2개, 욕실2개와 2층에 침실과 화장실로 A타입에 비해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시설물의 특징으로는 모든 세대에 독립된 주차장과, 천연잔디 조경을 설계하고 6m의 진입도로로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였으며, 전기와 급수, 오수, 무선인터넷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단지 내 클럽하우스로 카페테리아, 레스토랑, 비어하우스가 있다. 실내외 풀장은 4계절 동안 이용 가능하고 1층에는 실내풀, 2층에는 야외풀과 선베드, 바비큐하우스로 구성된다.


또한 근거리 주변의 관광지로는 연간 100만명 이상이 내방하는 대관령 양떼 목장이 있으며 도보로 접근이 용이하며 동해안 해변과 항구는 4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연평균 300만 이상이 방문하는 용평, 휘닉스파크, 알펜시아 등 대형리조트와 삼양대관련목장, 허브나라 등 체험학습 및 문화관광지가 인접해 있다.



전원주택 유형 (개별형 전원주택 vs 단지형 전원주택)

1) 개별형 전원주택 : 개인이 직접 토지를 매입해 짓는 방식

2) 단지형 전원주택 : 개발업자가 토지를 매입한 뒤 농지전용/대지조성/기반시설을 구축한 뒤 개인에게 분양하는 방식


전원주택에 살기로 결심한 사람들은 먼저 개별형 전원주택과 전원주택단지로의 입주를 두고 고민을 하게 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는 것임으로 정답은 없지만 전원생활이 처음이라면 전원주택단지(단지형 전원주택)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 개별형 전원주택 단점

전원주택에 대한 내용을 모르는 초보의 경우 개별형 전원주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난관이 생길 수 있다. 먼저 집을 짓기까지 들어가는 비용부터 예상하기 힘든 면이 있다. 땅값 보다 도로, 전기, 통신, 하수, 우수 처리 등의 공사비용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 토지를 선정할때는 여러가지를 고려해 신중을 기해야 한다. 심한 경우에는 경치가 좋아 땅을 구입했다가 건축 인허가를 받지 못해 원하는 집을 짓지 못하는 경우, 건폐율/용적률로 인해 원하는 규모의 집을 짓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개별형 전원주택의 경우 무사히 집을 지었더라도 입주 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자연 경관이 맘에 들어 나홀로 외딴곳에 있는 위치에 집을 지은 경우 어두워진 저녁 시간 이후 짐승들이 인근까지 내려와 부스럭거리는 소리에 놀라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보안이 되지않아 불안한 생각이 들어 잠을 청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 보면 꿈꿔왔던 전원생활은 오히려 고역이 되고 만다. 그래서 전원주택의 경험이 없는 초보의 경우 개별적으로 집을 지어야 하는 명확한 이유가 없다면 먼저 적당한 전원주택단지에 입주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을 수 있다.


■ 단지형 전원주택 장단점

장점 - 개별인허가 x, 공동시설, 보안

단점 - 선택의 폭이 적음. 건축주 취향이 반영되지 못할 수 있음


여러 세대의 전원주택이 밀집된 단지형 전원주택은 적게는10세대에서 많게는 100 세대 이상이 하나의 단지를 이루기도 한다. 단지형 전원주택은 시행주체인 개발업체가 큰 부지를 매입, 전용허가 등을 거쳐 토지를 분할하여 분양하므로 수요자가 개별적으로 각종 인허가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하수도, 정화조, 도로, 전기, 방범 같은 공동시설의 비용도 공동으로 부담하므로 비용도 절감되는 장점이 있다. 보안면에서도 개별주택에 비해 불안을 줄일 수 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한다. 개별형 전원주택보다는 선택의 폭이 적다. 시행사가 사전에 조성된 단지안의 개별 필지를 선택해야 하므로 지역이나 면적, 위치 등에 한계가 있고 건축주의 상황이나 취향이 반영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단지형 전원주택을 선택할 때는 여러 지역에 가능성을 두고 각 단지의 장단점을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전국 단독주택 토지분양 / 타운하우스 정보 

블럭형 단독주택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아래 하우스랩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 전국 블럭형 단독주택 매물 한눈에 비교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홍천 전원주택 급매물 매매 전세 주의사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