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풍동 고급 타운하우스 매매 애니아트힐즈
일산 풍동 고급 타운하우스 매매 애니아트힐즈
경기도 고양시 풍동 일대에서 분양 중인 ‘애니아트힐즈’는 학교, 마트, 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는 자리에 들어서는 단독주택 단지다. YMCA청소년수련원 자리에 대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근린생활용지 25개 필지와 단독주택용 70개 필지를 합해 총 95개 필지로 구성된다.
또한 지하철 경의중앙선 풍산역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고양IC, 고양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있어 차량으로도 이동이 용이하다. 게다가, 2023년에 수도권 광역고속철도(GTX)가 개통되면 일산~서울역 구간 10분, 일산~삼성역 구간 18분에 이동이 가능하여 교통 연계성이 우수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상가부지 수분양자들은 인근 백마 애니골 음식문화의 거리에서의 상권 연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애니골은 일산 호수공원, 킨텍스, 아쿠아플라넷, 원마운트와 함께 일산 5대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전통 음식점, 한식, 중식, 일식, 퓨전요리 전문점과 분위기 있는 카페까지 먹거리와 휴게공간을 갖춘 명소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인근에 동국대병원, 연세대 등 명문대와 안곡초, 풍동초, 하늘초, 안곡중 등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고, 고양 대표 학원가인 후곡마을과 백마마을도 10분 거리에 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애니아트힐즈 타운하우스는 친환경 자재로 시공되어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과 전필지 남향으로 넓은 마당에 텃밭, 수영장, 바베큐, 글램핑 등 설치가 가능하여 도심 속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독주택의 결함이라고 여겨지던 보안 역시 아파트 수준의 철저한 보안 시스템이 가능하다.
전원주택 유형 (개별형 전원주택 vs 단지형 전원주택)
1) 개별형 전원주택 : 개인이 직접 토지를 매입해 짓는 방식
2) 단지형 전원주택 : 개발업자가 토지를 매입한 뒤 농지전용/대지조성/기반시설을 구축한 뒤 개인에게 분양하는 방식
전원주택에 살기로 결심한 사람들은 먼저 개별형 전원주택과 전원주택단지로의 입주를 두고 고민을 하게 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는 것임으로 정답은 없지만 전원생활이 처음이라면 전원주택단지(단지형 전원주택)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 개별형 전원주택 장단점
전원주택에 대한 내용을 모르는 초보의 경우 개별형 전원주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난관이 생길 수 있다. 먼저 집을 짓기까지 들어가는 비용부터 예상하기 힘든 면이 있다. 땅값 보다 도로, 전기, 통신, 하수, 우수 처리 등의 공사비용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 토지를 선정할때는 여러가지를 고려해 신중을 기해야 한다. 심한 경우에는 경치가 좋아 땅을 구입했다가 건축 인허가를 받지 못해 원하는 집을 짓지 못하는 경우, 건폐율/용적률로 인해 원하는 규모의 집을 짓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개별형 전원주택의 경우 무사히 집을 지었더라도 입주 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자연 경관이 맘에 들어 나홀로 외딴곳에 있는 위치에 집을 지은 경우 어두워진 저녁 시간 이후 짐승들이 인근까지 내려와 부스럭거리는 소리에 놀라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보안이 되지않아 불안한 생각이 들어 잠을 청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 보면 꿈꿔왔던 전원생활은 오히려 고역이 되고 만다. 그래서 전원주택의 경험이 없는 초보의 경우 개별적으로 집을 지어야 하는 명확한 이유가 없다면 먼저 적당한 전원주택단지에 입주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을 수 있다.
■ 단지형 전원주택 장단점
장점 - 개별인허가 x, 공동시설, 보안
단점 - 선택의 폭이 적음. 건축주 취향이 반영되지 못할 수 있음
여러 세대의 전원주택이 밀집된 단지형 전원주택은 적게는10세대에서 많게는 100 세대 이상이 하나의 단지를 이루기도 한다. 단지형 전원주택은 시행주체인 개발업체가 큰 부지를 매입, 전용허가 등을 거쳐 토지를 분할하여 분양하므로 수요자가 개별적으로 각종 인허가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하수도, 정화조, 도로, 전기, 방범 같은 공동시설의 비용도 공동으로 부담하므로 비용도 절감되는 장점이 있다. 보안면에서도 개별주택에 비해 불안을 줄일 수 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한다. 개별형 전원주택보다는 선택의 폭이 적다. 시행사가 사전에 조성된 단지안의 개별 필지를 선택해야 하므로 지역이나 면적, 위치 등에 한계가 있고 건축주의 상황이나 취향이 반영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단지형 전원주택을 선택할 때는 여러 지역에 가능성을 두고 각 단지의 장단점을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전국 단독주택 토지분양 / 타운하우스 정보
블럭형 단독주택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아래 하우스랩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