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나 Sep 24. 2024

별나지만 특별한 여정

N잡 아카데미에서 찾은 나의 길

디지털 세상의 별, 

한 주부의 온라인 강사 변신기

안녕하세요, 저는 '별나'입니다. 40대 주부이자 8살 아들의 엄마, 그리고 한 살 차이 남편의 아내로 살아가고 있죠. 하지만 이건 제 이야기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저는 또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바로 온라인 세상의 디지털 콘텐츠 디렉터, 1인 기업가, 그리고 3천 명 이상의 수강생을 가진 온라인 강사입니다.


제 이야기는 평범한 직장인의 일상에서 시작됩니다. 13년간의 회사 생활, 그 속에서 저는 늘 '뭔가 더 있을 거야'라는 생각을 했죠. 그리고 그 '뭔가'를 찾아 나섰습니다. 그 여정이 저를 지금의 모습으로 만들었습니다.



첫 번째 변신: 회사원에서 N잡러로

"인생은 도전의 연속이다." 이 말을 가슴에 새기며 저는 8년 전, 처음으로 N잡에 도전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시작한 작은 온라인 부업들. 처음엔 서툴고 힘들었지만, 하나씩 배우고 성장해 나갔죠. 파워포인트로 만든 간단한 디자인, 블로그에 올린 소소한 일상 이야기들. 이것들이 제 미래의 씨앗이 될 줄은 그때는 몰랐습니다.


어느 날, 회사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문득 깨달았어요. '내가 이렇게 PPT를 잘 다루는구나!' 그 순간, 제 안의 작은 불꽃이 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걸 다른 사람들에게도 가르칠 수 있지 않을까?'


두 번째 변신: N잡러에서 온라인 강사로

2020년 5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혼란스러울 때, 저는 인생의 큰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디지털노마드 N잡 아카데미 별나스쿨'의 탄생이었죠. PPT 디자인, 블로그 운영, 마케팅, 글쓰기... 제가 회사 생활과 N잡을 통해 배운 모든 것들을 온라인 강의로 만들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첫 걸음을 떼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한 번 시작하니 모든 게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진행되더군요. 제 강의를 들은 첫 수강생의 "감사합니다" 한마디에 가슴이 뭉클해졌던 그 순간을 잊을 수 없습니다.


세 번째 변신: 온라인 강사에서 디지털 콘텐츠 디렉터로

시간이 흐르면서 제 강의는 점점 다양해졌고, 수강생 수도 늘어났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디자인, 글쓰기, 온라인 수익화, 퍼스널 브랜딩, 노션 활용법까지. 제가 배우고 경험한 모든 것을 나누었죠. 그러다 보니 어느새 저는 '디지털 콘텐츠 디렉터'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여정이 항상 꽃길만은 아니었습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이 노가다에서 시작된다"는 말을 들었을 때, 저는 그저 웃어넘겼죠. 하지만 4년의 시간 동안, 그 말이 얼마나 진실이었는지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밤늦게까지 콘텐츠를 만들고, 수강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느라 잠 못 이룬 날들이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

지금의 저는 많은 수강생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강사입니다. 매일 아침 일어나 컴퓨터를 켤 때마다 설렘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낍니다. '오늘은 어떤 지식을 나눌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앞으로도 저는 이 여정을 계속할 것입니다. 더 많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그것을 다시 수강생들과 나누는 것. 이것이 제가 꿈꾸는 미래입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처럼, 저의 도전과 성장에도 끝이 없을 것입니다.


별나지만 특별한 나의 이야기

제 이야기는 평범한 40대 주부의 '별나지만 특별한' 변신기입니다. 회사원에서 N잡러로, N잡러에서 온라인 강사로, 그리고 지금의 디지털 콘텐츠 디렉터로. 이 여정은 결코 쉽지 않았지만, 매 순간이 값진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습니다. "당신의 일상 속 작은 재능이 누군가에겐 큰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그것이 PPT skills이었고, 블로그 운영 경험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일상 속에 숨어있는 특별한 재능은 무엇인가요? 그것을 찾아 키우고 나누는 순간, 여러분의 인생은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이제 저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과 지식을 나누고, 더 많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 이야기를 전하려 합니다. 그리고 그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나누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시지 않겠습니까?


별나지만 특별한 나의 이야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새로운 장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는 어떤가요? 당신만의 특별한 여정을 시작할 준비가 되셨나요?

작가의 이전글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싶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