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제품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09. 2015

[리뷰] 파타고니아 ‘비비 다운 자켓’


[ H스포츠=구민승기자 ] 매년 겨울이 되면 다양한 디자인과 기술들을 접목시킨 패딩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폭이 넓어졌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패딩에 쓰이는 충전재들의 원산지가 대한 문제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 단점으로 뽑힌다. 파타고니아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해 가을부터 ‘유통 과정 추적 다운’만 사용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파타고니아에서 새롭게 출시한 ‘비비 다운 자켓’의 경우에도 착한 소재가 사용된 제품이다. 그렇다면 착한 소재를 쓴 만큼 제품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알아보자.


1)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 착용감 ★★★★ )


파타고니아 옷들의 장점은 소재들이 부드러우면서도 겨울 제품의 경우 보온성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여기에 이번 ‘비비 다운 자켓’의 경우 다른 패딩에 비해 가벼워 착용감이 좋은 편이다.


모자가 없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소재가 부드러운 동시에 옷이 가볍기 때문에 호감을 가질 것이다.


2) 정사이즈 또는 한 치수 작게, ( 사이즈 ★★★☆ )


파타고니아의 제품이 대체적으로 크게 나온 편이라 원래 타이트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치수 작게 입으면 되고, 추위를 많이 타 패딩 안에 많이 껴입는 스타일이라면www 정사이즈를 입으면 된다.


특히 팔 부분쪽이 살짝 여유가 있게 나온 편이기에 두꺼운 옷을 안에 입어도 문제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3) 껴입기 좋은 패딩, ( 추천 ★★★★ )


사실 패딩의 경우 살짝 본인의 사이즈보다 크게 입는 것이 좋다. 패딩으로만 추위를 벗어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안에 맨투맨 또는 얇은 옷들을 많이 껴입게 되면 여름보다 옷의 부피가 커지기 마련이다.


파타고니아 ‘비비 다운 자켓’ 제품의 경우 소재가 부드러운 동시에 보온성도 뛰어난 편이다. 여기에 사이즈도 크게 나와 안에 많이 껴입어도 활동성에는 문제가 없다. 그래서 패딩 이외에 따뜻한 옷들을 껴입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입어도 후회하지 않을 제품이 될 것이다.


*최종 느낌*

1. 전체적으로 크게 나와 활동성이 편리하다.

2. 소재가 부드러워 입었을 때 거부감이 없다.

3. 보온성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H스포츠는 예전과는 다르게 빠르고,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에 있어 도움을 드리고자 다양한 브랜드들의 제품을 직접 착용해보고 느낀 것들을 거짓 없이 솔직하게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모든 기사의 경우 홍보 형태가 아닌 직접 느낀 2주 동안 착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위주로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품리뷰 기사들을 통해서 제품 구매에 있어 도움이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편집자주>


kms@hsports.co.kr 


*H스포츠 패션칼럼 최근기사*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을코디 방법은?

무한 변신 '가디건'의 활용 방법은?

'셀프웨딩' 실패할 확률 없이 찍을 수 있는 스타일은?

‘흰 셔츠’의 무한변신, 코디 방법은?

패션의 기초 '블랙'을 이용한 코디 세 가지는?


*H스포츠 제품리뷰 최근기사*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박시함을 강조시킨...어널로이드 ‘스웨트 셔츠’

[구기자의 솔직한 리뷰] 소재의 고퀄리티...데상트 ‘카모 트레이닝 집업’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심플함과 포인트가 눈에 띄는...엄브로 ‘어센셜 후드 집업’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부드럽고 가벼운...데상트 ‘카모 트레이닝 집업’

[구기자의 솔직한 리뷰] 공격+경량화...미즈노 ‘바사라001’


*H스포츠 최근 기사*

[HS분석] ‘소속사’ 연예인에게 미치는 영향

[HS분석] 아이유가 가요계에 던져준 ‘가수’의 방향성

[HS리뷰] ‘앙리 앙리’ 이렇게 순수한 영화 감사합니다

강소연, 곽경택 감독 신작 ‘부활’ 출연 확정..김래원과 호흡

[인터뷰] 최주환, “홍성흔 선배님 올 시즌 감사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픈기] 파타고니아 ‘비비 다운 자켓'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