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져도 역시나 패션은 무시할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아우터 안에는 최대한 자신을 뽐낼 수 있는 옷을 입는다.
아우터 안에 코디하기도 좋고 혼자 입어도 예쁜 블라우스. 그렇기 때문에 블라우스로 코디할 줄 알면 옷을 입기 확실히 수월해진다.
그렇다면 블라우스로 어떻게 코디를 해야 할까. 블라우스로 나를 조금 더 뽐낼 수 있는 코디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자.
STYLE 1. 리본 블라우스
블라우스의 리본 장식은 러블리한 분위기를 완성시켜준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여성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 입는 게 좋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블라우스는 자칫하면 밋밋하게 보일 수 있지만 리본으로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패턴이 들어간 블라우스에는 리본을 장식함으로써 보다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블라우스에는 플라워 스커트나 프릴 스커트와 함께 입으면 러블리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STYLE 2. 커프스 블라우스
소매 자락이 인상적인 커프스는 중성적인 느낌을 주어 더욱 매력적인 트렌드 아이템이 되었고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추세다.
소매 끝이 포인트가 되는 만큼 반지나 팔찌와 같은 악세사리를 착용하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커프스 블라우스는 슬랙스와 함께 코디하면 보다 스타일리시하고 시크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시크한 느낌을 줄 때 슬랙스와 함께 악세사리로 포인트를 주는 게 좋다.
STYLE 3. 금장 블라우스
금장이 포인트로 들어간 블라우스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분위기 있는 자리를 갈 때 입으면 좋다.
베이직하게 보이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금장 포인트는 리본이나 프릴 장식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포인트 블라우스로 시도해 보기 좋다.
청바지와 함께 코디하면 캐주얼한 느낌을, 슬랙스나 검은색 스키니진과 함께 코디하면 정장처럼 단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이처럼 블라우스로 코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위의 블라우스 코디 이외에도 다양한 블라우스 코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위의 블라우스 코디가 맘에 든다면 한 번쯤 따라 해본다면 좋을 것이다. 패셔니스타가 되고 싶다면 블라우스 코디를 따라해보자.
글, 사진 류연우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