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Nov 29. 2017

아우터의 무한 변신, 어떤 아우터가 좋을까?

이번에는 ‘체크’가 들어간 옷들이 대세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체크가 바탕이 된 옷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래서인지 체크를 활용한 데일리룩과 코디 방법에 많은 관심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체크를 활용한 코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체크를 활용한 코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다양한 아우터들을 활용한 코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YLE 1. 올 겨울에는 체크!



이번 가을과 겨울은 체크의 계절. 체크가 들어간 자켓을 착용함으로써 패션센스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또, 무난한 아이템들과 코디해도 손색이 없어 실용성은 더욱 크다. 그렇기 때문에 체크가 들어간 옷들을 입는 것을 추천한다.

이뿐만 아니라 체크가 들어간 옷들의 경우에는 날씬해 보이는 경우가 있어서 체크가 들어간 아이템으로 코디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STYLE 2. 가볍게 트렌치 자켓!



쌀쌀해지는 요즘 패딩은 너무 오버스럽고 코트는 혼자 튈 것 같은 이 느낌. 이럴 때에는 트렌치 자켓으로 코디를 해보자! 

두께감이 얇은 트렌치 자켓은 요즘 같은 날씨에 입기 좋다. 또 여자를 한층 더 세련되고 성숙해보이게 해준다.

트렌치 코트의 경우에는 요즘 날씨에는 조끼 패딩과 목도리와 함께 코디를 한다면 훨씬 더 보온성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이다. 

STYLE 3. 시대를 거스른 청 자켓



옷장에 하나씩 걸려있는 청 자켓으로 편하면서도 멋스러운 코디에 도전해보자! 청자켓의 장점은 안에 후드를 입어도, 면 티를 입어도, 니트를 입어도 된다. 

어떠한 옷들과 입어도 되고 색상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고 그냥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코디하기에는 상당히 좋다.

청 자켓은 지금 같은 날씨에 이너용으로 입어도 좋기 때문에 이너용으로 입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글, 사진 김지연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스카프' 하나로 센스 있는 코디 해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