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Jan 12. 2018

겨울철 깔끔하고 무난한 검정 니트 룩

평소 튀지 않는 무난한 색의 옷들을 즐겨 입는다. 블랙, 네이비 그 외 톤다운 된 컬러를 많이 입는데 그 중에서도 블랙을 가장 좋아한다.     


블랙은 어떠한 옷들과 입어도 잘 어울리고 코디하기도 어렵지 않으니 항상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스테디셀러 컬러다.     


그래서 겨울철 필수 아이템 니트와 무난하고 깔끔한 느낌의 블랙을 더해 검정 니트 룩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STYLE 1. 기본 터틀넥 니트      



루즈하지 않고 핏 되는 터틀넥 니트는 어떤 아우터와 입어도 다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코디하기는 쉽다.     


루즈한 니트도 좋지만 핏 되는 니트가 더 정돈된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핏 되는 터틀넥 니트에 부츠 컷 청바지와 비비드 컬러의 코트를 코디해 너무 무난하지 않은 발랄한 느낌으로 연출해보았다.      


올 블랙으로 검정 슬랙스와 검정 코트를 코디하면 세련되고 시크한 느낌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STYLE 2. 앙고라 니트    


  

앙고라 니트는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그렇기 때문에 청바지와 코디해도 여성스럽고 성숙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단, 털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밝은 색상의 앙고라 니트와 어두운 색상의 아우터를 같이 입는 것은 피하는 게 좋다.     


이뿐만 아니라 앙고라 니트의 경우에는 코디만 잘하게 된다면 충분히 예쁘게 입을 수가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STYLE 3. 니트 원피스


    

일자 핏으로 된 루즈한 니트 원피스도 귀엽지만 쫀쫀하게 허리와 하체 라인을 잡아주는 핏이 몸매를 더 돋보이게 해주고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두툼하고 쫀쫀한 니트 소재로 겨울에도 추위 걱정 없이 멋을 낼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검정 니트 원피스는 세련되고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파티 룩으로도 좋을 것 같다. 한 번쯤은 예쁘게 입고 파티를 가면 좋지 않을까 싶다.     


글, 사진 김호연 (@_ho.yo)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목폴라의 무한 변신, 이렇게도 코디할 수 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