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Jan 23. 2018

겨울에도 멋내보자, 롱부츠 코디 법 A to Z

이번 겨울은 추운만큼 롱코트, 롱패딩 등 기장이 긴 옷들이 유행하고 있다. 그래서 신발 또한 길이가 긴 롱부츠가 인기가 많은 편이다.     


옷뿐만 아니라 신발도 롱부츠, 삭스 부츠 등 예전엔 즐겨신지 않았던 것들이 요즘은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여러모로 효자템인 롱부츠를 이용한 코디에 대해 알아보자. 롱부츠를 활용한 코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STYLE 1.원피스 +롱부츠   

  


원피스를 입을때 롱부츠와 함께 더해주면 짧은 원피스 커버도 되고 체형커버도 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만점 코디다.     


원피스에 롱부츠 하나만으로 특별히 꾸미지 않아도 멋진 코디를 할 수 있다. 그래서 비교적 쉽게 코디를 할 수가 있다.     


원피스와 롱부츠의 경우에는 세련된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우터의 경우에도 조금 고급스러운 아우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STYLE 2. 바지 + 부츠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코디에 부츠를 함께 코디해주면 편하면서도 멋스러운 코디가 완성되기 때문에 부츠와 함께 코디해보는 걸 추천한다.    

 

기본코트, 롱코트, 무스탕 등 어떠한 아우터와 코디를 하는 것과 상관없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쉬운 코디라고 할 수가 있다.     


특히 바지와 부츠로 코디를 할 경우에는 부츠가 발목 노출을 막아줘서 더욱 따듯하게 코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TYLE 3. 치마 + 부츠 


    

겨울엔 스타킹을 신어도 춥고 치마 입기가 두려운데 롱부츠와 신으면 포인트도 되고 다리를 감싸주기 때문에 보온도 된다.     


롱코트와 함께 코디하면 마치 스타킹을 신은 듯한 느낌도 준다. 예전엔 연예인들 외에는 잘 즐겨 신지 않았는데 요즘 유행하면서 길거리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다.     


어떠한 옷과도 어울리면서 체형커버도 되는 기특한 신발 같다. 아직 시도하지 못했다면 이번 겨울이 가기 전에 꼭 신어보길 바란다.     


글, 사진 김은지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꽃무늬 원피스, 겨울철 포인트 룩 코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