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Oct 30. 2015

스카프의 변신의 끝은 어디까지?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 두껍게 입기도 애매하고 얇게 입기에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로 인해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가장 좋은 해결책은 스카프. 촌스럽게 둘둘~, 칭칭~, 동여매는 스카프는 저리가라. 스카프 한 장으로 내 패션에 심폐소생술을 부여 넣는 법은 무엇일까.


그렇다면 요즘 날씨처럼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에 적합한 ‘스카프’를 활용한 패션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자.


STYLE 1. 의상 포인트



 패턴이 화려하지 않은 의상, 상하의가 동일한 컬러 혹은 패턴의 의상을 착용 했을 시 자칫하면 너무 밋밋해 보일 수도 있다.


이때 포인트로 활용 가능한 스카프. 의상 포인트로 활용할 스카프는 가능하면 화사하거나 입고 있는 의상과는 상반되는 컬러의 스카프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의상에 패턴이 전혀 없이 밋밋할 경우에는 패턴이 화려한 스카프를 착용해도 좋다. 그날의 의상과 분위기와 어울리는 색상을 조화시킨다면 분위기 반전을 시킬 수 있는 ‘잇’ 아이템이 될 것이다.


STYLE 2. 패션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스카프



 쌀쌀할 때는 목보온용으로 따뜻할 때는 패션소품용으로. 따뜻한 날씨에 목에 둘러매고 있다면 아무리 보온도 좋고, 의상 포인트로도 좋은 스카프라도 땀띠를 유발할 수 있다.


이때 처치 곤란한 스카프를 패션소품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가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카프>. 이때 손잡이 혹은 약간 가방의 가죽 중 해진 부분을 커버해주는 기능도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헤어밴드, 헤어끈으로 변신>. 밋밋하고 부스스하기 도한 헤어라면 헤어 띠로 착용해도 센스 있는 패션이 될 수 있다. 긴머리 헤어라면 머리끈으로 머리를 질끈 묶은 후 스카프를 그 위에 다시 한 번 동여매는 것도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처럼 스카프를 헤어악세사리로 착용할 경우 발랄하고 큐티한 느낌을 증폭시킨다.


<허리띠로 포인트와 실용성을 한번에>. 긴 스카프의 경우 돌돌 말아서 허리띠처럼 착용한다면 한층 더 느낌 있는 패션이 될 수 있다. 이때 상의와 하의가 같은 톤의 컬러라면 스카프허리띠가 더욱 부각되어 패션 아이템으로 최고가 될 것이다.


STYLE 3. 매듭 법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지는 스카프



 목도리 두르듯이 칭칭 동여매는 스카프는 저리가라. 요즘에는 각각의 스카프의 다양한 매듭법이 많이 알려져 있다.


타이처럼 매는법, 걸스카우트처럼 매는 법 등등 각양각색의 매듭 법에 따라 청순해지기도 세련되어지기도 보이시해보이기도 귀엽게 보이기도 하는 스카프 매듭 법 또한 다양하게 알아두면 좋다.


이처럼 스카프 한장이 주는 효과와 활용도는 생각보다 다양하다. 건강도 지켜면서 패션도 지킬 수 있는 스카프. 이런 스카프를 활용해 올가을 패션리더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글/사진 구민승기자 정리, 권민정 칼럼니스트 제공 kms@hsports.co.kr


패션칼럼에 지원하고 싶은 패션 피플이 있다면, kms@hsports.co.kr로 SNS 아이디 및 기본적인 본인의 사진과 함께 어필하는 내용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H스포츠 패션칼럼 최근기사*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을코디 방법은?

무한 변신 '가디건'의 활용 방법은?

'셀프웨딩' 실패할 확률 없이 찍을 수 있는 스타일은?

‘흰 셔츠’의 무한변신, 코디 방법은?

패션의 기초 '블랙'을 이용한 코디 세 가지는?


*H스포츠 제품리뷰 최근기사*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박시함을 강조시킨...어널로이드 ‘스웨트 셔츠’

[구기자의 솔직한 리뷰] 소재의 고퀄리티...데상트 ‘카모 트레이닝 집업’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심플함과 포인트가 눈에 띄는...엄브로 ‘어센셜 후드 집업’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부드럽고 가벼운...데상트 ‘카모 트레이닝 집업’

[구기자의 솔직한 리뷰] 공격+경량화...미즈노 ‘바사라001’


*H스포츠 최근 기사*

[HS분석] ‘소속사’ 연예인에게 미치는 영향

[HS분석] 아이유가 가요계에 던져준 ‘가수’의 방향성

[HS리뷰] ‘앙리 앙리’ 이렇게 순수한 영화 감사합니다

강소연, 곽경택 감독 신작 ‘부활’ 출연 확정..김래원과 호흡

[인터뷰] 최주환, “홍성흔 선배님 올 시즌 감사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커트+단발머리 신부의 '셀프웨딩' 촬영 성공하는 법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