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옷 Feb 01. 2023

명품 컬렉션으로 한눈에 보는 2023S/S 패션 트렌드

스타일링 이옷


출처 : 코페르니(COPERNI)


안녕하세요!
오늘 뭐 입지? 이옷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한 해를
패셔너블하게 맞이하기 위해 
명품 컬렉션으로 보는
2023 S/S 패션 트렌드
이야기해 보려고 하는데요!

다가온 2023 S/S 시즌에는
어떤 패션 트렌드가 이목을 끌었는지

함께 보러 가보실까요?





일렁이는 자유로움, 데님(Denim)


출처 :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Maison Mihara Yasuhiro)
출처 : 자크뮈스(JACQUEMUS)
출처 :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23 S/S 시즌 런웨이는 청량한 데님 소재로 물들었는데요. 젊음과 자유를 상징하는 소재인 만큼 편안하고 유연한 실루엣이 돋보입니다. 자칫 촌스러울 수 있는 이른바 ‘청청 패션’을 트렌디한 요소들로 재해석하여 데님의 클래식함은 덜어내고 특유의 경쾌함을 끌어올렸는데요. Y2K 무드가 더해진 재킷과 탱크톱부터 조각조각 이어붙인 듯한 패치워크 디테일의 스커트까지, 꼭 셋업으로 착용하지 않아도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어 여름까지 쭈욱 유행할 예정입니다! 옷장 속에 고이 잠들어있는 데님이 있다면 과감하게 찢거나 리폼하여 빈티지하게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매끈한 실루엣의 레더(Leather)

출처 : 루이 비통(LOUIS VUITTON)
출처 :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출처 : 미우미우(miu miu)


지난 F/W 시즌의 담백하고 플레인한 레더 소재는 이번 시즌까지도 유효합니다! 군더더기 없고 매끄러운 실루엣으로 절제된 관능미를 풀어냈는데요. 특히 꾸준하게 주목받고 있는 비건 레더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텍스처와 우아한 자태로 계절감에 상관없이 활용될 전망입니다. 23 S/S에는 재킷뿐만 아니라 베스트나 스커트 같은 아이템에도 레더를 접목시켜 다양한 무드를 담아냈는데요. 더 나아가 컬러풀한 색감까지 더해졌다고 하니 이번 시즌에는 레더 소재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더 얇게, 더욱 반짝이게! 에어리 스타일(Airy Styles)


출처 : 프라다(PRADA)
출처 : 미우미우(miu miu)
출처 : 코페르니(COPERNI)


S/S 시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시어 소들은 더욱 얇아지고 반짝임이 더해졌는데요. 이번 시즌에는 훤히 드러나는 시스루의 관능적인 매력을 겹겹이 레이어드하여 웨어러블하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레이스나 시폰처럼 가볍고 반짝이는 소재를 사용하여 페미닌한 실루엣이 강조되었는데요. Y2K의 강세로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서 볼 법한 롬콤 코어(Romcom Core) 스타일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게 되면서 란제리 무드의 슬립 드레스가 유행한다고 합니다!





트렌드를 더한 유틸리티, 카고 팬츠(Cargo Pants)

출처 : 베르사체(VERSACE)
출처 : 펜디(FENDI)
출처 : 지방시(Givenchy)


이번 시즌의 가장 강력한 유행 아이템은 카고 팬츠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실용적인 유틸리티 스타일에 현대적인 감성이 더해져 카고가 더욱 트렌디해졌습니다!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틴이나 트위드 소재, 혹은 대범한 컬러웨이로 경쾌함이 느껴지는 밀리터리 스타일이 완성됐는데요. 작년에 크게 회자되었던 로우 라이즈와 와이드한 실루엣의 카고 팬츠가 주를 이룰 예정입니다. 바닥에 끌릴듯한 맥시한 기장부터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팬츠까지, 다양한 소재와 기장감의 카고 팬츠가 유행한다고 하니 서둘러 장바구니를 채워보세요!





불균형의 미학, 언밸런스 스커트(Unbalance Skirt)


출처 :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출처 : 스텔라 맥카트니(Stella McCartney)
출처 : 사카이(sacai)


평소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왔는데요! 바로 ‘언밸런스 스커트’가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별다른 포인트 없이도 특별한 이 스커트는 올봄과 여름, 걸음걸이마다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데요. 비대칭에서 오는 불안정한 매력은 자유로운 이미지와 함께 관능적인 무드를 극대화해 줍니다! 독특한 디테일로 시도하기가 부담스럽다면 베이직한 탑과 매치해 보거나, 활동성이 가미된 슬릿 디테일 스커트로 섹슈얼한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과감함에 건배! 컷아웃(Cut-Out)


출처 : 끌로에(Chloé)
출처 : 펜디(FENDI)
출처 : 발렌티노(VALENTINO)


팔과 쇄골, 허리 부분에 적용되었던 컷아웃 디테일이 2023 S/S 시즌에는 더욱 과감해졌습니다! 가슴, 배, 골반으로 위치를 이동하고 크기를 확대시켜 여성성을 강조했는데요. 디자인 의도에 따라 옷의 일부분을 잘라내는 컷아웃은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MZ 세대의 욕망을 대변이라도 하는 듯 더욱 대담해지고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트렌드를 위해 새로운 컷아웃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옷장에 손이 자주 가지 않는 티셔츠가 있었다면 과감하게 커팅 해 보세요!





찰랑이는 관능미, 프린지(Fringe)


출처 : 베르사체(VERSACE)
출처 : 질 샌더(JIL SANDER)
출처 : 사카이(sacai)


레트로한 그런지 스타일의 유행과 함께 화려한 프린지 디테일이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번 시즌에는 찰랑거리는 움직임에 따라 드라마틱한 율동감을 선사하는 프린지를 활용하여 글램한 무드를 표현했습니다! 재킷과 스커트의 밑단이 아닌 가방과 같은 액세서리에도 디테일을 더해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프린지가 너무 화려해 보인다면 의류보다는 가벼운 액세서리로 생동감 넘치는 데일리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세요!







오늘 이옷이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2023 S/S 시즌에는
더욱 자유롭고 세련된
Y2K 무드가 돋보이는데요!

오늘 이옷이 소개해 드린
2023 S/S 트렌드 참고하셔서

올봄과 여름에도
나만의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그럼 이옷은
다음 유익한 내용을 찾으러 가보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맹추위에도 따뜻함 절대 지켜! 발라클라바 스타일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