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의 정석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스타일링 고민 해결사 오늘 뭐 입지? "이옷"입니다.
오늘 “이옷”에서는 올 겨울을 책임지고 있는 인기 아이템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유독 올해에는 과거 유행했던 아이템들이 다시 등장하거나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스타일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이번 겨울을 뜨겁게 달군 대표 아이템들과 브랜드 소개, 그에 맞는 스타일링 추천까지! 다양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겨울 유행하는 아이템은?
1. 어그 부츠
유행이 돌고 돌아 어그 부츠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어그 부츠는 발목을 넘게 감싸는 형태로 안쪽에 털 가죽이 내장되어 있어 보온성이 뛰어난 대표적인 방한용 부츠를 말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출연한 임수정 배우의 영향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아이템입니다. 보온성뿐만 아니라 동그란 코를 가진 귀여운 디자인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는 어그 부츠. 이번 겨울에는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현재 많은 세대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표 아이템입니다.
2. 떡볶이 코트(더플코트)
떡볶이 코트(더플코트)는 어그 부츠와 같이 1990년대부터 2000년대를 대표했던 패션 아이템입니다. 레트로 열풍이 계속되면서 떡볶이 코트 또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데요. 과거 떡볶이 코트(더플코트)는 모직으로 만들어진 군용 코트였지만 제2차 대전 이후 스포츠 코트로 사용되면서 대중적으로 널리 퍼지게 되었다고 해요. 짧은 싱글 코트에 후드가 달린 것이 특징이며 끈으로 여밀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현재에는 버버리, 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에서 떡볶이 코트(더플코트)가 계속적으로 출시되면서 한층 높아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3. 발라클라바
발라클라바는 눈, 코, 입을 제외한 머리와 목을 덮은 모자를 말합니다. 소재로는 실크, 폴라텍, 울 등이 주로 사용되며 대부분의 얼굴을 다 감싸주기 때문에 보온력이 매우 뛰어난 방한용 아이템입니다. 발라클라바는 본래 군용으로 과거 영국군이 추위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하여 털 실로 짠 모자를 제작한 것에 유래되었는데요. 이름 역시 전쟁의 배경이 된 지명에서 유래되었다는 사실..! 이제는 군용을 넘어서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 번 쓰고 나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발라클라바!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를 책임지는 발라클라바를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세요!
4. 퍼 버킷 햇
일명 벙거지 모자라고도 불리는 버킷 햇은 생김새가 양동이 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영향으로 스트릿한 무드의 스타일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중 버킷 햇은 화려하고 힙한 감성을 연출하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내추럴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으로도 많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 겨울이 다가오면서 퍼를 활용한 모자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올겨울에는 포근하고 부드러운 퍼 버킷 햇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템 별 대표 브랜드는?
어그 부츠 - UGG Australia
어그 부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는 바로 UGG Australia가 아닐까 싶습니다. ugg는 1978년에 브라이언 스미스(Brian Smith)가 론칭한 호주 브랜드로 어그 부츠를 세상에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처음 어그 부츠는 서퍼 분들의 발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차가운 바다에서 서핑을 한 후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겉에는 스웨이드, 안에는 폭신한 양털로 디자인했다고 해요. 겨울철 부츠로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ugg를 통하여 다양한 어그 부츠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을 활용한 어그 부츠부터 퍼 슬리퍼까지! 신발뿐만 아니라 의류, 가방, 리빙 아이템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으니 이번 겨울은 ugg와 함께해 보세요!
떡볶이 코트(더플코트) - STUDIO TOMBOY
떡볶이 코트(더플코트)를 대표하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인데요! 스튜디오 톰보이는 1977년에 론칭했으며 유행에 타지 않으면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국내 브랜드입니다. 처음에는 여성복 브랜드로 시작했지만 점차 남성 라인으로 확장하여 현재에는 남녀 모두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현아, 지수, 이성경, 차은우, 오혁 등 많은 셀럽들이 착용하여 유행으로 다시 올라오게 되었는데요! 베이직하면서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하기에 좋은 떡볶이 코트(더플코트)! 올해에는 스튜디오 톰보이의 떡볶이 코트(더플코트)를 활용하여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발라클라바 - MIUMIU
프라다의 세컨드 브랜드인 미우미우(MIUMIU)는 1993년에 론칭한 이탈리아 브랜드로 다른 명품 브랜드와는 다르게 젊고 개성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현재 20대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발라클라바가 올해 유행으로 자리 잡은 이유는 ‘미우미우’ 덕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우미우는 2021 f/w 컬렉션에서 컬러풀한 색감에 소프트한 니트가 더해진 발라클라바를 적극 활용하여 색다른 스타일을 보여주었습니다. 통통 튀는 색들의 조합으로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완성시킨 미우미우의 2021 f/w 컬렉션을 통하여 겨울 스타일을 참고해 보세요!
퍼 버킷 햇 - MLB
버킷 햇을 대표하는 브랜드로는 MLB를 들 수 있는데요! 젊고 유니크한 매력을 소유한 MLB는 1997년에 론칭한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입니다. MLB는 운동화부터 모자, 트레이닝 복, 가방 등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의류를 다루고 있으며 모든 제품에 MLB의 로고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 모자 로 유명한 MLB에서 80여 종이 넘는 버킷 햇의 디자인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을 적극 활용하여 버킷 햇을 완성시킨 MLB.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트릿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멋쟁이 룩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템을 활용한 체형별 스타일링
추천 스타일 : 어그 부츠 + 스키니 팬츠
추천 체형 ; 종아리가 얇은 체형
어그 부츠는 굽이 없고 양털로 인하여 상대적으로 발이 커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미들 기장의 부츠를 선택하게 된다면 종아리까지 부각되어 보인다는 점! 따라서 종아리가 얇은 체형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팬츠는 와이드한 실루엣 보다는 스키니한 팬츠를 선택하거나 미니스커트에 레깅스를 착용하여 다리 라인을 어느 정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기모가 들어간 후드티 또는 스웨터를 함께 매치하여 따뜻한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추천 스타일 : 떡볶이 코트(더플코트) + 터틀넥 스웨터
추천 체형 : 마른 형
떡볶이 코트(더플코트)는 도톰한 재질과 전체적으로 넉넉한 품을 가진 오버 핏 코트로 몸에 대한 부피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가늘고 직선적인 실루엣에 콤플렉스를 가진 마른 형 체형인 분들께 추천드려요! 마른 형 체형은 개더, 러플, 플리츠 등 주름 장식을 활용하거나 트위드 천, 모직물, 벨벳 등 흐물거리지 않는 질감을 선택하는 것이 체형을 커버하는데 좋습니다. 떡볶이 코트(더플코트)는 두꺼운 이너를 껴입기에 무리가 없어 터틀넥 스웨터와 함께 착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기에 코트와 색을 맞춘 우드 톤의 모자와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여 꾸안꾸 캠퍼스 룩을 연출해 보세요!
추천 아이템 : 발라클라바
추천 체형 : 목이 긴 체형, 볼살이 많은 체형
발라클라바는 대부분 니트 소재로 되어있으며 목부터 얼굴 전체를 조여줌으로써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볼살이 걱정이었던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또한 목을 감싸주어 목이 긴 체형까지 보완해 준다는 점! 목이 긴 체형은 채도와 명도가 낮은 짙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라클라바가 아직 도전하기에 부담스럽다면 모노톤 컬러의 모자로 먼저 시작해 보세요! 머플러부터 귀마개의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발라클라바를 활용하여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추천 아이템 : 퍼 버킷 햇
추천 체형 : 긴 타원 얼굴형
면 또는 울 소재로 제작된 버킷 햇은 라운드형이나 삼각형인 얼굴형에게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얼굴이 긴 타원형일 경우에는? 양털로 된 버킷 햇을 선택하여 체형을 커버해 보세요! 퍼 버킷 햇은 도톰한 재질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모자를 푹 눌러쓰게 된다면 얼굴을 가려주어 긴 타원형의 체형을 한층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목을 감싸주는 터틀넥을 착용하거나 라운드 넥의 상의를 선택하여 목과 이어지는 길이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 속 스타일처럼 패턴과 색상을 맞춘 플리스와 실용성 높은 숄더백을 함께 착용하여 힙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해 보세요!
스타일의 정석을 통하여 전해드릴 이야기는 여기까지..! 오늘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들과 대표적인 브랜드, 아이템들을 활용한 체형별 스타일링까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자신의 체형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타일리시한 나를 완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소재로 찾아올 테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참고문헌)
오늘 뭐입지? "이옷" 패션 앱
나무위키 어그부츠
지식백과 더플코트
나무위키 발라클라바
책 토털 코디네이션
공식 홈페이지(UGG / STUDIO TOMBOY / MIUMIU / ML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