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째 Mar 01. 2023

[사용후기] 비대면 진료앱
'닥터나우'

사용후기 겸 개선점들?

코로나 시기에 아주 유용했을 비대면 진료앱 '닥터나우'.

코로나 시기에는 한번도 안써보다가 갑자기 집에 응급환자 발생으로 '닥터나우'를 써봤다.


'닥터나우'가 애플 스토어 가장 상단에 있어서 '닥터나우'로 써봤는데 굉장히 신세계고 좋은 경험을 했다.


1. 닥터나우의 랜딩/ 홈 화면이다.


- 랜딩/ 홈 화면의 아이콘을 누르면 진료 받을 의사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 바로 밑에 "빠른진료"를 누르면 증상 입력으로 넘어간다. '많이 찾는 증상' 이 있고 그 밑으로 증상들이 쭉 나열된다. 

-> 나는 약을 빨리 받아야됬기때문에 "빠른 진료"를 눌렀다.


2. "빠른진료"를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이다.

- 많이 찾는 증상이 약간 인기 키워드처럼 나오는게 신기했는데 환절기나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독감, 노로바이러스 등의 키워드도 노출되면 좋을 것 같다.


3. 진료 신청 화면이다.

- 진료신청에 가족 추가가 가능해서 가족 대신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4. 상세 내용 작성화면이다.

- 일단 줄바꿈이 안되는 점이 조금 불편했다.

- 또한 줄글로 쓰려니까 너무 힘들었다. 나는 가족 대신 증상을 적고 진료를 받는 거지만 만약에 내가 아픈 당사자였을때는 과연 텍스트로 칠 힘이 있을까? 싶었다.

> 주요 증상에 맞는 증상들을 미리 텍스트 형태로 제시해주고 해당되는 증상에 체크하는 방식이 어떨까?

- 그리고 생각해보니 처음 아픈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병원에 다녀왔는데도 호전이 안되어서 한번더 약을 처방 받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 병원 진료를 받았어요 (예, 아니요) 체크하는 항목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무사히 진료를 받고 약처방까지 받았지만.. 뭔가 서비스 이용하면서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다. 

- 약 배송 방법을 "퀵"으로 설정한 경우, 주말에 몇시까지 접수를 해야 퀵으로 정상적인 약 배송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안내문구가 없었던 점 (실제로 고객센터에 부랴부랴 문의했다..)

- 상담을 해주는 의사쌤의 퀄리티?.. 흠.. 아무래도 의사선생님 바이 의사선생님에 따라 만족도가 확연하게 차이날 것 같다. 총 2번 이용했는데 1번은 좋은 의사선생님을 만났고 1번은 그닥인 쌤을 만났다.

- 비대면 진료로 커버할 수 있는 범위들이 아쉬운 것 같다. 중증 환자들은 커버하기 어렵겠지만 뭔가 비대면 진료만으로 커버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발견 못한 것 같다.



[개선안]

내가 간단하게 피그마로 작업해본 개선 화면.. 

증상을 상세하게 작성하는 화면을 약간 수정해보았다.



1) 내가 선택한 증상이 잘 안보여서 포인트 칼라 처리함


2) 해당 증상으로 병원 진료 여부를 먼저 체크


3) 선택한 증상과 관련있는 증상들을 태그 형태로 노출시킨후 사용자가 클릭해서 활성화


4) 기타 증상 작성









 


작가의 이전글 주니어 기획자가 들으면 좋을 실무강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