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가장 사랑받은 소형 SUV는?
안녕하세요, 여러분! 카베이입니다. :)
이제 올해가 2주도 채 안 남았는데요. 이렇게 연말이 되면 한 해를 정리하고, 못 봤던 얼굴들을 만나면서 돌아오는 새해를 기약하게 되죠? 연초에 내가 어떤 계획을 세웠었는지 다시 한 번 곱씹어 보게 되기도 하구요! 2020년을 기다리면서 지금이 딱 올해 차를 마련할 수 있는 마지막 시즌인 것 같아요.
SUV는 올해 자동차 시장에서 단연 핫한 키워드 중 하나였어요.
이 작은 땅덩어리에 자동차들은 왜 이리도 많은지. 이제는 자동차는 무조건 커야 한다는 생각을 뒤로 하고, 소형 자동차들이 인기가 상당합니다. 연비도 좋고, 또 소형 SUV들이 워낙에 디자인이 감각적이다보니까 젊은 분들과 여성분들의 선호도가 높기도 하구요!
오늘은 소형 SUV를 통해 BEST 소형 SUV top 7을 만나 볼 텐데요!
그럼, 올해 가장 사랑받았던 소형 SUV! 카베이와 함께 살펴볼까요?
(순서는 임의로 배치하였습니다.)
소형 SUV best 1. 티볼리!
소형 SUV 시장의 삼대장을 꼽자면 티볼리, 베뉴, 셀토스인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인기가 가장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쌍용 티볼리입니다.
쌍용 티볼리 연비는 1.5 가솔린 터보 기준 11.4~12.1km/ℓ를 자랑하는데요.
감각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그리고 1,678~2,71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여자가타기좋은차는 물론, 패밀리카나 서브카로도 인기가 상당합니다.
티볼리는 차량가액이 워낙 저렴한 편인 데다가 수요까지 높아서
저희 카베이에서도 매월 혹은 특종 차종 프로모션으로도 자주 선보였던 친구인데요.
그만큼 할부 구매보다 장기렌트로 티볼리를 만날 때의 장점이 많은 친구로서 상품성이 높다는 증거겠죠?
소형 SUV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떠올린다는 그 차, 쌍용 티볼리였습니다. :)
(추신: 현재 카베이 12월 프로모션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알아 두세요!)
소형 SUV best 2. 베뉴!
소형 SUV 두 번째 주자는 베뉴입니다.
현대 그룹이 정말 광고 맛집으로 유명하잖아요.
현대 자동차도 물론이지만, 현대 자동차도 그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해지고 있는 가족 형태를 겨냥해 '혼족, 혼라이프'를 위한 차를 발표하다뇨.
정말 똑똑한 아이디어 아닌가요?
베뉴 역시 디자인이 감각적이고 뛰어나서 여자가타기좋은차로 유명합니다.
베뉴 소형 SUV 연비는 1.6 가솔린 기준 13.3~13.7km/ℓ이며,
베뉴 출시가는 1,473~2,111만원으로 티볼리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베뉴 역시 소형 SUV, 여자가타기좋은차 삼대장으로 수요가 굉장히 높아서 저희 카베이도 프로모션 마련할 때 빼놓지 않는 친구 중 하나인데요. 지금도 베뉴 장기렌트 프로모션 문의가 워낙 많아서 아마 다음 프로모션에도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혼족들의 똑똑한 선택, 현대 베뉴였습니다. :)
소형 SUV best 3. 코나!
2018년 스페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데에 이어서
올해 초, 북미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까지 수상한 코나!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코나는 하이브리드 유종까지 보유하여
소형 SUV중에서 가장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갖춘 코어가 탄탄한 차량인데요.
기본 내장된 안전 옵션들과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나 연비는 1.6 가솔린 기준 12.6~12.8km/ℓ이며
하이브리드를 기준으로 한다면 무려 17.4~19.3km/ℓ이라는 괴물 연비를 자랑합니다.
출고가 1,914~2,624만원의 코나 역시 카베이 무보증 장기렌트로 인기가 상당한 모델이라,
올해만큼이나 내년이 기대되는 차종입니다. :)
소형 SUV best 4. QM3!
르노 삼성 특유의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소형 SUV라는 차급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좋은 예라고 생각하는 QM3입니다. 연비면 연비, 디자인이면 디자인,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QM3는 패밀리카, 여자가타기좋은차는 물론 개인 사업자 고객님들이 비즈니스 카로도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르노 삼성 QM3 연비는 17.3km/ℓ (1.5 디젤 기준)이며,
출고가는 2,180~2,523만원입니다.
동그랗고 귀여운 디자인과 무엇 하나 평균 이상이 아닌 게 없는 QM3!
내년 페이스리프트 소식도 항간에 떠도는 만큼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귀여원 QM3의 2020년 역시 기대해 봅니다 :)
소형 SUV best 5. 셀토스!
소형 SUV 삼대장 마지막 주자가 나타났네요. 바로 기아의 셀토스인데요.
저는 처음에 셀토스를 사진으로 접했을 때 소형 SUV라고 생각을 못했어요.
작은 차체와 그렇지 못한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작은 친구가 굉장히 근엄하게 생긴 듯한 느낌을 면할 수 없습니다.
이는 확실한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여타 소형 SUV에 비해 뒷좌석도 고려한 부분이 여실히 보이고,
무엇보다 운행 중 승차감이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런 똑부러진 셀토스 연비는 11.8~12.7km/ℓ (1.6 가솔린 터보 기준)이며,
차량가는 1,929~2,813만원인데요!
과연 내년에도 이 사랑을 이어갈 수 있을지, 어쩐지 자꾸 눈이 가는 셀토스였습니다. :)
소형 SUV best 6. 트랙스!
튼튼함의 대명사,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입니다!
쉐보레는 정말 신기하게도 날카로운 디자인인데 차체가 작아서인지 묘하게 귀여워 보이는 디자인을 잘 뽑는 것 같아요. 쉐보레 앰블럼 자체도 예뻐서 더 그런지는 모르겠어도요. ^^;
쉐보레는 튼튼하고 예뻐서 여자가타기좋은차로도 항상 인기순위에 꼽히는데요.
트랙스 특유의 묵직함과 든든함을 겪으면 다른 소형 SUV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다는 차주분들도 많으실 정도로 코어팬층이 정말 탄탄한 친구입니다!
트랙스 연비는 11.8~12.3km/ℓ (1.4 가솔린 터보 기준)이며,
출시가는 1,634~2,479만원입니다.
트랙스가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보여서
카베이 무보증 프로모션에서도 자주 만나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소형 SUV best 7. 스토닉!
소형 SUV 사이에서도 가성비 끝판왕으로 유명한 기아 스토닉이 마지막 주자입니다!
국내 디젤 SUV 중 유일 1천 800만원대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스토닉 가격이 1,625~2,135만원인데, 풀옵션을 다 넣어도 2,100만원대라고 하니 경제적인 면에서 정말 눈이 안 갈 수가 없습니다. 거기다 연비도 12.6~12.8km/ℓ (1.4 가솔린 기준)로, 여자가타기좋은차는 물론 소형 SUV 입문자가 첫 차로 만나기엔 제격인 자동차인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스토닉 디자인을 정말 사랑해서 강건한 차체며 첨단 안전시스템, 가성비에, 디자인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스토닉의 2020년 역시 카베이와 승승장구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카베이와 만나 본 올해를 주름 잡은 소형 SUV 베스트 7, 어땠나요?
신차가 쏟아지는 격동의 한 해 중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킨 듬직한 친구들, 소형 SUV!
연비 좋고 가성비 좋은 소형 SUV는
카베이의 무보증 장기렌트를 통해 초기비용 없이, 보험료 할증 없이, 불필요한 세금 없이 3無로
더욱 경제적으로 만나 보세요! :)
여러분의 2020년도 카베이가 소형 SUV, 그리고 각종 신차 장기렌트로 책임지겠습니다! :)
더 나은 카라이프! 카베이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