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정부, 기업 등을 포함한 단체들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사람들도 환경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일상 속에서 행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 중에 하나로, 자동차를 이용할 때 친환경차 이용하기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쩍 인기가 높아진 친환경차 장기렌트, 그중에서도 전기차 장기렌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전기자동차에 대해 알아볼까요?
전기차란?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간이 전기를 에너지 삼아 전기 모터로 운행되는 차량을 말합니다. 흔히들 전기차에는 'EV'라는 약자가 붙는데요. 이는 Electric Vehicle를 뜻합니다.
국제 에너지기구에서 발표한 조사 내용에 따르면 기존 내연기관차의 판매량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며, 약 2050년 즈음에는 그 점유율이 10%대까지 감소될 전망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만큼 전기차는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는 차량인데요. 이에 한국 정부를 비롯해서 많은 단체에서도 주목하기 시작한 샛별과 같습니다.
환경적인 부문은 물론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굉장히 유리한 전기차. 하지만 전기차를 선택하기까지의 장벽이 아직까지 낮지 않다는 점은 확실한데요. 전기차의 장단점과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비용 절감 방법까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기차의 단점 첫 번째, 충전의 고충
많은 분들이 불편해하시는 전기차의 첫 번째 단점은 바로 충전입니다. 이는 다시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첫 번째로는, 충전 시간입니다.
전기차는 충전 시간이 굉장히 긴 편입니다. 물론 배터리 용량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보통 급속충전기르 사용하면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주유소에서 3분 내지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타 유종 차종을 생각하면 확실히 긴 편입니다.
두 번째는 충전소입니다. 전기차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충전소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첫 번째 단점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충전소에서 앞 차량이 충전 중이라면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수소차는 물론, 전기차 배급에까지 힘을 쓰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미 충전소가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 많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 반증으로, 제주도에서는 이미 전기차 점유율이 압도적인 편인데요. 단기렌트카의 성지인 제주도에서는 전기차 이용이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충전소가 많은 데다가, 호텔, 에어비앤비, 아파트 등에도 충전기가 넉넉히 배급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전기차 완충 시 주행 거리가 짧은 편이 아닌지라 한 번 충전해 두면 하루는 거뜬히 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끝에 충전을 해 두면 충분히 커버 가능한 애로사항이라는 유저분들도 많습니다.
전기차의 단점 두 번째, 높은 차량가액
정부에서도 전기차 배급에 힘쓰며 매년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전기차 보조금은 금세 동이 날 정도로 인기가 많아서인지 매년 핫이슈로 떠오르는 정부 보조금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차량을 이루고 있는 핵심 부품인 배터리를 비롯한 전기차 전용의 전용 미션 관련 부품과 엔진 등이 아직 보급화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지만, 지원금을 조금 더 바라게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가 봅니다.
전기차의 단점 세 번째, 수리비용
이는 두 번째 이유와도 연관이 있죠. 전기차를 이루고 있는 부품들이 보급화가 덜 이루어졌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전기차 부품의 비용이 굉장한 편입니다. 이 때문에 사고로 인해 차량 및 부품이 파손되거나 고장이 나면 다소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고 마는데요. 차량가액 상승의 주요 원인인 배터리가 망가지게 된다면, 정말로 상상하기 싫을 정도의 견적서를 받아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전기차가 각광받는 이유이자 전기차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전기차의 장점 첫 번째, 정숙성
전기차를 이용해 보셨거나 전기차를 마주쳐 보신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전기차는 실내외 정숙성이 뛰어납니다. 이는 엔진이 없기 때문인데요.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서 구동 소음, 진동 등이 적기 때문에 자동차 특유의 진동 및 소음 때문에 불편함을 겪으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강력히 추천 드리고 싶은 이유입니다.
전기차의 장점 두 번째, 유지비
참으로 아이러니한 부분입니다. 우선 전기차는 엔진이 없기 때문에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엔진오일, 부동액 등의 오일 교체 비용이 발생치 않습니다. 별것 아닌 것 같다가도 내연기관 차량이 일 년에 2회 정도 정비를 한다고 생각하면 불필요하게 신경 쓸 필요도, 비용도 없으니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전기차의 '회생제동장치'인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야 하지만, 교체주기가 길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일은 없습니다.
또한 전기차는 내연기관차량보다 유류비가 굉장히 저렴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역시 유지비가 적기로 소문이 자자하지만, 비용적인 부분에서는 전기차를 따라갈 자가 없죠! 출퇴근용으로 이용할 경우 한 달에 5-10만 원 사이라고 하니, 감이 좀 오시나요?
전기차의 장점과 단점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단점만 극복한다면 정말 득이 되는 것이 바로 '전기차'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단점 중 두 가지는 전기차 장기렌트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높은 차량가액과 보험료, 사고 발생 시 비용 부분을요!
첫 번째로, 전기차 장기렌트에도 보조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신차장기렌트는 계약과 동시에 렌트사가 차량을 구매해 고객에게 대여해 주는 시스템인데요. 비록 고객 명의 차량은 아니지만, 렌트사가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조금 지원 기간이라면 여느 구매자와 동일하게 지원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가액이 높아지면 부수적으로 오르는 자동차세/취등록세 등의 불필요한 세금이 전혀 붙지 않으니, 고가의 전기차를 초기비용 전혀 없이 만나 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전기차 장기렌트입니다.
두 번째, 사고 시 발생하는 비용에 관한 것인데요. 장기렌트 월 렌탈료에는 '차량대금+세금+부대비용+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보험료에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전기차 장기렌트 운용 중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료 할증, 사고 이력 등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피해 금액이 얼마든 계약 시 설정한 '면책금'이 고객 부담금의 최대치이기 때문에 도로 위를 도사리는 수많은 변수에도 든든합니다.
전기차 비용 절감의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법인/개인사업자 고객님들은 전기차 장기렌트카 비용, 즉, 월 렌탈료를 단순 비용 처리하셔서 업무의 단순화라는 장점도 누려 보실 수 있구요. 연간 최대 1,500만 원 절세 혜택까지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계는 물론 환경까지 살리는 전기차 장기렌트! 코나ev 장기렌트, 쏘울ev 장기렌트, 볼트ev 장기렌트 등, 수요가 높은 전기차들은 주기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 중에 계약하신다면 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이 점도 잊지 마세요.
지구를 위한 선택, 나를 위한 선택,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택,
전기차 장기렌트 역시 이제 카베이에서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