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베이 Jul 31. 2020

신차 더뉴 SM6시승기 긍정적인 반응, 가격에는 혹평?

SM6시승기, 가격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 카베이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출시된 신차 더뉴 SM6시승기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7월 15일 르노삼성의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는데요, 이를 시승해본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꽤나 긍정적입니다.
이전모델에 비해 승차감이 매우 개선되었다는 평가가 자자하고,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준 점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하지만 바뀐 내부요소에 비해 외부적으로는 거의 달라진 점이 없는데요, 겉으로 봤을 때 새로워진 느낌이 확 들지 않아 아쉬움을 표하는 소비자들도 꽤 여럿 있었습니다.
그래도 헤드램프의 디테일과 프론트 그릴의 디테일이 조금씩 바뀌긴 했습니다. 주의깊게 살펴야 보이기 때문에 한눈에 봤을 땐 똑같다고 생각하게 되기가 쉽지만요.







가장 주목할 부분은 새롭게 적용된 엔진인데요, 더뉴SM6에 TCe300과  TCe260 두가지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신규로 장착됐습니다.
더뉴SM6의 론칭이 인제스피디움에서 이루어졌는데, 이러한 장소선정이 TCe300의 능력때문에 인제스피디움으로 정해졌다는 말이 있을만큼 엔진에 대한 평가가 좋습니다.







신차 더뉴 SM6시승기를 가져보면 처음부터 엔진 필링이 좋다고 하는데요,
고속이나 고저차가 심한 인제스피디움에서도 만족스러운 주행을 마칠 수 있다고 합니다.
거칠게 엔진음을 토해내지도 않고, 언덕을 오르내릴 수 있으며, 잦은 코너에서도 만족스러운 핸들링을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4기통 터보 엔진이라는 생각을 지울만큼 엔진의 질감이 부드럽고 고급스럽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더뉴 SM6.
뿐만아니라,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를 적용하면서 노면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승차감이 매우 개선되었으니 토션빔에 대한 안좋은 인식때문에 꺼리는 분들이 있다면 시승을 해볼것을 추천하는 평들이 많습니다.







또, 이렇게 소비자들이 불평을 내놓았던 부분을 확 개선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르노삼성이 소비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지요.
참고로 8월 한달동안 시승이벤트를 시행한다고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관련 정보를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뉴 SM6 시승기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만큼 웬만한 사람들은 다 호평을 하게 될 것 같은데요, 한가지 부분에 대하여는 혹평이 자자합니다.

바로 가격이죠.
너무 높은 가격대로 나왔다며 이부분에 대하여는 평이 좋지 않은편이랍니다.







여러분중에도 이미 더뉴 SM6가격에 대해 혹평을 하고계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만약 시승을 통해 당분간 계속 타보고 싶다는 생각은 가졌으나 가격이 사악해 인수까지 할 생각은 없으시다면,  장기렌트나 리스로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수는 하지 않지만 원하시는 기간동안 충분히 이용하신 후에 미련없이 반납하시고, 다른 차량을 이용하실 수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를 계약할 때 보다 합리적인 견적으로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카베이를 찾아보세요.
업체별로 비교하여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뽑아드린답니다.
참고로 현재 신형 카니발 사전예약도 받고 있으며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해보셔서 행복한 카라이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카베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베이 무료견적 바로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