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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카베이 Feb 24. 2021

드디어 아이오닉5 공개 출시일 가격 알아봅시다.

아이오닉5출시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 카베이 입니다


어제는 날씨가 분명 추웠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오늘은 또 날씨가 풀린다고 하네요..정말 알수없는 날씨가 반복되는 듯 합니다.

제발 이 겨울이 지났으면 좋겠어요. 저는 겨울이 싫어요.

오늘 하루도 다들 화이팅 넘치게 일하시고 집에서 푹 쉬시길 바랍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소식은 제일 큰 관심을 받고 이슈를 가진 차량일 것 같은데요

바로 #현대아이오닉5 차량입니다. 어제 본격적으로 #아이오닉5 차량을 공개했는데요

출시일부터 가격 ,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전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어제죠. 23일 현대자동차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처음 적용된 아이오닉5가 공개됐습니다.

E-GMP 최초의 모델로 전기차 대중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공 들여 출시한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이나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 등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디자인을 살펴보면 외부의 경우 국내 첫 고유 모델인 #포니 차량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옆면도 포니를 연상시키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했으며 후면은 좌우로 길게 이어진 후미등으로 통일성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공개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스마트키를 가지고 다가가면 도어 손잡이가 자동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오토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로 첨단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처음으로 적용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일반 미러를 카메라와 운전석 , 조수석 문 상단에 놓인 모니터로 대체해

사각지대를 줄인 것으로 이목을 끌기도 했죠


또한 E-GMP를 적용시켜 바닥이 평평해지고 가운데 콘솔 자리에 위치한 '유니버셜 아릴랜드'는 뒤로 움직이기 때문에

2열 승객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좁은 주차 공간에서는 반대편 문으로도 쉽게 내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1열 좌석은 편안하게 누울 수 있게 뒤로 젖혀지고 , 2열 시트는 최대 135mm 앞으로 이동이 가능해 필요에 따라

실내를 다양한 공간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라고 하네요. 기존 내연 기관차의 엔진룸 자리에 있는

앞쪽 트렁크와 3열 전동시트의 이동으로 공간을 극대화하는 트렁크를 통해 실용적인 적재 공간도 지녔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차만의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도 탑재가 됐는데요.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조향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는 자동차선변경 기능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저속으로 주행중인 정체 상황에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에 대응하는 고속도로 

주행보조가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적용되서

고속도로 주행시 안전속도 구간 또는 곡선에서 진입 전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준다고 합니다. 

이후 해당 구간 지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복귀한다고 하네요




아이오닉5 차체 크기는 #중형SUV 정도지만 실내 공간은 #대형SUV 보다도 넓게 디자인 됐는데요

전장 4,635mm / 전폭 1,890mm / 전고 1,605mm 로 전장의 경우, #신형투싼 보다 길다고 합니다,

E-GMP 적용하면서 휠베이스는 3,000mm로 대형차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그랜저 와 #팰리세이드 보다 넓으며 #제네시스G80 과 비슷한 크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5 차량은 세계 최초로 400V / 800V 로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도 적용이 됐는데요

800V 충전 시스템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는 물론 일반 400V 충전기 역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 디스플레이는 12인치 클러스터와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하나의 유리로 덮어서 일체화 됐고

스티어리 휠 뒤에 놓인 전자식 변속 레버는 원하는 주행 방향에 맞춰 앞뒤로 돌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네요




모델은 72.6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레인지와 58.0kWh 배터리가 탑재된 스탠다드 두가지 모델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롱레인지 후륜구동 기준으로 410~430km이며

350kW급 초고속 충전을 하면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80% 충전이 가능하고 5분만 충전하더라도 최대 1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제일 중요한 #아이오닉5출시일 과 #아이오닉5가격 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출시같은 경우, 내일 25일부터 롱레인지 모델 2개 트림의 국내 사전 계약을 시작하고,

가격은 #테슬라모델Y 와 비슷한 수준으로 개소세 기준 익스클루시브가 5천만원대 초반 , 프레스티지가 5천만원대 중반으로

서울시 기준 전기차 구매 보조금 1200만원을 기준으로 지원을 받으면 3천만원대 후반의 금액으로도 구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달 말 유럽을 시작으로 국내와 미국 시장 등 아이오닉5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근데 여러분 #전기차장기렌트 , #전기차리스 역시 보조금 혜택을 받으면서 탈 수 있다라는 것 알고 있나요?


물론 지금은 출시된것은 아니여서 구매도 장기렌트 , 리스도 이용을 못하지만 만약 출시가 된다라고 하면

보조금 지원 받으면서 할부로 구매하는 것보다 렌트나 리스로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데요

렌트리스 경우 계약과 동시에 업체에서 차량을 구매해 고객에게 대여해주는 시스템인데요

렌트사가 차량을 구매하기 땨ㅐ문에 동일하게 보조금 적용이 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또한 장기렌트와 리스의 경우 월 납입료 안에 차량대금 + 각 종 세금 장기렌트는 보험료까지 월 납입료안에

포함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할부로 차량을 구매해서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면서 이용하는 것보다 더욱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여기다가 보조금 지원까지 받으니까 더욱 저렴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라는 거죠




다만 여러분들이 알고 있으셔야 할 것은 올해부터 전기차 보조금 혜택이 조금 줄어들었는데요

전기차 보조금의 경우 1년 예산을 짜면 사람들이 보조금 지원을 받게 되면 소진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시간이 흘러서 늦게 지원을 받으려고 하다가 보조금 예산이 없다라고 하면 지원을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문의를 해서 내가 #전기차 를 타고 싶다라고 하면 

보조금을 최대로 지원받는게 제일 좋은데요. 전기차로 알아보고 있다라고 하면 이 시기에 알아보고

전기차 보조금 지원 역시 확실히 받아서 신차 타고 다니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꼭 아이오닉5 차량이 아니더라도 다른 전기차들 역시 해당이 됩니다. 이렇게 아이오닉5출시일 과 

가격 , 전기차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까지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평소 관심이 있다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신 분들 , 다른 차량이 궁금하다거나 견적을 받고싶다 등등 

모두 카베이로 문의하셔서 저렴하면서도 합리적인 만족스러운 견적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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