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심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 카베이입니다.
다들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오랜만에 찾아온 이 느낌..
저는 휴가도 있었고, 업무도 바쁘고 하다보니 저번주는
잘 못오게 됐네요. 다들 오늘 하루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은 저번 장기렌트 보험 내용에 이어서
#장기렌트심사 , 사업자 보험, 추가 운전자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장기렌트를 이용중이거나 이용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개인,사업자 모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난번에 장기렌트 보험에 관련해서 안내를 해드렸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 내용을 확인하시고 반응이 좋았었는데요. 그래서 2탄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첫 번째로 안내해드릴 부분은 트레일러입니다. 요즘 코로나 시국 이후로 캠핑용 장기렌트 많이들 계약해주고 있으신데요. 이때 트레일러나 카라반 같은 걸 연결할 수 있는 트레일러 히치에 관해서도 많이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해도 되냐라고 물어보시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무조건 되지는 않습니다. 히치를 하게 되면 차량은 구조 변경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상담해주시는 담당자분께 먼저 확인을 하고 가능한 렌탈사가 있는 찾아봐야 하는데요. 금액만 보고 계약했다가 나중에 안된다고 하면 낭패겠죠. 이 부분은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기 때문에 트레일러 관련해서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미리 담당자분께 설명과 충분한 상담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내용은 운전 경력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리고 추가 운전자에 대한 개념인데요. 추가 운전자는 계약자 본인의 직계 가족이나 사업자분들의 경우 임직원들 외에 다른 분을 추가 운전자로 넣는 것을 말합니다. 다만, 추가 운전자 분이 렌탈을 진행하게 되면 만 21세와 만 26세 두 가지의 보험 기준이 있는데요. 사업자의 경우 26세로 진행을 했는데, 직원이 21세고 운전 경력이 1년이 되지 않았다. 그러면 운전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항상 진행하실 때에는 차량을 사용할 직원의 나이나 운전 경력이 어떻게 되는지를 먼저 파악하시고, 만약 안된다고 하면 운전 경력과 나이가 상관없는 렌탈사로 진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상담 시 꼭 말씀을 해주셔야 합니다.
추가 운전자의 경우, 개인 기준 두 명까지 가능하며, 법인은 임직원 보험을 넣게 되면 추가 운전자를 넣을 수 없다는 점. 개인사업자의 경우도 필요할 수 있는데, 직원이 아닌 지인이 회사 차량을 이용하려고 할때 추가 운전자를 넣게되면, 돈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운전자를 빈번하게 바꿀 계획이라면 미리 말씀을 해주셔야 하니 이 부분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는 심사 진행에 관련된 부분인데요. 장기렌트를 계약하고 이용하고 싶어서 심사를 진행하게 되면, 신용점수나 소득 수준 등 여러가지의 사유로 인해서 계약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경우 '계약을 못하는건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가족의 명의로 이용을 하거나, 정말 친한 지인, 차량을 같이 쓸 지인분의 명의로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예를 들어서 a가 계약을 하고 싶은데 렌탈사에서 안된다고 하면, b가 대신 계약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a가 추가 운전자로 들어오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차를 해준다는 것은 가족끼리도 힘든데요. 사실 장기렌트 쪽에서는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왜냐, 우선 장기렌트는 재산으로 잡히지도 않고 신용 점수에도 영향이 크게 없죠. 금융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요. 만약 지인이 계약자가 되고, 본인이 추가 운전자로 들어간다면, 본인이 손해보는 것은 없습니다. 월 렌탈료만 잘 납부한다면요. 이 말은 반대로 렌탈료 납부가 수월하지 않다면, 대신 계약을 해준 지인분께서는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 부분으로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저희 카베이 담당 팀장님들은 이 얘기를 반드시 해드리고 있지만, 그래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면허증이 없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서 개인사업자 대표인데 면허가 없다. 근데 직원들이 차량을 타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장기렌트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경우 '안되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 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일 경우에는 직원분들의 면허 보증을 세워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다만, 개인이 진행하실 경우, 자식들을 위해 장기렌트를 해주려고 했지만, 본인은 면허가 없다. 이 때도 면허 보증이 되나요? 하실 수 있지만, 개인의 경우 면허 보증이 되게 어렵습니다. 가능한 렌탈사 역시 굉장히 국한되어 있고, 직계가족만 가능한데요.
개인이든 사업자든 상황들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장기렌트 이용 시 무조건 저렴한 것만 찾기보다는 이런 모든 사항들이 본인에게 알맞는 상품인지 확인을 한 후에 나에게 맞는 상품 중에서 가장 저렴한 업체를 찾는것이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