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베이 May 18. 2022

신차구매 vs 장기렌트 출고기간 차이 나는 이유

장기렌트 출고기간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 카베이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내용은 #장기렌트출고기간 과

신차구매 했을때 출고기간이 다른 이유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 출고기간


현재 자동차 시장과 장기렌트 시장은 반도체 수급 문제 등 여러 이유로 인해 출고대기가 굉장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기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인기많은 차량들이나,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의 차량들은 1년 이상의 시간을 기다리게 되는데요. 그런데 신차구매를 하려고 보면 출고가 1년이 걸린다, 8개월 이상이다 등등 이런 말씀을 듣지만, 장기렌트의 경우 즉시출고가 가능한 차량들이 있죠?? 이걸 아시는 분들도 분명 계시지만, 꾸준히 궁금해하고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오늘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 출고기간


신차를 구매할때와 장기렌트를 이용하려 했을때 출고기간이 차이나는 이유! 사실 간단합니다. 신차를 구매할때는 대리점을 방문하고 계약을 하게되면 그때 발주가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긴 출고기간을 온전히 기다려야 하는 것인데요. 반대로 장기렌트를 계약할때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이유는 렌탈사에서 차량을 7~8개월 전, 1년 전 미리 대량으로 구매를 해놓습니다. 이 때 구매해놓은 물량들이 7~8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조금씩 물량이 풀리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즉시출고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기렌트 시장 역시 1년, 8개월 등 이 출고 대기를 온전히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죠. 단지 차이는 미리 발주를 대량으로 넣어두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서 즉시출고로 이용하실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장기렌트 출고기간


이 내용에 대해서 분명 알고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까지도 많이들 문의주시는 내용이 바로 장기렌트 출고기간에 대한 의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씩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만, 장기렌트라고 해서 모든 차종을 즉시출고로 바로 이용하실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렌탈사에서 풀리는 물량을 선점하지 못한다면, 다음에 물량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 출고대기를 기다려야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조금이라도 차량을 빠르게 이용하고 싶다면, 물량이 있을때 먼저 선점을 해두고 또는 미리 상담을 받아보고 준비를 하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요. 렌탈사에서 대량으로 선구매를 했기 때문에 할인률도 올라가며, 월 렌탈료로 세금부터 보험료 등을 납부할 수 있고, 사업자의 경우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절세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베이는 약 20여개 협력 업체들을 대상으로 고객님 상황에 맞는 저렴하면서 합리적인 견적을 받으실 수 있도록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딱 한 번 상담으로 여러 업체들의 견적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 것은 물론이고 시간 절약도 되는데요. 여기에 카베이 사이트를 확인해보시면 협력하고 있는 26개 렌탈사에 존재하는 즉시출고 가능한 차량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카베이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카베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베이 무료견적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대구 신차리스 특징, 합리적인 견적으로 이용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