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 보조금 지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카 카베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이슈인 내용
#경유보조금지원 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경유 재고 부족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발생한 석유 제품 수급난까지 영향이 오게 됐는데요. 이런 이유로 인해 현재 경유의 가격은 미친듯이 치솟고 있습니다. 정부는 내달부터 경유 유가연동 보조금 기준 가격을 낮춰 보조금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는데요. 기획 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은 17일 경유 유가연동보조금 관련 회의를 열고 이 내용을 담은 지급 확대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경유 가격이 L당 1,850원을 기준 가격으로 여기서 초과하는 금액의 50%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방식이지만, 최근 경유 평균 가격이 역대 최고로 2,000원 가까이 오르게 됐는데요. 14년만에 휘발유 가격을 추월하면서 정부의 보조금 지급 효과가 떨어지는 말도 많아지는 등 경유 차량 운송 사업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그리고 경유 보조금 지급 기준 가격을 기존 L당 1,850원에서 1,750원으로 100원 인하가 됐는데요. 지급 기한 역시 당초 7월 말에서 9월까지로 2개월 연장이 됐습니다. 예를 들어 경유 가격이 L당 1,960원으로 가정했을때 총 지원액은 기존의 1,850원을 뺀 110원의 절반인 55원이지만, 변경 후 1,750원을 뺀 210원의 50%인 105원으로 확대된다는 것이죠. 보조금 확대안은 내달 1일 시행을 목표로 신속하게 개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유의 가격이 치솟으면서 메리트가 사라지고, 휘발유 차량이나 하이브리드같은 친환경 차량을 찾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싶이 반도체 수급 문제도 심각하기 때문에 차량을 구매하고 싶어도 출고 대기가 어마어마하게 긴 상태인데요. 이런 단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있죠? 바로 신차장기렌트와 리스입니다.
장기렌트와 리스의 경우 비슷하면서도 약간은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기렌트는 차량 대금과 각종 세금, 보험료 포함된 금액을 대여료로 납부한다면, 리스의 경우 보험료가 여기서 빠지게 되는데요. 사업자의 경우 비용처리가 가능하며 회계업무 단순화는 물론이고 연간 최대 1,500만원까지 절세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장기렌트와 리스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신차 출고 대기가 미친듯이 밀리게 되면서 장기렌트와 리스 상품에 대한 문의가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베이는 약 20여개 협력 업체들을 대상으로 고객님 상황에 맞는 저렴하면서 합리적인 견적을 받으실 수 있도록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딱 한번의 상담으로 여러 업체들의 견적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 것은 물론이고 시간절약도 되는데요. 여기에 카베이는 협력 업체들의 실시간 차량 재고 리스트를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차량의 재고가 있는지 업체는 어디인지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카베이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