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쏘렌토 긴장" 공개 앞둔 신형 SUV

토요타, 2026년형 RAV4 티저 공개

by 카디파인
Toyotas-New-RAV4-Teaser-Revealed-5.jpg 토요타 2026 RAV4 예상도 /사진=Car And Driver


토요타가 오는 5월 21일, 6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2026년형 RAV4’를 정식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신형 RAV4는 외관과 실내 디자인 모두에서 큰 폭의 변화를 예고하며, 북미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와 유출 사진들을 통해 주요 변화가 속속 드러나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더 강인해진 SUV 이미지

Toyotas-New-RAV4-Teaser-Revealed-1.jpg 토요타 2026 RAV4 티저 이미지 /사진=토요타


토요타가 공개한 티저 이미지는 차량의 전체적인 윤곽만 드러내고 있지만, 그간 포착된 테스트카와 렌더링을 종합하면 보다 각지고 단단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블랙 루프, 트랩 형상의 휠 아치, 대형 허니콤 그릴 등이 적용되며, 실용성과 강인함을 강조한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특히 최신 토요타 SUV 라인업에 공통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해머헤드’ 주간주행등(DRL) 디자인이 채택될 것으로 보여,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확실히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플로팅 디지털 계기판과 넓어진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Toyotas-New-RAV4-Teaser-Revealed-2.jpg 토요타 2026 RAV4 유출된 실내 이미지 /사진=토요타


함께 유출된 실내 이미지에서는 사용자 중심으로 재설계된 구성도 눈에 띈다.


플로팅 스타일의 디지털 계기판과 대형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중앙에 배치되었고,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과 기어 레버 역시 인체공학적인 배치를 반영한 모습이다.


이전 세대에 비해 고급감과 실용성이 크게 개선된 인테리어는, 경쟁이 치열한 컴팩트 SUV 시장에서 RAV4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유력

Toyotas-New-RAV4-Teaser-Revealed-4.jpg 토요타 2026 RAV4 스파이샷 /사진=Carscoops


플랫폼은 기존과 동일한 TNGA-K가 유지되지만, 파워트레인에서는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적용이 예상된다. 토요타는 최근 출시한 신형 캠리와 유사한 파워 유닛을 신형 RAV4에도 적용할 계획으로, 전륜구동 모델은 225마력, 사륜구동 모델은 최대 232마력의 출력을 제공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와 함께 강화된 차체 구조와 안전 시스템이 추가돼, IIHS의 최신 충돌 테스트 기준을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이는 안전성을 중시하는 북미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


올가을 북미 시장 출시 예정

Toyotas-New-RAV4-Teaser-Revealed-3.jpg 토요타 2026 RAV4 티저 이미지 /사진=토요타


2026년형 RAV4는 2024년 가을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전망이다. 가격은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과 유사한 약 3만 달러(한화 약 4,250만 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RAV4는 2023년 한 해 동안 미국 내에서 포드 F-150을 제치고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으로 기록되며, 토요타 브랜드의 핵심 SUV로 자리 잡았다. 이번 완전변경 모델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한다면, 전기차와 하이브리드가 혼재된 SUV 시장에서도 입지를 더욱 굳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단 60대" 전설을 기리는 한정판 슈퍼카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