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차 바꿨어?" 국내 출시 소식, 풀체인지 SUV

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Q5’ 국내 출시

by 카디파인
Audi-Korea-launches-new-Q5-1.jpg 더 뉴 아우디 Q5 /사진=아우디


아우디코리아가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을 겨냥해 7월 1일 ‘더 뉴 아우디 Q5’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신형 Q5는 아우디의 최신 플랫폼인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브랜드 최초로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우디는 이번 Q5를 통해 기술 혁신과 실용성을 동시에 강화하며 SUV 라인업 확장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디젤 최초 MHEV 시스템 적용, 효율과 정숙성 모두 잡다

Audi-Korea-launches-new-Q5-3.jpg 더 뉴 아우디 Q5 /사진=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의 가장 큰 특징은 디젤 모델 최초로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최대 18kW의 추가 출력을 지원하는 이 시스템은 주행 중 에너지 회수 및 전기 모터 보조를 통해 연비 효율을 높이고, 디젤 특유의 진동을 줄여 보다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기본 트림인 Q5 40 TDI 콰트로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며,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와 함께 복합 연비는 12.7km/ℓ로 인증받았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울트라 콰트로’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안정성과 민첩성을 제공한다.


디자인·공간 모두 업그레이드

Audi-Korea-launches-new-Q5-5.jpg 더 뉴 아우디 Q5 실내 /사진=아우디


신형 Q5는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한층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완성했다.


전면부에는 새로운 2D 아우디 로고가 적용됐으며, 매끄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은 SUV 특유의 강인함과 스포티한 감성을 동시에 담아낸다.


PPC 플랫폼 기반의 차체 설계 덕분에 전장은 기존보다 35mm, 전폭은 5mm 넓어져 실내 공간도 여유로워졌다.


넓어진 2열 공간과 함께 파노라믹 선루프,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라이트 워셔, 사이드미러 프로젝션 라이트 등 고급 편의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프리미엄 SUV다운 상품성을 갖췄다.


트림 구성 다양화, 맞춤형 옵션 선택 가능

Audi-Korea-launches-new-Q5-4.jpg 더 뉴 아우디 Q5 실내 /사진=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는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40 TDI 콰트로 어드밴스드 ▲40 TDI 콰트로 S-라인 ▲40 TDI 콰트로 S-라인 블랙 에디션으로 구성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총 4가지의 옵션 패키지를 추가로 구성할 수 있어, 프리미엄 SUV의 커스터마이징을 원하는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판매 가격은 6,968만 원부터 시작되며, 트림과 옵션 구성에 따라 최종 가격은 달라진다.


아우디 SUV 라인업 재정비의 핵심 모델

Audi-Korea-launches-new-Q5-2.jpg 더 뉴 아우디 Q5 /사진=아우디


아우디는 이번 신형 Q5를 시작으로 향후 TDI 및 TFSI 엔진 기반의 Q5 스포트백 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다양한 파생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아우디의 SUV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고 경쟁력 있게 재편하겠다는 전략이다.


더 뉴 아우디 Q5는 기술 혁신, 고효율 파워트레인,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가 결합된 모델로, 중형 SUV 시장에서 아우디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용성과 감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이번 신형 모델은 프리미엄 SUV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풀체인지로 돌아온다" 지바겐 압도하는 차세대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