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Feb 21. 2018

알뜰하게 할인받자, 체크카드 활용서

돈이 궁한 20대를 위해 치얼스~


저는 20대의 끝자락을 잡고 있는 문 에디터입니다. 20대라고 하면 어르신들은 제게 말하죠.


“너 때가 좋을 때다~” 


그렇죠. 청춘, 20대. 듣기만해도 가슴 뛰는 단어죠. 

그런데 좋기만 할까요? 아니요 (주먹 울음) 저는 요즘의 20대를 이렇게 정의합니다. 

자유를 갖고 있지만 자유롭지 못한 영혼들이다.  무슨 말이냐? 

젊음이라는 엄청난 장점을 지녔지만, 금전적인 부분 때문에 자유로워질 수 없는 존재.


대학시절, 한 학기가 지나면 강의 책을 되팔아 그 돈으로 또 다시 중고 책을 사고, 아르바이트나 과외는 기본적으로 하곤 했죠.



또한, 필요한 물건들을 사야할 경우가 존재하고, 가끔은 스스로의 삶의 질을 위해 쓰다 보니, 구두쇠처럼 무작정 아끼기는 사실상 어려운 게 사실. 그렇다면, 방법은 없을까요? 저는 강구했습니다. 

그러다 찾은 방법. 살 건 사자, 다만, 쓰더라도 평소에 ‘덜’ 쓰는 것. 



지금부터 쓰는 이야기는 필자의 솔직한 대학시절 이야기입니다. 들어보시겠습니까?



여러분은, 몇몇 구절과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실 겁니다. 

1~5의 숫자가 보이고.. 체크카드 5대장은 또 뭔소리? 한 번 구체적으로 집어보도록 합시다. 


카드들을 소개하기 앞서, 앞으로 나오는 카드 5대장의 녀석들의 전월 실적부터 보도록 합시다.

왜냐하면? 전월 실적 기준(20 ~ 30만 원)을 맞춰야 제공되는 혜택들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사는 자선단체가 아니기때문에 소액만 써도 5%할인! 이런 식의 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니까요~



대체로, 평균적인 전월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 이제 혜택을 받으러, 실전으로 들어가봅시다. 

지금부터 위에서 말한 다섯가지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먼저, 프로 통학러를 위해!



=> KEY POINT : 보통 시외,고속버스 할인은 제외되며 후불교통카드 건에 대해서만 혜택 한정됩니다. 또한 삼성체크카드 & YOUNG(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처럼 전월실적 이상을 맞추거나 해당 분야에서 일정금액 이상 사용해야한다는 점, 꼭꼭 챙기기. 



=> KEY POINT : 문에디터가 뽑은 GS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지금도 제가 놓지 못하는, GS의 이 김밥. 숯불고기 김밥. 널 잃을 수 없어!

한강으로 나들이 할 때 가져가면 너무나도 좋은 이 김밥. 숯불고기가 가득한 이 김밥과 라면을 함께 먹으면 잠시 Heaven을 만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CU의 아이템을 추천해드리자면, 콘소메팝콘! 매우 강추합니다. 고녀석은 최고의 간식거리자 안주거리 With 영화!


자 이번엔 3번째, 문 에디터는 카페의 높은 금전적 부담을 어떻게 극복했을까?



=> KEY POINT : 이건 제 지인들이 말해준 꿀 정보입니다. 스타벅스 아이스 돌체라떼를 마시면 장 운동이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혹시 평소에 장 활동에 문제가 있다면, 3가지 카드 중 하나를 들고 스타벅스에 가셔서 돌체라떼! 권해드립니다.



문에디터는 혼자 살던 시절, 소셜커머스와 베스트 프렌즈가 되었습니다. 집구석에서 주문이 가능한 매우 편리한 시스템이니까요! 게다가 할인까지 받으니, 더 사랑스러울 수 밖에 없죠. 그 카드들 보시죠.



마지막으로, 어학 할인카드. 진짜냐며 의구심이 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진짜입니다.

보고 싶지도 않은 토익을 4만원 넘게 내 돈주고 볼 때마다 심장 어택 당하신 분들! 위로가 되시길. 

건당 최대 5천원 할인이기에, 놓쳐서는 안되는 어마어마한 혜택!



=> KEY POINT : 토익 고사장은 되도록 신설 학교를 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깔끔한 사운드가 듣기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기때문입니다. 토익스피킹의 경우 칸막이의 유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고사장은 새로생긴 역삼 CBT센터와 YBM 신촌 CBT센터 지하1층이 칸막이가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YBM 종로 CBT센터 본관 지하는 단독으로 시험볼 수 있는 방이 랜덤으로 제공되는데 운이 좋으면 혼자 시험칠 수 있으니, 이 고사장들 기억해두세요!


자, 어떠셨나요? 실제 제 사례를 통해, 다양한 부분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와 분야별 TIP을 드렸습니다. 청춘 여러분, 20대 여러분! 쓸 때는 쓰더라도, 아낄 수 있는 부분에서 한두푼이라도 아끼면 좋지 않습니까? 

혜택을 알고써야, 그게 적은돈이라도 조금씩 모으니까요! 밥 한번 더 사먹을 수 있다구요~

 체크카드 5대장이 여러분의 소비생활에 한 줄기 빛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