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Sep 17. 2018

카드고릴라 ‘신한카드 직원이 뽑은 신한카드' 설문 발표




■ 1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딥드림)’, 2-3위는 모두 주유 특화 카드

■ 2010년 이전에 출시된 상품까지 포함하면 ‘Hi-Point(하이포인트) 카드’가 약 50%로 압도적 1위


국내 최대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가 신한카드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신한카드 직원이 뽑은 최고의 신한카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에서 1위는 110표(36.7%)를 얻은 ‘Deep Dream(딥드림)’이 차지했다. 해당 설문조사는 2010년 이후 출시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단종 및 발급제한 됐거나 제휴 기반의 카드는 후보에서 제외됐다.


딥드림을 1위로 뽑은 이유에 대해 직원들은 ‘전월실적 및 한도제한 없이 적립되는 포인트’, ‘낮은 연회비’, ‘트렌드가 잘 반영되어 있는 DREAM 영역’ 등을 꼽았다. 2위는 46표(15.3%)를 얻은 주유 및 쇼핑 특화 카드 ‘RPM+ Platinum#(플래티넘샵)’이었으며, 3위 역시 주유 카드인 ‘Deep Oil(딥오일)’(28표, 9.3%)이었다. 4위는 딥드림에서 적립률 및 여행 혜택이 강화된 ‘Deep Dream Platinum+(딥드림 플래티넘+)’(27표, 9.0%), 5위는 교통 할인 카드인 ‘B.Big(삑)’(19표, 6.3%)이었다.  



1위부터 5위까지의 카드가 전체에서 차지한 비율은 76.6%로 3/4이 넘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Mr.Life(미스터라이프) ▲Simple+(심플+) ▲Deep On Platinum+(딥온) ▲Deep Store(딥스토어) ▲Cube Platinum#(큐브 플래티넘샵) 순이었다. 


번외 설문으로 2010년 이전에 출시된 상품까지 모두 후보로 포함시켰을 때는 신한마이포인트를 최대 5%까지 적립해주는 ‘Hi-Point(하이포인트)카드’도 주목할만한 득표율을 보였다. 또한 설문 후보에서 제외된 제휴기반 상품 중에서는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아시아나 Air 1.5’의 득표수가 높았다.

 

송세현 신한카드 온라인회원팀 차장은 “카드고릴라의 ‘카드사 콜라보 설문조사’에 첫 타자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딥드림은 출시 10개월만에 발급 200만장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다. 적립 혜택이 워낙 좋다보니 직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적립률을 더욱 강화한 딥드림 플래티넘+에 거는 기대도 크다”고 말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카드사 직원들이야말로 알짜 카드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소비자들을 위한 더 재미있는 랭킹 콘텐츠를 구상하다 ‘카드사 콜라보 설문조사’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딥드림은 카드고릴라 에디터가 뽑은 신한카드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른 데 이어, 신한카드 직원들에게도 1위로 뽑히면서 자타공인 카드 전문가들에게 가장 인정 받는 카드가 됐다. 카드고릴라는 이번 신한카드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른 카드사 직원들의 목소리도 들어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카드고릴라는 소비자들의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고릴라 TOP5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주간/월간 단위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용카드월드컵 및 체크카드월드컵을 매년 개최해 인기 카드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 업계의 모든 NEWS를 빠르게 만나보고 싶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롯데카드, 프리미엄 카드 L.CLASS 'L20' 출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