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Feb 18. 2019

나만 모르는 '음악 스트리밍/전자책/웹툰' 할인 카드


에디터가 한 달에 한번 결제 중인 콘텐츠가 세 개다. 음악 스트리밍, 전자 책, 웹툰까지. 각각 1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금액으로 음악, 책, 웹툰 세상을 무한대로 탐방한다. 직장인이 되고 나면 꼭 하고 싶던 일이기 때문에 아까운 마음보단 작은 풍요로움을 만끽하는 중이다. 


하지만 학생, 혹은 다른 곳에 지출이 많은 직장인에겐 어중간한 금액이기도 하다. 이럴 때 할인을 좀 받으면 좋을 텐데 마땅치 않다면 신용카드를 활용하는 건 어떨까. 음악 스트리밍, 전자책, 웹툰에 들어가는 돈을 아낄 수 있는 신용카드가 있다는 건 몰랐지? 



[추천 타입] 카페? 쇼핑? 미술•음악? 셋 중 하나에 푹 빠져 산다면.


포인트 적립형 신용카드다. 대중교통, 통신, 주유 영역에서 이용하면 Basic한 포인트가 적립된다.  카페, 쇼핑, 컬쳐 영역에서 결제하면 Special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눈치 챘겠지만 컬쳐 영역에 음원사이트인 멜론과 지니(Genie)를 포함한다. KB국민 청춘대로 매니아i카드로 멜론이나 지니를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20%를 포인트로 적립한다. 


좋아요:)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한달 최대 5만 5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형 카드 중 이 정도로 너그러운 한도를 가진 건 찾기 힘들다.

싫어요! Basic 및 Special, 플러스O2O 적립 서비스 이용 결제 건 전부 전월 실적에서 제외된다. 


Editor’s Tip KB국민 청춘대로 매니아i카드 포인트 활용법

-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처럼 인출: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포인트 조회 및 1만 원 단위로 인출

- 결제통장으로 자동 캐시백: 매월 마지막 영업일 기준 포인트 3만 점 이상 보유 시 다음달 첫 영업일에 1만 점 단위로 연결된 신용카드 결제계좌로 환급 (KB국민은행 및 KB국민카드 영업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청춘대로 꿀잼α카드 KB국민카드 연회비




[추천 타입] 노래방, 게임방, 볼링, 요가, 공연, 음악 등등! 노는 게 너무 좋은 당신이라면.


이 정도면 이름이 좀 유치해도 괜찮다. 진짜 꿀잼인 것들을 죄다 모았다. 놀이(비디오방/게임방, 노래방, 비디오 및 도서대여점), 스포츠/레저(종합스포츠센터, 볼링장, 수영장, 요가, 당구장), 공연/음악(인터파크, 티켓링크, 멜론, 지니), 영화까지 헉헉. 최대 50% 할인 받는 카드다. 멜론과 지니는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충족 시) 20% 할인률에 월 1만 원까지 할인 받는다. 


좋아요:) 놀이, 스포츠/레저, 공연/음악, 영화 영역에서만 월 최대 5만 8천 원 할인!

싫어요! 놀이, 스포츠/레저, 공연/음악, 영화 영역에서 할인 받은 결제 건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



[추천 타입] 벅스뮤직으로 음악 들으며, 마일리지로 여행하기 좋아한다면.


이 카드는 위에서 소개한 두 개와 조금 다르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직접 할인 받거나, 카드포인트를 적립하지 않는다. 대신, 벅스뮤직을 결제하면 1,500원 당 3마일이 적립(특화 마일)된다. 맞다, KB국민 파인테크(FINETECH)카드는 연회비 2만 원으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가성비 좋은 마일리지형 신용카드다. 벅스뮤직 뿐만 아니라 티켓링크, 코미코웹툰을 결제해도 3마일 적립이 적용된다. 게다가 스타벅스 앱 사이렌오더 기능을 이용할 때도 3마일을 적립한다. 모바일게임이 취미라면 역시 쓰기 좋다. 아이튠즈•구글 앱스토어 결제 시 2마일(추가마일)이 쌓인다. 엄지족을 위한 카드라고나 할까.


좋아요:) 기본마일과 추가마일 다 전월 실적과 월간 적립 한도가 없다. 지난 달에 얼마를 결제했든 상관없이 결제하는 만큼 마일 또한 계속 불어난다. 

싫어요! 특화마일 결제 건과 무이자 할부 결제 건이 전월 실적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천 타입] 언제적 종이책? 어제 어딜 가든 전자책을 챙기는 책벌레라면.


들어는 봤나. 리디 신한카드. 리디북스와 신한카드의 파랑이 절묘하게 만난 플레이트가 인상적인데, 혜택 역시 다른 카드에선 보지 못할 것. 리디북스 20% 할인을 제공한다. 리디북스 전자책 구매/대여, 리디셀렉트 결제, 그리고 리디북스 전자책 단말기인 페이퍼까지 할인된다. 


리디셀렉트의 경우 월 요금을 내면 리디셀렉트에서 제공하는 책을 제한 없이 읽을 수 있는 서비스다. 넷플릭스를 연상했다면 정답. 매월 꾸준히 지출하는 영역에는 매월 할인 받는 신용카드가 필요하다. 


좋아요:) 뚝심 있게 리디북스만 할인될 것 같지만 유니클로, ZARA 등 SPA 브랜드와 올리브영, 커피, 영화도 할인 받는다.  

싫어요! 월 할인 한도가 아쉽다. 한 달에 2만 원 할인 받으려면 전월 실적이 60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 



[추천 타입] 리디 신한카드는 뭔가 아쉽지만 리디북스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리디북스 결제 시 네이버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를 쓸 때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다. 리디북스 전자책을 구매하거나 대여할 때, 리디셀렉트 정기 결제할 때 그동안 모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쓰자. 매월 쓸 만큼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모이지 않는다고? 이 카드를 추천하는 이유가 그것이다. 삼성카드 네이버페이 taptap의 혜택을 잘 활용하면 월 1만 원 이상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쌓는다. 


일상 패키지를 선택하면 네이버페이로 온라인 간편결제 시 10% 적립 + 커피전문점/편의점/배달앱 결제 시 5% 적립을 모두 제공한다. 온라인 패키지가 맘에 든다면 네이버페이로 온라인 간편결제 시 10% 적립 + 네이버페이로 온라인 간편결제로 건별 7만 원 이상 결제 시 3천 포인트 추가 적립 받으면 된다. 


좋아요:) 패키지 혜택 외 기본 혜택도 괜찮다.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 없이 0.5%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네이버 웹툰 결제를 할 수 있다.   

싫어요! 모든 혜택이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으로 모인다. 따로 청구 할인을 받거나 그 외 부가 혜택이 없으니 유의할 것.




[추천 타입] 다음 웹툰, 레진코믹스를 즐겨 보는 사용자.


당연하게도 네이버 웹툰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앞선 삼성카드 네이버페이 taptap으로 꾸준히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해 네이버 웹툰을 저렴하게 즐기자. 


이제 소개할 카드가 다음 웹툰과 레진코믹스 결제 시 도움 되는 3종이다. 다음 웹툰, 레진코믹스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신용카드는 카카오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때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좋아요:) 할인률이 20%로 높은 편이다. 카카오페이 혜택에 더해 영화, 음료, 교통, 소셜커머스 할인도 담고 있다. 

싫어요!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해야 카카오페이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통합 할인 한도가 아쉬운 수준이다. 



좋아요:)  할인률 25% 적용되는 카카오페이 할인 외 택시/쇼핑/뷰티/영화/커피 영역에서 별도로 할인(생활 할인) 받는다. 할인률은 10%. 

싫어요! 역시 월 통합 할인 한도가 높지 않다.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카카오페이 할인과 생활 할인을 합쳐 1만 원으로 제한된다.



좋아요:) 카카오페이에 등록해 결제하면 20% 할인된다. 카카오드라이버는 30% 할인 받는다. 월 할인 한도는 카카오페이 & 카카오드라이버 통합 1만 5천 원(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주유 할인과 대중교통 할인은 덤이다. 

싫어요! 주유와 대중교통 할인의 경우 할인 한도 기준이 독특하다. 전월 사용 실적의 5%가 한도로 설정된다. 즉, 전월에 실적이 많지 않다면 주유와 대중교통 할인액 역시 적어진다. 




"회사에서 고릴라를 키웁니다"

세상에서 제일 특별한 반려동물의 집사일기

보러가기 Click!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무이자 할부를 위한 신용카드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