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옆 건물에 스타벅스가 새로 생겼다. 이미 건너편과 뒷편에 하나씩 두 개나 있었는데! 이제 카고 사무실은 삼면이 스벅으로 둘러싸인 스벅반도(?)가 되었다.
대체 이 동네에는 스벅이 얼마나 있는거야?
궁금해서 지도를 켜봤다. 세상에… 많다. 셀 수 없다. 너무나 익숙한 풍경이 된 초록색 세이렌 로고.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라기보다 어떤 ‘공간’을 원할 때 찾아가는 곳이 됐다. 만남, 휴식, 공부 등을 위한. 그런 공간을 찾아 이런 지도 위를 걸어다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건? 바로 저 Green 스팟을 갈 때마다 소요되는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카드. 본 에디터도 신용카드를 고를 때 최우선 고려사항 중 하나가 ‘커피전문점 할인이 있는가’였다. 물론 스타벅스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는 많다. 그렇다면 그 중에서 ‘가장 많이 할인되는’ 카드는 뭘까?
-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으로 거리를 누비다 –
보통 신용카드의 커피전문점/카페 할인율은 30~50% 정도다. 청춘대로 톡톡카드도 [스타벅스 5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그러면 왜 이 카드가 스타벅스 할인율 1위 카드일까? 바로 [간편결제 10% 청구할인] 서비스가 ★중복적용★되기 때문. 온/오프라인에서 이용되는 모든 간편결제(삼성페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KB국민앱카드 등)로 결제 시 1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즉, 청춘대로 톡톡카드를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페이(Pay)에 등록 후 스타벅스에서 페이로 결제하면 60% 할인된다! 이 어마어마한 스타벅스 할인율을 확실히 느끼게 해 줄 예시를 볼까?
<에디터 2인의 봄봄한 스벅 신메뉴 뿌시기>
1 Pick, 봄 딸기 라떼 Grande | 6,900원
2 Pick,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Grande | 4,600원
3 Pick, 치즈에 반한 딸기녹차 케이크 | 6,900원
= 18,400원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삼성페이’로 결제!
▶ 스타벅스 50% 청구할인 >> 9,200원
▶ 간편결제 10% 청구할인 >> 1,840원
▶ 총 청구할인(60%) 금액 >> 11,040원
▶ 봄봄한 디저트&커피 파티를 위해 에디터가 실제로 지불한 금액은? >> 7,360원!!!
(프라푸치노 하나 값으로 훨씬 더 행복해지는 매직..♡)
※주의할 점은, 이렇게 중복할인을 받을 경우 스타벅스 청구할인과 간편결제 청구할인의 한도가 각각 차감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 할인한도는 월 1만원, 간편결제 할인한도는 월 5천원이다. 즉 간편결제를 잘 활용하면 스타벅스에서만 월 1만 5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스벅매니아라면? 별도 적립하고 카드 청구할인도 받는 방법
스벅 골드 회원이면 별을 모아 무료음료쿠폰을 얻을 수 있다. 별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야 적립되는데, 이때 필요한 최소결제금액은 800원. 그렇다면? 스벅 카드를 조금씩 충전해두자. (비록 상품권 구매/선불카드 충전 건은 할인 및 전월실적 산정에서 제외되겠지만) 결제할 때 800원은 등록된 스벅 카드로 결제, 나머지는 청춘대로 톡톡을 등록한 페이로 결제한다. 그러면 별도 모으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60%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할인한도인 1만원을 손쉽게 채울 정도로 스벅에 자주 간다면, 이 방법으로 무료음료쿠폰까지 겟하는 게 이득!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커피 할인 가맹점은 스타벅스뿐. 이렇게 한 우물만 깊게 파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다. 다른 커피전문점도 자주 간다면 Bad Point가 되겠지만, 거의 스벅만 가는 매니아에게는 이렇게 가맹점 하나에 집중한 할인이 더 명확하고 좋을 수 있다.
스타벅스 카드 충전 금액은 할인이 제공되지 않고, 건물 내부의 임대매장(백화점, 몰 등)에서 이용한 건은 할인을 못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둘 것.
스타벅스 60% 할인이 좀 독보적이긴 하지만, 그 혜택만 있는 것은 아니다. 청춘대로 톡톡카드에는 바쁘면서도 배고픈 2030 청춘을 위한 [버거/패스트푸드 업종 20% 청구할인]도 있다.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등. ‘요새는 패스트푸드라고 더 싸지도 않은데…’, ‘감자튀김, 콜라는 햄버거 먹을 때 필수지만 세트를 시키면 금액이 좀 부담스러워지는데…’, ‘아 치즈스틱이랑 맥플러리도 먹고싶다..ㅠㅠ’ 이런 고민 속 한줄기 빛이 카드 할인이다. 카드 청구할인의 좋은 점은, 명세서상의 청구금액에서 할인이 들어가는 거라 현장에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 프로모션 행사가 등과는 관계없이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버거/패스트푸드점에서도 [간편결제 10% 청구할인] ★중복적용★ 으로 최대 30% 할인된다.
※역시 주의해야 할 부분은 간편결제로 중복할인을 받을 경우 한도가 각각 차감된다는 것. 버거/패스트푸드 할인한도는 월 5천원이다.
전방위 생활할인형 카드에서 교통과 통신은 기본 혜택! 청춘대로 톡톡도 역시 Basic 서비스로 [교통/통신 10% 청구할인]을 탑재하고 있다. 교통은 대중교통(버스/지하철)뿐만 아니라 택시까지 포함된다. 통신 할인은 SKT/KT/LGU+ 이동통신요금만 해당되며, 청춘대로 톡톡카드로 자동납부 등록이 필수조건!
※기본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건 좋지만 한도가 좀 아쉽다. 대중교통/택시요금/이동통신요금을 다 통합한 할인한도가 월 5천원.
교통의 경우 시외버스/고속버스/모바일 티머니(후불형), 통신의 경우 인터넷/IPTV 등 결합상품/알뜰폰 요금은 할인 서비스 대상이 아니다.
▶ 카드 디자인 선택 ◀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총 5가지의 디자인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발급받을 수 있다. 기본형의 약간 칙칙한(..)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강렬한 원색+귀여운 캐릭터의 콜라보가 매력적인 다른 디자인을 살펴보자. (*단, 재발급 시에는 기존 디자인으로 발급된다.)
▶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
더 저렴한 연회비로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는 것. 어차피 청춘대로 톡톡처럼 간편결제 할인혜택이 있는 카드는 KB국민 앱카드로 결제하는 경우도 많을 테니까, 굳이 실물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앱카드에만 등록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프라인 결제 시 실물 카드가 편하다면?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은 청춘대로 톡톡을 ‘알파원카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연회비
▶ 주의사항 ◀
카드를 고를 때 반드시! 주의 깊게! 봐야 할 부분은 ‘전월실적을 채울 수 있는가’이다. 청춘대로 톡톡의 전월실적 조건은 30만원. 그 이상의 실적이 인정되어야만 앞서 말한 국내 최대 스타벅스 할인율을 누릴 수 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그 이상 ‘사용해야’ 가 아니라 ‘인정되어야’ < 요 부분… 전월실적과 청구금액은 다르다. 청춘대로 톡톡카드도 사용금액 중 전월실적으로 인정해주지 않는 항목들이 있다. 발급받기 전 꼭 체크하자.
※청춘대로 톡톡 이용실적 제외대상※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로 ‘할인서비스’ 받은 이용건(해당 매출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 이용 등), 취소금액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신용카드 '혜택 조건'의 비밀
연회비 최소 4천원으로 월 최대 2만 5천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스타벅스 할인율 1위 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와 함께 지도 위 펼쳐진 Green 스팟을 톡톡! 찍어보자><
"회사에서 고릴라를 키웁니다"
더 많은 KB국민카드의 혜택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