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Apr 27. 2018

마일리지카드 선택 기준 1위 ‘마일리지 적립·전환율’

카드고릴라 설문조사 결과


· 연회비나 카드사 중요하지 않아.. 2,3위는 항공사와 라운지 무료 이용


국내 최대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실시한 ‘항공 마일리지 카드 선택 기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총 1,035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마일리지 적립률 및 전환율’이 55.4%로 과반수의 득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항공사(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가 23.8%,이 11.5%로 각각 2, 3위에 올랐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마일리지 카드를 선택할 때 ‘카드사’와 ‘연회비’의 영향력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VISA)와 마스터(Master) 등 글로벌 카드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도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역시 ‘마일리지가 얼마나 많이 적립되느냐’다. 적립률이 좋으면 연회비가 비싸거나 주요 카드사가 아니어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확률이 높다는 뜻”이라며 “최근에는 많은 마일리지 카드들이 기본 적립률을 높이거나 기본 적립 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식으로 적립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PP카드 없이도 전세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키(LoungeKey)’ 혜택 등이 추가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연휴나 휴가철에 해외를 찾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카드사들도 관련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9일 ‘플러스마일카드’를 출시했고, 하나카드도 최근 ‘Mile 1.6’과 ‘Mile 1.8’을 내놨다. ‘플러스마일카드’는 이용금액 1천원 당 최대 3마일리지(대한항공 기준)를 적립해주며, ‘Mile 1.8’은 이용금액 1,500원당 최대 2마일리지(대한항공 기준)을 적립해준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카드 정보와 카드 꿀팁은
카드고릴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소비자들이 많이 찾은 '2018 1분기 인기 신용카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