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Mar 10. 2020

카드 소득공제 2배로 확대한다… 6월까지 최대 80%

삼성카드앤마일리지플래티넘(스카이패스)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


3월부터 6월까지 체크∙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기존의 두 배로 대폭 확대된다.


정부는 지난 28일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을 공개했다.


‘한시적 감세’에 초점을 맞춘 이번 대책에 따라 3월부터 6월까지 신용카드 사용액은 15%에서 30%,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 사용액은 30%에서 60%, 전통시장·대중교통 사용액은 40%에서 80%로 상향된 소득공제율이 적용된다.


정부는 같은 기간 동안 승용차 구매 시, 100만원 한도 내에서 개별소비세를 5%에서 1.5%로 70% 인하한다.


이외에도 5가지 소비쿠폰 제도 도입, 가족돌봄비용 최대 50만원 지원, 국립 문화∙예술시설 입장료 50% 할인, 대·중소 유통업체와 전통시장,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가칭 ‘대한민국 동행세일’ 실시 등의 방안을 통해 소비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피해 회복을 위한 지원도 실시된다. 임대인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하는 경우 상반기(1~6월) 인하액의 50%를 세액공제 해주며, 영세 개인사업자의 부가가치세 납부세액을 간이과세자 수준으로 경감한다.




ⓒCardGorilla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동의 없이 수정·편집·배포가 불가하며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고릴라 카카오톡채널 이벤트 참여하고 5만원권 기프트카드 받자!



▶ 실시간 인기 신용카드 순위 보러가기 >>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페이앱 라이트] 중고거래, 개인   사업자를 위한 '개인 간 카드 결제 서비스'



▶ 한눈에 보는 3월 금융이슈! 이번 달 당신에게 필요한 카드는?


▶ 할인 카드? 티빙? 나는 무제한으로 쓴다

매거진의 이전글 체크카드 선택 이유는 ‘무분별한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