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May 09. 2018

신용카드 스마트하게 쓰기 - 스마트폰 앱 추천 4

현대카드 앱, M포인트몰, PRIVIA 여행, PICO, 해외송금


"저는 현대카드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어요. 해외 유명 팝가수의 방문을 언제든지 알고자 함이죠. 

어느 날 무심코 페이스북을 봤는데 이럴 수가, 가수 샘 스미스가 내한한다는 피드가 올라왔더라고요. 개이득!"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해외 뮤지션을 좋아하는 문 사원은 이렇게 말하며 현대카드를 쓰는 동료들을 찾아 헤맸다지. 이유인즉, 오는 10월 샘 스미스가 오르는 무대가 바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이기 때문.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슈퍼콘서트를 20%나 할인받고 예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슈퍼콘서트와 함께 컬처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도 연극, 건축 전시, 발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김 사원이 취재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역시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이다. 디자인, 트래블, 쿠킹, 뮤직 네 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으니 취향에 맞게 방문해 즐겨보자.


이처럼 현대카드는 카드 사용자 일상 깊숙이 자리하고 있다. M포인트몰, PRIVIA, 피코 같은 모바일 앱도 그중 하나. 단순히 플랫폼만 만들어 놓은 게 아니라 카드 할인이나 포인트 결제 등 현대카드를 쓰는 이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다.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아니, 지갑에 현대카드가 없어도 알고 있으면 좋은 현대카드 모바일 앱 함께 알아보자. 



1

M포인트 백 퍼센트 활용!

현대카드 M포인트몰


‘현대카드 M포인트몰’은 현대카드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쇼핑 앱이다. 하고 많은 쇼핑몰을 두고 현대카드 M포인트몰을 이용할 만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 


 ① 모든 상품 배송비 무료

 ② 2~5개월 상시 무이자 할부

 ③ 최대 100% M포인트로 결제


그리고 또 하나, 상품 종류가 많다. 구색만 갖춘 앱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란 이야기. 전자제품부터 도서, 음반, 뷰티 제품 등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고, 포인트별로도 상품이 분류되어 있다. 5만 M포인트 이상, 10만 M포인트 이상….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에 맞게 빠르게 상품을 찾을 수 있다는 거니까. 포인트 범위를 직접 설정해 검색할 수도 있다. 


높은 적립률에 혹해 발급받았지만 막상 포인트를 사용하기 모호해서 방치해둔 적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런 이유로 포인트 카드를 피한 적이 있었지만 현대카드 M포인트라면 다르다. 20만 원 이하 상품은 금액 전부를 M포인트만으로 결제할 수 있고, 그 외 상품은 가격의 50%까지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Editor’s tip_1


상품을 클릭해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면 가격이 기재되어 있는데, 상품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공기청정기처럼 127,000 M포인트라고만 적혀 있으면 상품 가격이 127,000원이고 M포인트로 100% 결제 가능하다는 말이다. 


반면, 스피커처럼 134,500 M포인트 + 134,500원으로 기재된 상품은 상품 가격이 269,000원 - 134,500원이 아니다! - 이고, 가격의 50%인 134,500원을 M포인트로 낼 수 있다는 이야기다. 



Editor’s tip_2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률이 다른 M포인트는 60개월까지 유지되며 이후로는 자동 소멸한다. M포인트 몰 앱에서 내가 가진 M포인트가 얼마인지 조회해보자. 





2

항공, 호텔 특가 예약

현대카드 PRIVIA 여행


국민 취미가 된 여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항공, 호텔을 ‘현대카드 PRIVIA 여행’ 앱으로 더욱 합리적으로 예약할 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항공, 호텔 가격 비교 플랫폼과 어떤 차이가 있냐고? 


 [항공]

 ① 현대카드 청구할인(7%, 10%)

 ② PRIVIA 특가

 ③ 현대카드 2~3개월 무이자 할부

 ④ 다양한 제휴사(네이버, 스카이스캐너, 카약 등)


 [호텔]

 ① 현대카드 해외 호텔 5% 즉시 할인

 ② PRIVIA 항공권 동시 구매 시 추가 2% 할인

 ③ 현대카드 10% M포인트 사용 또는 0.5~4% 적립

 ④ 현대카드 국내 숙박 3% 즉시 할인

 ⑤ 일반 카드 해외 호텔 2% 즉시 할인


항공, 호텔에 더해 렌터카, 현지 투어, 교통 패스, 해외 입장권 등 여행에 필요한 요소들을 조합한 ‘자유여행’ 상품도 있다. 현대카드 7% 즉시 할인 및 10% M포인트 사용 외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언제 들어도 기분 좋은 그것, 쿠폰. 현대카드 PRIVIA 여행 앱에서 나의 여행 계획에 맞는 다양한 쿠폰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Editor’s tip_


현대카드 청구할인은 말 그대로 전월 실적을 채웠을 때 카드 결제일에 청구되는 할인이다. 전월 실적이 부족한 건 아닌지 걱정된다면, 예약 페이지에서 ‘청구 할인 보기’를 누르자. 보유 카드와 내가 받을 수 있는 청구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다. 





3

해외 패션 사이트 한글 검색

현대카드 ‘PICO’


기다리던 앱이 나왔다. 각종 패션 아이템을 좋아하지만 해외 사이트는 왠지 어려워 주저했던 나에게 한글 검색이 되고 1,800여 곳에 달하는 해외 패션 사이트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할 수 있는 앱은 선물과도 같다. 이 어려운 걸 현대카드가 해냈다. 바로 ‘PICO(피코)’란 녀석이다.


눈치 빠른 독자라면 예상했겠지. 카드사가 만든 앱이라면 역시 남다른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 PICO 역시 현대카드가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해 만들었다. 결제 데이터 약 20억 건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해외 패션 사이트를 추천한다. 


 ① 최근 2년간 꾸준히 인기 있는 사이트

 ② 최근 1~6개월간 방문 및 구매가 급상승한 사이트

 ③ 나의 쇼핑 성향에 맞는 사이트


광고나 스폰서십 등을 적용하지 않아 일반 포털 검색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포인트. 사이트 추천에 그치지 않고, 각 사이트가 보유한 개별 상품의 가격까지 볼 수 있다. 말로만 듣던 해외 직구, PICO로 입문해보자.  




4

업계 최저 수수료

현대카드 ‘해외송금’


웬 해외 송금이냐고 물을지도 모르겠지만, 글로벌 시대 해외 송금 시장은 날로 커지고 있다. 해외에 가족이 거주하거나 해외여행 중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필요한 게 해외 송금. 


하지만 송금 수수료, 중개 수수료, 해외 현지 수수료 등 많으면 몇만 원까지 발생하는 수수료 때문에 고민이라면 ‘현대카드 해외송금’ 앱을 추천한다.  


현대카드 회원 전용 서비스로, 저렴한 수수료가 특징이다. 보통 해외 송금 시, 송금 수수료(건당 3000원)에 더해 각종 추가 수수료가 붙어 5천 원에서 2~3만 원까지 수수료를 내게 된다.


반면, 현대카드 해외송금 앱을 이용하면 송금 수수료 3천 원만 지불하면 된다. 현재 국내 은행 가운데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카카오뱅크(5천 달러 이하 송금 시 수수료 5천 원 수준)와 비교해도 월등히 저렴하다.  

한 가지 더, 송금 기간도 짧아졌다. 1~5일가량 걸리는 것을 현대카드 해외송금은 짧게는 하루, 최대 3일로 줄였다. 




5

현대카드 앱과 함께 쓰기 좋은

M포인트 적립형 카드 추천


자, 여기까지 읽어내려왔다면 손이 절로 스마트폰으로 향하고 있을 것 같은데 조금만 더 집중해주시길! 위처럼 매력적인 현대카드 앱은 현대카드와 함께 써야 빛을 발한다. 그래서 다양한 현대카드 가운데 M포인트 쌓기 좋은 카드 두 가지를 소개하며 마칠까 한다. 


① 현대카드M Edition2

 - 업종별 0.5~3% M포인트 적립

 -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1~10% M포인트 추가 적립

 - 하이패스 이용금액 2% M포인트 적립


포인트 적립형 카드를 고를 때 나의 기준은 두 가지다. 적립률과 적립 영역. 사실 동종 카드의 적립률은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같은 적립률을 가지고 얼마나 자주 적립받느냐가 관건. 


현대카드M Edition2는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버스, 지하철, 커피, 영화 등의 영역에서 최대 3%의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게다가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시 적용되는 기본 적립률 2%도 아쉽지 않은 수준이다. CJmall, 신세계몰, G마켓 등 20여 개 제휴 온라인 쇼핑몰 결제 시 1~10% M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어서 쇼핑족에게 특히 유익한 카드다. 



②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

 - 전월 실적/적립 횟수 제한 없이 1% M포인트 적립

 - 6대 온라인 쇼핑 업종 1.5% M포인트 추가 적립

 -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 0.5% M포인트 추가 적립


전월 실적이니 적립 한도니 어려운 건 딱 질색이라면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이 맞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이 제로다. 


전월 실적이 없어도 국내외 가맹점에서 1% M포인트 적립이 제공된다. 또한, 적립받을 수 있는 횟수 제한도 없기 때문에 카드는 쓰는 만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그저 마음 편히 카드 생활을 하다 보면 어느새 쌓여 있는 M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겠다. 


기본 적립률이 아쉽다고? 추가 적립 혜택을 이용하면 최대 3%까지 M포인트가 제공된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백화점몰 등 6대 온라인 쇼핑 업종에서 1.5%, 카드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 받는 0.5% 추가 적립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Editor’s tip_


카드고릴라 에디터도 반한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의 솔직한 리뷰를 보고 나서 선택하는 것도 좋겠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카드 정보와 카드 꿀팁은
카드고릴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가성비 갑! 여행족을 위한 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