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신용카드 스마트하게 쓰기 - 스마트폰 앱 추천 4

현대카드 앱, M포인트몰, PRIVIA 여행, PICO, 해외송금

by 카드고릴라
seo_thumb_card_hyAPP_smart.jpg


"저는 현대카드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어요. 해외 유명 팝가수의 방문을 언제든지 알고자 함이죠.

어느 날 무심코 페이스북을 봤는데 이럴 수가, 가수 샘 스미스가 내한한다는 피드가 올라왔더라고요. 개이득!"


card_hyAPP_smart_1.jpg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해외 뮤지션을 좋아하는 문 사원은 이렇게 말하며 현대카드를 쓰는 동료들을 찾아 헤맸다지. 이유인즉, 오는 10월 샘 스미스가 오르는 무대가 바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이기 때문.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슈퍼콘서트를 20%나 할인받고 예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슈퍼콘서트와 함께 컬처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도 연극, 건축 전시, 발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김 사원이 취재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역시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이다. 디자인, 트래블, 쿠킹, 뮤직 네 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으니 취향에 맞게 방문해 즐겨보자.


card_hyAPP_smart_3.jpg

이처럼 현대카드는 카드 사용자 일상 깊숙이 자리하고 있다. M포인트몰, PRIVIA, 피코 같은 모바일 앱도 그중 하나. 단순히 플랫폼만 만들어 놓은 게 아니라 카드 할인이나 포인트 결제 등 현대카드를 쓰는 이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고 있다.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아니, 지갑에 현대카드가 없어도 알고 있으면 좋은 현대카드 모바일 앱 함께 알아보자.



1

M포인트 백 퍼센트 활용!

현대카드 M포인트몰


card_hyAPP_smart_4.jpg

‘현대카드 M포인트몰’은 현대카드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쇼핑 앱이다. 하고 많은 쇼핑몰을 두고 현대카드 M포인트몰을 이용할 만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


① 모든 상품 배송비 무료

② 2~5개월 상시 무이자 할부

③ 최대 100% M포인트로 결제


card_hyAPP_smart_5.jpg

그리고 또 하나, 상품 종류가 많다. 구색만 갖춘 앱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란 이야기. 전자제품부터 도서, 음반, 뷰티 제품 등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고, 포인트별로도 상품이 분류되어 있다. 5만 M포인트 이상, 10만 M포인트 이상….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에 맞게 빠르게 상품을 찾을 수 있다는 거니까. 포인트 범위를 직접 설정해 검색할 수도 있다.


card_hyAPP_smart_6.jpg

높은 적립률에 혹해 발급받았지만 막상 포인트를 사용하기 모호해서 방치해둔 적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런 이유로 포인트 카드를 피한 적이 있었지만 현대카드 M포인트라면 다르다. 20만 원 이하 상품은 금액 전부를 M포인트만으로 결제할 수 있고, 그 외 상품은 가격의 50%까지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Editor’s tip_1


상품을 클릭해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면 가격이 기재되어 있는데, 상품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공기청정기처럼 127,000 M포인트라고만 적혀 있으면 상품 가격이 127,000원이고 M포인트로 100% 결제 가능하다는 말이다.


반면, 스피커처럼 134,500 M포인트 + 134,500원으로 기재된 상품은 상품 가격이 269,000원 - 134,500원이 아니다! - 이고, 가격의 50%인 134,500원을 M포인트로 낼 수 있다는 이야기다.



Editor’s tip_2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률이 다른 M포인트는 60개월까지 유지되며 이후로는 자동 소멸한다. M포인트 몰 앱에서 내가 가진 M포인트가 얼마인지 조회해보자.





2

항공, 호텔 특가 예약

현대카드 PRIVIA 여행


card_hyAPP_smart_7.jpg

국민 취미가 된 여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항공, 호텔을 ‘현대카드 PRIVIA 여행’ 앱으로 더욱 합리적으로 예약할 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항공, 호텔 가격 비교 플랫폼과 어떤 차이가 있냐고?


card_hyAPP_smart_8.jpg

[항공]

① 현대카드 청구할인(7%, 10%)

② PRIVIA 특가

③ 현대카드 2~3개월 무이자 할부

④ 다양한 제휴사(네이버, 스카이스캐너, 카약 등)


[호텔]

① 현대카드 해외 호텔 5% 즉시 할인

② PRIVIA 항공권 동시 구매 시 추가 2% 할인

③ 현대카드 10% M포인트 사용 또는 0.5~4% 적립

④ 현대카드 국내 숙박 3% 즉시 할인

⑤ 일반 카드 해외 호텔 2% 즉시 할인


card_hyAPP_smart_9.jpg

항공, 호텔에 더해 렌터카, 현지 투어, 교통 패스, 해외 입장권 등 여행에 필요한 요소들을 조합한 ‘자유여행’ 상품도 있다. 현대카드 7% 즉시 할인 및 10% M포인트 사용 외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언제 들어도 기분 좋은 그것, 쿠폰. 현대카드 PRIVIA 여행 앱에서 나의 여행 계획에 맞는 다양한 쿠폰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Editor’s tip_


card_hyAPP_smart_10.png

현대카드 청구할인은 말 그대로 전월 실적을 채웠을 때 카드 결제일에 청구되는 할인이다. 전월 실적이 부족한 건 아닌지 걱정된다면, 예약 페이지에서 ‘청구 할인 보기’를 누르자. 보유 카드와 내가 받을 수 있는 청구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다.





3

해외 패션 사이트 한글 검색

현대카드 ‘PICO’


card_hyAPP_smart_11.jpg

기다리던 앱이 나왔다. 각종 패션 아이템을 좋아하지만 해외 사이트는 왠지 어려워 주저했던 나에게 한글 검색이 되고 1,800여 곳에 달하는 해외 패션 사이트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할 수 있는 앱은 선물과도 같다. 이 어려운 걸 현대카드가 해냈다. 바로 ‘PICO(피코)’란 녀석이다.


눈치 빠른 독자라면 예상했겠지. 카드사가 만든 앱이라면 역시 남다른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 PICO 역시 현대카드가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해 만들었다. 결제 데이터 약 20억 건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해외 패션 사이트를 추천한다.


① 최근 2년간 꾸준히 인기 있는 사이트

② 최근 1~6개월간 방문 및 구매가 급상승한 사이트

③ 나의 쇼핑 성향에 맞는 사이트


card_hyAPP_smart_13.jpg

광고나 스폰서십 등을 적용하지 않아 일반 포털 검색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포인트. 사이트 추천에 그치지 않고, 각 사이트가 보유한 개별 상품의 가격까지 볼 수 있다. 말로만 듣던 해외 직구, PICO로 입문해보자.




4

업계 최저 수수료

현대카드 ‘해외송금’


card_hyAPP_smart_14.jpg

웬 해외 송금이냐고 물을지도 모르겠지만, 글로벌 시대 해외 송금 시장은 날로 커지고 있다. 해외에 가족이 거주하거나 해외여행 중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필요한 게 해외 송금.


하지만 송금 수수료, 중개 수수료, 해외 현지 수수료 등 많으면 몇만 원까지 발생하는 수수료 때문에 고민이라면 ‘현대카드 해외송금’ 앱을 추천한다.


card_hyAPP_smart_15.jpg

현대카드 회원 전용 서비스로, 저렴한 수수료가 특징이다. 보통 해외 송금 시, 송금 수수료(건당 3000원)에 더해 각종 추가 수수료가 붙어 5천 원에서 2~3만 원까지 수수료를 내게 된다.


반면, 현대카드 해외송금 앱을 이용하면 송금 수수료 3천 원만 지불하면 된다. 현재 국내 은행 가운데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카카오뱅크(5천 달러 이하 송금 시 수수료 5천 원 수준)와 비교해도 월등히 저렴하다.

한 가지 더, 송금 기간도 짧아졌다. 1~5일가량 걸리는 것을 현대카드 해외송금은 짧게는 하루, 최대 3일로 줄였다.




5

현대카드 앱과 함께 쓰기 좋은

M포인트 적립형 카드 추천


자, 여기까지 읽어내려왔다면 손이 절로 스마트폰으로 향하고 있을 것 같은데 조금만 더 집중해주시길! 위처럼 매력적인 현대카드 앱은 현대카드와 함께 써야 빛을 발한다. 그래서 다양한 현대카드 가운데 M포인트 쌓기 좋은 카드 두 가지를 소개하며 마칠까 한다.


① 현대카드M Edition2

- 업종별 0.5~3% M포인트 적립

-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1~10% M포인트 추가 적립

- 하이패스 이용금액 2% M포인트 적립


포인트 적립형 카드를 고를 때 나의 기준은 두 가지다. 적립률과 적립 영역. 사실 동종 카드의 적립률은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같은 적립률을 가지고 얼마나 자주 적립받느냐가 관건.


현대카드M Edition2는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버스, 지하철, 커피, 영화 등의 영역에서 최대 3%의 M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게다가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시 적용되는 기본 적립률 2%도 아쉽지 않은 수준이다. CJmall, 신세계몰, G마켓 등 20여 개 제휴 온라인 쇼핑몰 결제 시 1~10% M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어서 쇼핑족에게 특히 유익한 카드다.



②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

- 전월 실적/적립 횟수 제한 없이 1% M포인트 적립

- 6대 온라인 쇼핑 업종 1.5% M포인트 추가 적립

-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 0.5% M포인트 추가 적립


전월 실적이니 적립 한도니 어려운 건 딱 질색이라면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이 맞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이 제로다.


전월 실적이 없어도 국내외 가맹점에서 1% M포인트 적립이 제공된다. 또한, 적립받을 수 있는 횟수 제한도 없기 때문에 카드는 쓰는 만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그저 마음 편히 카드 생활을 하다 보면 어느새 쌓여 있는 M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겠다.


기본 적립률이 아쉽다고? 추가 적립 혜택을 이용하면 최대 3%까지 M포인트가 제공된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백화점몰 등 6대 온라인 쇼핑 업종에서 1.5%, 카드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 받는 0.5% 추가 적립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Editor’s tip_


카드고릴라 에디터도 반한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의 솔직한 리뷰를 보고 나서 선택하는 것도 좋겠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카드 정보와 카드 꿀팁은
카드고릴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contents_sign_ahnsoonho.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가성비 갑! 여행족을 위한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