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앤마일리지플래티넘(스카이패스) 프로모션 자세히보기 >>
Scene 1
사회초년생은 모든 게 조심스럽죠
한달에 한번 혜택을 바꿀 수 있다면 마음을 조금 놓을 수 있어요
출근 첫날은 누구나 불안하다. 인사는 어떻게 하지? 어떤 표정을 짓고?
선택, 선택, 선택을 하고 나면 문득 생애 첫 신용카드를 만날 시간이 온다.
사무실에 처음 들어설 때처럼 망설이는 이유는 ‘나에게 맞는 카드일까?’ 하는 생각 때문이다.
옷을 입어보고 맞지 않으면 교환을 하듯 카드 혜택도 바꿀 수 있다면 마음이 놓일 것 같아 <삼성카드 taptap O>를 발급받았다.
커피, 쇼핑, 영화. 평범한 내가 일상에서 도망칠 때 필요한 보편적인 방법들. 여기에 혜택을 준다.
커피와 쇼핑으로 묶은 여섯 개의 혜택 패키지를 한달에 한번 바꿔가며 카드 혜택과 나의 궁합을 맞춰가고 있다.
Editor’s Tip_ <삼성카드 taptap O>의 쇼핑 할인
혜택 패키지에 따라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트렌디숍에서 할인이나 적립을 받는다. 11번가, 쿠팡, 올리브영, 자라 등 접근성이 좋은 가맹점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게 첫 번째 장점.
적립 혜택의 경우 적립 한도가 없다는 게 두 번째 장점이다. 한도가 없다는 건 카드를 쓰는 만큼 계속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뜻이다.
Scene 2
정보가 너무 많으면 머리 아파요
신용카드도 딱 한 장 제대로 갖고 있으면 돼요
갖고 있는 신용카드만 수십 장 아니, 신용카드는 근으로 세는 거라고 했지.
한근 두근 수많은 카드를 써보고 또 버려 두길 반복했더니 신용카드가 나를 위한 것인지 내가 신용카드를 쓰기 위해 사는건지 헷갈리기 시작했다.
단 한 장의 카드만 남기는 카드 다이어트가 필요한 시점이다.
물론 예민해진 입맛을 만족시킬 카드를 남겨야 한다.
이를테면 내가 자주가는 곳에서, 충분히 많은 혜택을 주는 카드.
<삼성카드 taptap O>를 택한 건 그래서다.
카드를 보는 눈은 까칠하지만, 나의 생활 반경은 지나가는 갑과 을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버스를 타고 출근하고 퇴근한다. 점심 시간엔 커피를 마시며 주말엔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한다.
아, 비싼 스마트폰 요금에 머리를 쥐어뜯기도 여러 번.
<삼성카드 taptap O>는 통신비, 교통비를 줄여준다.
커피와 영화, 쇼핑에 드는 돈도 아껴준다.
고정지출과 변동지출 전부 이 카드 하나로 커버된다.
효율은 또 어떻고.
연회비 1만 원, 전월실적 30만 원만 들여 한달에 3만 5천 원 할인 받는 카드는 흔치 않다.
Editor’s Tip_ <삼성카드 taptap O>의 전월실적
기본 전월실적은 30만 원이지만 실적 제외 항목을 고려하면 실제로 50만 원 정도 써야 실적을 안전하게 채울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혜택 수준은 동종의 다른 카드보다 준수하다.
실사용금액 50만 원 기준, 피킹률이라 부르는 수치를 계산하면 약 5.xx%. ‘알짜카드’ 기준선인 5%대를 상회한다. 무엇보다, 혜택을 주는 곳들이 일상 지근거리에 있으니 월 3만 5천 원 할인이라는 것이 문자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Scene 3
오늘도 영화 보자고?
영화값 만만치 않은데...
예상 못한 곳에서 돈을 쓰게 되면 돌아오는 주말이 걱정이다.
데이트라 해봐야 남들처럼 카페에 가거나 재밌다는 영화를 보는 게 대부분인 우리지만 이 마저 비싸지고 있으니까.
평범한 데이트 정도는, 서로의 시간을 공유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공간 정도는 부담없이 즐기고 싶다.
친구가 추천해준, <삼성카드 taptap O>가 이런 고민을 해결할 줄은 몰랐다.
완전히 해소했다기보단 데이트 비용 때문에 느끼던 부담감을 말 그대로 덜어주었다.
커피전문점과 영화관에서 넉넉하게 할인을 해주면서 말이다.
커피전문점에서 받을 수 있는 할인은 월 1만 원.
광고 속 수많은 카드 중에서 이보다 많이 할인해 주는 건 찾기 어려웠다.
영화 할인도 마찬가지. 하루에 한번, 한달에 두 번 5천 원씩 할인되니까 커피와 똑같이 월 1만 원을 아낄 수 있다.
Editor’s Tip_ <삼성카드 taptap O>의 커피전문점 할인
<삼성카드 taptap O> 커피전문점 혜택이 돋보이는 이유는 ‘할인율’과 ‘가맹점’. 혜택 패키지에 따라 스타벅스 50% 할인 혹은 ‘커피전문점’ 30% 할인을 받는다. 모두 높은 수준의 할인율이다.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할리스, 파스쿠찌, 폴바셋을 포함한다. 언제든 어디서든 어렵지 않게 닿을 수 있는 곳들이다. 스타벅스의 경우 어떤 패키지를 선택하든 적어도 3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세상의 수많은 신용카드는
마치 사람처럼 각자의 개성을 갖는다.
이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단짝 같은 카드를 만나는 일이 너무나 어려운 건.
시간이 소중한 이들은 모두의 카드를 쓴다.
보통의 일상을 함께 하기에
부족하지 않고 넘치지 않는 그런
글, 에디터 WHITE
ⓒCardGorilla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동의 없이 수정·편집·배포가 불가하며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고릴라 카카오톡채널 이벤트 참여하고 5만원권 기프트카드 받자!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페이앱 라이트] 중고거래, 개인사업자를 위한 '개인 간 카드 결제 서비스'
▶ [월간고릴라] 4월, 이달의 신용카드 뉴스/이슈 & 추천콘텐츠
▶ 가족카드 고를 때도 기준은 있다. 가족카드 추천 3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