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Sep 24. 2020

아이폰도 삼성페이처럼 결제된다?!

신한카드 아이폰 터치결제 케이스 출시

(신한카드 아이폰 터치결제 케이스 / 이미지출처: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아이폰도 삼성페이처럼 오프라인 결제할 수 있는 ‘아이폰 터치결제 서비스’를 알렸다. 아이폰에 ‘터치결제 Plus 기기’ 부착 또는 ‘터치결제 케이스’를 통해 신한페이판(PayFAN)을 이용하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6월부터 신한페이판을 통해 스마트폰 터치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후 지난 5월 아이폰에 ‘터치결제 Plus’ 기기를 부착해 아이폰 유저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었다.


(신한카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 이미지출처: 신한카드 유튜브)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과 기능을 강화한 ‘아이폰 터치결제 케이스’를 출시한다. 아이폰 터치결제 Plus는 키링으로 된 디자인과 별도의 충전이 필요했기에 사용자의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아이폰 터치결제 케이스’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케이스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했다. 아이폰 터치결제 케이스는 아이폰 11Pro와 SE2 모델부터 신한페이판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10월 14일부터 아이폰 11, Pro Max 모델 케이스도 구매할 수 있다. 다른 기종 케이스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신한카드 터치결제가 가능한 이유는 음파 변환 기술 덕분이다. 음파 변환 기술이란, 터치결제 Plus 기기 또는 터치결제 케이스가 스마트폰 마이크를 통해 신한페이판에서 나오는 고음파를 변환해 가맹점 결제 단말기로 일회성 결제정보를 송출하는 결제 기술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삼성전자의 AI플랫폼인 빅스비(Bixby)와 연동해 음성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보이스 터치결제’ 서비스를 지난 21일에 개시했다. 보이스 터치결제는 빅스비를 통해 신한페이판 앱에서 말 한마디로 결제 메뉴를 실행하는 결제 서비스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아이폰 터치결제 라인업을 확대하는 노력과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쓸 거라 밝혔다.



글, 에디터 INDIGO

ⓒCardGorilla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동의 없이 수정·편집·배포가 불가하며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에 혜택 더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페이가 멤버십 전용 포인트를 출시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