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Feb 14. 2018

똑똑한 여행자들이 선택한 가성비 '갑' 여행 신용카드

[고릴라 연구소] 트렌드① 똑똑한 여행자들의 선택, 가성비 여행 신용카드


올 한해 총결산으로 분주한 <고릴라 연구소> 첫번째 트렌드를 발표합니다.


“욜로(YOLO)가 하나의 문화적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여행에 돈을 아끼지 않는 젊은 층이 늘어났던 2017년. 이런 추세에 맞춰 카드사들도 여행에 초점을 맞춘 상품들을 많이 내놨는데요.


여행 혜택이라고 하면 보통 항공 마일리지, 호텔 할인 정도를 떠올리기 마련이죠? 그리고 이런 카드들은 보통 ‘프리미엄 카드’라 불리며 비싼 연회비를 내야 하는 경우가 많았고요. 


그러나! YOLO를 외치며 여행에 돈을 쓰기 시작한 젊은 층들은 ‘프리미엄’보다는 ‘가성비’를 따졌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연회비로도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딱 필요한 횟수만큼 공항 라운지를 즐길 수 있으며, 해외 결제에 할인이 되는 신용카드들이 속속 등장합니다. 


어디 한번 살펴볼까요?”



[2018 올해의 카드] 대망의 신용카드 TOP 10

트렌드<1> 똑똑한 여행자들의 선택 : 가성비 ‘갑’ 여행 혜택 증가

트렌드<2> 알고보면 제일 쏠쏠한 ‘포인트 적립형 카드’의 부활

트렌드<3> 청춘들을 공략하라! 한층 젊어진 카드 혜택

트렌드<4> 재테크는 생활비 절약부터 : 공과금 할인카드의 등장

트렌드<5> 스테디셀러는 역시 ‘교통&통신 할인 카드’ 




<2018 올해의 카드> TOP 10에도 이름을 올린 우리 위비온 카드가 첫번째 추천 카드입니다. 해외 직구족과 여행족들에게 떠오르는 카드죠. ①국내 가맹점(온라인 결제 포함) 5% 청구할인②해외 가맹점(해외직구 포함) 3% 청구할인이 기본 혜택입니다. 특히 해외 이용 건은 매출 한도가 없고(국내 이용 건은 매출 5만원까지 할인 적용), 월 할인 한도가 5만원이나 되기 때문에 파격적입니다. 여기에 ③해외 이용수수료 0.3%까지 면제되니 직구족에게는 최고의 카드!


④연2회 인천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허브, 워커힐마티나, 동방항공 3개 라운지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기본 혜택도 빠지지 않습니다. ⑤대중교통/이동통신/택시 10% 청구할인까지 가능! 연회비 1만5천원에 이 정도면 진짜 가성비 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갑’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저가항공이죠? 취항지 및 노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하는데요. ①저가항공(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에어부산)을 5% 할인해주는 DC Pass 롯데카드가 두번째 추천카드입니다. 


DC Pass카드는 거의 모든 교통수단이 혜택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②철도(코레일) 10% 할인③고속버스/대중교통/택시 5% 할인④여객선(청해진해운, 동양고속훼리 등) 5% 할인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⑤모든 음식점(일반음식점, 한식, 일식)에서 3% 할인되니 국내 먹방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도 최적의 카드가 되겠네요!



‘1년 365일 여행을 떠나 있는 것이 아닌데, 여행 혜택만 있는 카드는 손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삼성카드 taptap I가 제격입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매월 ‘일상 패키지’ 또는 ‘여가 패키지’ 둘 중 하나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먼저 [일상패키지]는 ①슈퍼마켓/프리미엄아울렛/온라인쇼핑몰 등 3% 청구할인②커피전문점/제과점 30% 청구할인③생어거스틴/발재반점/배민프레시 20% 청구할인, ④모든 영화관 6천원 결제일 할인, ⑤서점/인터파크티켓/동물병원 1만원 청구할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가패키지]는 ⑥전세계 800여개 공항 라운지를 라운지키(Lounge Key) 방식으로 연 3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⑦KTX, SRT를 포함한 철도에 대해 5천원 청구할인이 되고요. ⑧해외 가맹점 결제(직구 포함) 및 여행(숙박/교통/여행사) 관련 결제에서 3% 청구할인이 됩니다. 



가성비 좋은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로는 대한항공의 경우 ‘삼성카드&마일리지 플래티넘’,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신한 Air 1.5’가 대세입니다. 연회비는 둘다 4만원선인데도 불구하고 마일리지 적립률이 좋고 라운지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은 ①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전월실적이나 적립한도는 없고요. 여기에 특별적립으로 ②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이용금액은 1천원 당 2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꽤 자주 사용하는 항목들이죠? 또한 ③연 2회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이용 가능하며, ④인천공항 내 주요 식음료 매장, 김포공항 국제선 2개 식음료 매장 10%~20% 현장할인⑤주요 면세점 이용금액 5~15% 현장할인 등이 가능합니다. 


신한 Air 1.5는 ①국내외 이용금액(일시불+할부) 1천원당 1.5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적립한도는 없지만 전월실적은 50만원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②해외 일시불 이용금액은 추가로 1.5마일이 더 적립됩니다. ③연 2회 아시아나 국제선 라운지를 이용 가능하며, ④신세계 면세점 인천공항점 VIP 골드 카드가 즉시 발급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카드 전문가가 선정한 올해의 신용카드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