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심리학책을 집필하다보니 사람들이 저에게 심리학 전공했느냐고 묻습니다. 사실 저는 심리학 비전공자라 처음에는 출판사에서도 고개를 갸우뚱 거렸습니다. 그렇지만 서른 번의 직업을 바꾸고, 200여권의 심리학서적을 읽으며 제 마음을 들여다보려고 해왔던 노력 덕분에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인정해주었답니다.
그런 경험 덕분에 1만여 명의 사람들을 상담해오며 많은 분들의 마음을 들여다 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만일 심리학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직업적으로나 인격적으로나 사회적으로도 성숙하기 어렵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심리학 공부 한 번 해보지 않으시렵니까.
브런치로 보기: https://careernote.co.kr/3217
(영상보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블로그에도 영상내용을 글로 담았습니다)
주제: 심리학 전공자도 아닌 커리어코치가 심리학 서적을 집필한 이유
안녕하세요. 커리어코치 정철상입니다.
부족한 제가 이런 방송에 초대받은 것이 정말 신기하기만 합니다.
최근에 제가 쓴 도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아보카도 심리학] 덕분인 것 같은데요.
간혹 ‘커리어코치가 왜 심리학책을 쓴 것이냐’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서른 번의 직업을 거쳤는데요.
뛰어나서가 아니라, 누구보다 모자라고 어리석었기 때문이었죠.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는,
직업적으로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수백 권의 심리학책을 읽어왔는데요.
직업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인격적으로나 사회적으로도 더 성숙할 수 있게 됐답니다.
지금까지 커리어코치 정철상이었습니다.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심리이해 #심리학서적 #심리학저자 #사회적성공 #심리학책 #심리학전공 #책읽기의즐거움 #독서법 #책읽는법 #책 #책책책 #독서 #인생책 #책읽기 #좋은책 #책추천 #책소개 #추천도서 #요즘읽는책 #지금읽는책 #읽고있는책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북킷리스트 #독서교육 #책잘읽는방법 #북튜버 #커리어코치 #정철상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상담 문의
취업진로지도전문가 과정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