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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철상 Mar 24. 2023

SNS미디어 활용한 브랜딩, 홍보, 마케팅 특강영상

풀버전특강영상 무료공개

여러분은 개인PR 잘 하시나요? 제 연배에 계신 분들은 쑥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청년들은 자기PR에 능통합니다. 그런데도 여전히도 자기 자신을 알리는데 어색해서 힘들어 하는 청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했던 ‘SNS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딩, 홍보, 마케팅 전략 특강’ 풀버전을 무료로 공유해봅니다. 자신을 알리고 싶거나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되리라 믿습니다. 다만 풀버전 영상은 언제든 비공개로 전환될 수 있으니 가능한 공개되어 있을 때 시청하시길 권합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hsc9vk5JO2o     


내용

1.세상에 나를 알리는 퍼스널브랜딩의 핵심전략

2.SNS종류와 매체별 특성, 블로그 VS 인스타 VS 유튜브

3.나를 알리는 최고의 방법?! 나의 업(業)을 정의하기! 

4.SNS&유튜브 주제 찾는 법(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운영전략)

5.처음으로 공개하는 블로그 수익공개, 억대수익?!

6.인터넷 악플에 대처하는 법

7. 디지털초보의 ‘디지털 스토리’

8.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

9.나만의 디지털 지식생산공장 만들기

10.디지털 세계에 영토 구축해야 하는 이유

 -퍼스널 브랜드 만드는 법

11.디지털 유니버스에서 성장 필템

 Q&A시간     


세상에 나를 알리는 퍼스널브랜딩의 핵심전략

한 대학에서 온라인으로 특강을 진행했는데요. ‘SNS활용을 통한 홍보, 마케팅, 브랜딩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면서 오프닝으로 들려드렸던 이야기입니다. 분명 작은 동기부여 되실 겁니다.     


SNS종류와 매체별 특성블로그 VS 인스타 VS 유튜브(텍스트 VS 이미지 VS 동영상)

여러분은 SNS 활동이 여러분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취준생이라면 취업에, 직장인이라면 커리어관리에, 경영자라면 기업경영에, 브랜딩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기업 브랜딩이나 퍼스널 브랜딩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예전에는 반대의견이 꽤 많았는데요. 

이제는 그 반대로 SNS활동이 도움이 된다는 찬성의견이 더 높습니다.


그런데 SNS매체관리는 잘 하고 계신지 물어보면 어떨까요?!

고개를 갸우뚱 거리시죠?!?!?!?!ㅎ

여러분은 SNS 잘 관리하고 계시나요^^     

사실 저부터 반성하면서 SNS매체별 종류와 특성을 한 번 살펴봤습니다.


사용하는 SNS가 텍스트 중심이냐, 이미지 중심이냐, 동영상 중심이냐에 따라 매체 종류나 특성도 다 다른데요. SNS매체의 기본을 이해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자극이 되리라 믿습니다.     


내용:

SNS 활동이 ‘경력관리와  퍼스널 브랜딩’에도 도움이 될까?

SNS의 종류와 특성

A type. 텍스트 중심의 플랫폼

 1)트위터의 특성과 필요성

 2)블로그의 특성과 필요성

 2)브런치의 특성과 필요성     

B type. 이미지 중심의 플랫폼

 1)페이스북의 특성과 필요성

 2)인스타그램의 특성과 필요성 

 3)네이버 밴드의 특성과 필요성     

C type. 동영상 중심의 플랫폼

 1)유튜브의 특성과 필요성

 2)틱톡의 특성과 필요성     

마케팅과 브랜딩을 위한 최고의 도구?!

주요 브랜드 미디어채널, 플랫폼 기반 전략...     


나를 알리는 최고의 방법?! 나의 업()을 정의하기

여러분은 자신이 종사하는 ‘업(業)의 정의’를 내리고 계신가요?! 

사실 이 질문자체도 어렵지만 질문에 대답하기는 더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취업현장에서는 인사담당자가 취준생에게 업의 정의를 물어보고,

경영현장에서는 투자자들이 기업경영자들에게 질문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게 말하는 저는 어떤지 스스로 질문을 해보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타인의 가치를 높이고, 세상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라고 정의 내려집니다.     

그게 글이든, 영상이든, 상담이든, 책이든, 방송이든 어떠한 매체를 통해 그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것이라 믿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 비전과 일치하는 부분이 있어 비교적 쉬웠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정의를 내리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자신의 업(業)을 정의하고 자기를 알리는 최고의 마케팅 방법까지 전해볼까 합니다.     


내용:

영업, 마케팅, 브랜딩의 차이?!

내가 일하게 될 분야의 업(業)을 정의하기

‘디지털초보’가 디지털을 알게 되면서 달라진 디지털 스토리

블로그 사용하게 된 계기?

페이스북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던 이유

인원모집을 못했던 기관에서 SNS를 통해 인원모집을 할 수 있었던 사례

유튜브 사용하게 된 계기

오바마 대통령 강연에 초대받아갈 수 있었던 이유

최고의 마케팅 방법?!     


SNS&유튜브 주제 찾는 법(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블로그 운영전술)     

많은 분들이 거의 매일 같이 SNS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운영하고 싶어도 주제를 정하지 못하거나, 운영을 하고 있어도 주제선정에 미숙한 점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저 역시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도서 《월 천만 원 수익화 계정 만드는 SNS 마케팅 & 브랜딩》라는 도서와 제 경험을 바탕으로 SNS주제 선정하는 방법을 배워보고자 합니다.     


내용:

SNS에서 다루고 싶은 주제

다루고 싶은 주제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법

주요 브랜드별 미디어 채널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운영전술

주제 선정하는 법

강점, 역량 분석을 통한 주제선정방법

성향, 취향 파악을 통한 주제선정방법

경험, 교훈 정리를 통한 주제선정방법

3C분석 통한 아이디어발굴, 콘셉트 정하기

STP분석을 통한 SNS운영전략...     


처음으로 공개하는 블로그 수익공개억대수익?!

최근 SNS를 통해서 인친이나 페친 요청하신 분들이 많으실 건데요. SNS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 사람이라는 분들의 친구 요청글이 오면 거부감이 들어 일체 친구수락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 블로그 수익을 공개한다는 것이 심히 송구스러운데요.      

그래도 강의하는 동안 제 실례도 솔직히 전해 드리는 것이 예의일 것 같아서요. SNS운영전략 특강을 통해서 처음으로 제 블로그 수익을 공개해봤답니다. 블로그와 SNS와 유튜브를 통한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시청해보시길 권합니다.     

브랜딩 목적으로 블로그 글쓰기를 하다 벌어들인 수익에 저도 놀랐거든요^^*  

   

내용:

나만의 디지털 지식생산공장 만들기

생각 담기 훈련의 기본은,,,

깊이 있는 생각을 끌어올 수 있는 방법

블로그 중심 운영 전략(텍스트 중심 SNS전략)

유튜브 중심 운영 전략(동영상 중심 SNS전략)

블로그에서 번 수익 누계

처음으로 공개하는 블로그 수익, 억대수익?!

지속적인 블로그 운영으로 누적방문자 1천 7백만 뷰

블로그 제목과 카테고리 선정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e메일까지 통일성구축

티스토리 초대장

도메인 확보 후 포워딩하기

네이버 블로그로 콘텐츠 최적화

내 인스타와 유튜브 계정의 이용자 특성 아시나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취미가 돈이 되는 시대, ‘1인 미디어’가 세상을 바꾸다

하루8시간 유튜브 보면 벌어지는 일?!

구독자 10여만명에도 광고 달지 않고도 성공한 사례     


인터넷 악플에 대처하는 법

여러분 악플에 시달려본 경험 있으셨나요?! 그때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셨는지,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지혜 나눠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연기자로서의 길을 걷고 있는 한 학생이 있는데요. 모델 활동도 겸하다보니 블로그와 SNS를 운영하는데 악플이 따라다녀 댓글달기 기능을 원천봉쇄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맞는지 아닌지 어떻게 악플러들에게 대응해야 좋을지 고민을 토로해와서요.     

제 나름대로의 답변을 드렸답니다.

*인터넷과 SNS의 발달로 악플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광범위하게 겪어 봤을 것 같은데요. 악플러들의 심리에 대해서는 나중에 별도로 글과 영상 올리도록 할 터이오니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자신만의 디지털영토 구축해야 하는 이유?

1. 세상과의 소통

2.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3. 모든 것을 편리하게 유통할 수 있는 공간

4.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

5. 수많은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공간

6. 돈을 벌 수 있는 수단

7. 무한대로 영토확장 가능     


디지털 유니버스 성장 필수필템

1.본인 고유의 콘텐츠(유무형의 생산품)

2.퍼스널 브랜딩 능력

3.글쓰기 능력

4.이미지 활용능력(사진, 그림, 이미지편집, 캘리그라피 등)

5.영상 활용능력 (기획, 구성, 촬영, 편집, 활용, 유통능력)

6.말하기 능력

7.(무대포) 도전정신

   -커리어코치 정철상교수(인재개발연구소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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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상담문의처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취업진로지도전문가교육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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