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레잇꼬~
얼마 전 레고가 부가티 시론 레고 테크닉 버전을 출시했다. 알다시피 레고 테크닉은 전기모터를 활용하거나 물리법칙을 활용한 작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꽤나 조립 레벨이 높다. 그런데, 이번엔 실물 크기의 부가티 시론이다!
실물 크기 부가티 시론 레고에는 약 100만 개가 넘는 레고 테크닉 브릭이 사용됐으며, 레고 전기 모터는 2,304개로 최고 시속 28km/h로 달릴 수 있다. 물론 최고 속도 420km를 자랑하는 진짜 부가티 시론보다는 정말 느린 속도다. 그러나 실제 자동차와 같은 크기와 기술적인 면이 꽤나 인상적이다.
레고는 2017년 9월에 실물 크기의 부가티 시론 계획을 세우고 곧바로 작업을 진행했다. 실물 크기의 부가티 시론은 실제로 4륜 구동으로 작동되며 680kg의 플라스틱을 견뎌내기 위해 곳곳에 강철 프레임이 사용됐다.
헤드라이트, 테일 라이트, 개폐 가능한 도어, 핸들, 대시 보드, 변속기, 시트, 브레이크 페달, 미러, 실내 장식 등 전부 레고다! 레고는 이번 작업을 위해 56개의 새로운 부품을 생산했고 부품 완성까지 13,440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레고 부가티 시론은 겉만 완벽한 것이 아니다. 레고는 2,016개의 액슬 조각과 4,032개의 플라스틱 기어, 2,304개의 테크닉 모터를 연결해 5.3마력의 전기 모터를 만들었다. 이 정도면 가속할 때 운전자의 등을 충분히 고문할 수 있는 수준이다!
Posted by 비보호직진
광고 및 제휴 문의는 카룻 프로필 '제안 하기'로 문의해주세요. :)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