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휴게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주해 Aug 31. 2018

부가티 시론이 거기서 왜 나와..

레고 레잇꼬~

얼마 전 레고가 부가티 시론 레고 테크닉 버전을 출시했다. 알다시피 레고 테크닉은 전기모터를 활용하거나 물리법칙을 활용한 작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꽤나 조립 레벨이 높다. 그런데, 이번엔 실물 크기의 부가티 시론이다!

이미지 출처 : 레고 유튜브

실물 크기 부가티 시론 레고에는 약 100만 개가 넘는 레고 테크닉 브릭이 사용됐으며, 레고 전기 모터는 2,304개로 최고 시속 28km/h로 달릴 수 있다. 물론 최고 속도 420km를 자랑하는 진짜 부가티 시론보다는 정말 느린 속도다. 그러나 실제 자동차와 같은 크기와 기술적인 면이 꽤나 인상적이다.


이미지 출처 : 레고

 레고는 2017년 9월에 실물 크기의 부가티 시론 계획을 세우고 곧바로 작업을 진행했다. 실물 크기의 부가티 시론은 실제로 4륜 구동으로 작동되며 680kg의 플라스틱을 견뎌내기 위해 곳곳에 강철 프레임이 사용됐다.


이미지 출처 : 레고

헤드라이트, 테일 라이트, 개폐 가능한 도어, 핸들, 대시 보드, 변속기, 시트, 브레이크 페달, 미러, 실내 장식 등 전부 레고다! 레고는 이번 작업을 위해 56개의 새로운 부품을 생산했고 부품 완성까지 13,440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레고

레고 부가티 시론은 겉만 완벽한 것이 아니다. 레고는 2,016개의 액슬 조각과 4,032개의 플라스틱 기어, 2,304개의 테크닉 모터를 연결해 5.3마력의 전기 모터를 만들었다. 이 정도면 가속할 때 운전자의 등을 충분히 고문할 수 있는 수준이다!



Posted by 비보호직진

광고 및 제휴 문의는 카룻 프로필 '제안 하기'로 문의해주세요. :)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