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wy Mar 29. 2022

오늘목표는 중국제조사에 메일 보내기

상어RC제품을 소싱해서 업로드했고, 변기제품도 소싱을 하려 하는데,


도매가격이 쿠팡 가격보다 비싼거였다. 이래서야 어떻게 위탁판매를 하겠는가?


일단 가격이 맞아야 뭐라도 판매가 가능하다. 


해외영업을 하면서 제품 소싱을 위해 제조사 직원, 사장과도 담판? 을 현장에서 많이 한 나다. 도매상아돈 제조사던 네고하는게 뭐가 그리 어렵겠는가. 영어, 중국어 통화도 다 가능하니..뭐..여차하면 중국에서 제조하면 제조사에도 통화하면 된다.


가격구조를 살펴보기 위해 유통구조를 보니


(주)보드미라는 회사가 도매를 하고, (주)반디라는 회사에서 수입, O.C.I.E라는 중국회사가 제조사라는 것 까지 파악했다.


일단 상도의상 도매상에 메일을 보냈다(부업이니...전화통화는 지양해야 한다). 메일로도 왠만한 업무는 다 가능하다. 도매상에서는 사이트에 올린 가격으로만 공급이 가능하단다. 와...거참...자기들도 공급받는 가격이 있단다.


그렇다면 그 전단계인 (주)반디에 컨택해야 한다. 홈페이지를 찾았다. 그런데...CONTACT을 A/S말고는 찾기가 어렵다. 또한 완구 뿐 아니라 온갖...제품을 다 수입하는 수입상인것 같았다. 


마지막 대마왕인 제조사 O.C.I.E

일단 메일을 보내본다. 사진과 모델명을 제시하고 이러이러한 상황인데 내가 납품 받을 수 있는가? 뭐 밑져야 본전이다. 물론 내 시간과 노력이 갈아넣어지고 있지만... 이런 도전을 난 은근 즐긴다. 성공? 성공하지 않더라도 회신만 받아도 어느정도 성취감이 몰려오기 때문이다.


메일내용

To be continue...



[무한한행복상점 홍보...쪼랩입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댓글 캡쳐해주시면 소정의 음료 쿠폰 드리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pankyo


작가의 이전글 오늘 목표는 쿠팡 입점(도장깨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