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지사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Sep 05. 2017

교육사업전략특강(9월) 공지

업계 유일의 강의를 통해 여러분들의 시간과 비용을 줄이세요



주말(15기) : 2017. 09. 23(토) 오전 10시~오후3시 (5H) (점심시간 포함)

평일(16기) : 2017. 09. 27(수) 저녁 7시30분~10시 (2.5H) 






   



지난해 개설 이후 단 한번의 예외없이 모두 매진되고 있는 <교육사업전략> 특강의 9월 과정을 오픈합니다. 매월 수십명의 교육전문가들이 모이는, 교육사업에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은 꼭 들으셔야 할 하나의 커뮤니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번에도 이전보다 더 나은 컨텐츠로 준비하여 보답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평일과 주말로 나누어 모집하오니 가능하신 시간에 참석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매월 개강하오니 정 일정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은 다음 과정에도 등록 가능하십니다.

 


△ 일시 /

주말(15기) : 2017. 09. 23(토) 오전 10시~오후3시 (5H) (점심시간 포함)

평일(16기) : 2017. 09. 27(수) 저녁 7시30분~10시 (2.5H) 

 

△ 장소 / THE PLACE (강남역 4번출구)


△ 모집마감 : 각 선착순 30명 (신청순이 아니라 입금순입니다)

 



※ 강의 신청 방법

1. 강의료를 먼저 입금합니다.

계좌: (국민은행) 829101 - 01 - 236426 (예금주 : 최효석)

수강료 

 평일과정 : 4만원

 - 주말과정 : 6만원

 

2. 입금 완료 후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https://goo.gl/forms/2FpGnEVOwE4aE4Uo2








프로그램 /


[평일반]

Part 1. 교육산업의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1. 교육사업의 구조 이해

 - 대한민국 전체 교육산업이 어떠한 구조로이루어져 있고 어떤 프로세스로 움직이는지 배웁니다.

 

2. 교육기업의 STP 

 - 교육회사로서 어떠한 시장에 어떤 전략으로접근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3. 교육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 교육회사가 돈을 버는 방법과 어떠한 수익원을창출할 수 있는지 알아 봅니다.

 

4. 1인 교육회사 전략

 - 프리랜서 강사에서 1인 기업자로 바뀌는 과정에서의 전략을 공유합니다.

 

Part 2. 교육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과 브랜딩

5. 교육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기법과 특징

 - 교육회사들은 주로 어떠한 마케팅 기법을사용하며 어떤 기법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6. 교육 기업과 강사를 위한 브랜딩 전략

 - 브랜딩의 중요성과 퍼스널 브랜딩 전략에대해 배워봅니다.

 

Part 3. 사례 연구

7. 사례 연구

 - 국내 주요 교육기업 10개사의 전략을 간략하게 분석해보고,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배워봅니다.

  

[주말반]주말반은 위 7개 내용에 추가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을 더 배웁니다.

 

8. 최신HRD 트렌드

 - 에듀테크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기업의 전략은어떠해야 하는지 배워봅니다.

 

9. 교육회사의 영업 전략

 - 세일즈 파이프라인 구축의 핵심 전략에대해 배워봅니다

 

10. 교육회사의 구조와 운영 포인트

 - 1인 교육회사 혹은 소형 교육 회사를 운영할때어떠한 구성으로 어떻게 운영을 해야 높은 생산성을 낼 수 있는지 그 구조를 분석해봅니다.

 

11. 수강생 개별 사례 컨설팅

 - 수강생들의 사례를 가지고 직접 문제 해결컨설팅을 실시합니다.

 


평일반과 주말반은 무엇이 차이가 있나요?

우선 평일은 퇴근 이후에 보기 때문에 시간을 오래 잡을 수 없어서 2.5시간 밖에 강의 할 시간이 없습니다. 반면 주말반은  5시간에 걸쳐서 교육을 충분히 진행합니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평일반은 토론이나 질의응답을 거의 하지 못하고 정보제공 형식의 강의로 진행됩니다.

반면 주말반은 토론 및 풍부한 질의응답, 컨설팅을 포함하여 진행합니다. 수강생들의 경우에도 토요일반의 만족도와 반응이 일반적으로 더 좋습니다.

이전 과정의 경우 쉬지 않고 빠른 진도로 진행했음에도 7개 주제(평일반)중 3개 정도 밖에 진행을 하지 못하여 다들 시간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 그래서 부득이하게 주말에 시간을 내시기 어려우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주말반을 신청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누가 이 강의를 들어야 할까요?


1. 프리랜서 강사

 - 전업 혹은 파트타임으로 강의를 하고 계시는프리랜서 강사님들 중 1인 기업으로 도약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이 교육에 가장 적합합니다. 똑같이 혼자 일하지만 프리랜서와 1인기업은 사업의 구조와 목적 자체가완전히 달라야 합니다. 그 방법을 배우시면 초기 실패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2. 1인 교육기업 대표

 - 프리랜서에서 시작하여 1인 기업을 하시고 계신 대표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 1인기업인데도 프리랜서처럼 일하시는 분, 혹은 인력 중개업을 넘지 못하고 계신 분. 이런 분들에게 새로운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 기획법을 알려드립니다.

 

3. 교육회사 대표 및 실무 담당자

 - 직원들이 있는 중소형 교육 회사도 환영합니다. 저는 전략컨설턴트 출신으로서 그 동안 수많은 교육기업들의 컨설팅을 해오고 있습니다.

 - 본 과정을 통해서 회사의 방향이 올바른지점검하실 수 있고, 앞으로의 전략방향을 어떻게 세워야 할 지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기업체의 교육 담당자

 - 교육부서를 독립된 교육 회사처럼 운영할수 있는 방법을 배우실 수 있게 됩니다.

 - 전략 방향 및 KPI를 재정비하고 그것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는 방법을 배우시게 됩니다.

 - 또한 주요 파트너들인 강사나 소형 교육회사들의전략을 이해함으로서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5. 신규사업으로 교육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기업체

 - 교육사업은 추가적인 투자가 거의 필요하지않으면서도, 기업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지식자산을 수익화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 신사업으로서 교육사업에 진출하여 다각화를고려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본 강의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독립을 희망하고 있는 사내강사

 - 사내강사로 경력을 쌓고 보면 필연적으로독립의 시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 하지만'강의를 잘하는 것'과 '교육사업을 잘 하는것'은 완전히 다른 영역입니다. 전자가 교육학의 영역이라면후자는 경영학의 영역이기 때문이지요. 강사님의 지식을 수익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이미 체계와 전략방향이 잡혀있는 대기업인사팀이나 연매출 20억원 이상의 중견 교육 업체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강사소개


기업체의 신사업 다각화로 교육사업에 진출하려는 업체의 컨설팅을 다수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 자신도 전문강사로서 많은 강의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본 강의의 컨텐츠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의HRD 컨설팅이 교육방법에 대한 교육을 했다면, 이 교육은 '교육회사의 경영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경영 컨설턴트로서 기존의 교육계 내부의 시선과는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여 분석해드릴 예정입니다.

 

비슷한 상황의 교육전문가들간의 네트워킹은 이 과정의 또다른 강점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분들과 멋진 시간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UMMARY

신청 /

1. 국민은행 829101 - 01 - 236426 (예금주: 최효석) → 교육비 입금

2. 신청서 작성 : https://goo.gl/forms/2FpGnEVOwE4aE4Uo2

 

문의 / 최효석

010-9906-2512

ceo@seoulbusiness.school

 

일시 /

주말(15기) : 2017. 09. 23(토) 오전 10시~오후3시 (5H) (점심시간 포함)

평일(16기) : 2017. 09. 27(수) 저녁 7시30분~10시 (2.5H) 

 

※ 환불규정 /

- 강의 1주일전까지는 100%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강의 1주일 이내에는 10%를 공제하여 환불드립니다. 신청인원에 맞추어 강의장을 사전에 대관하기 때문에 이 점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또는 불참하신 분들은 그 다음달 과정에 그대로 들으셔도 무방하니 급한 일이 생기시면 차후 과정으로 오시면 됩니다.




강의후기


주니어 교육기획자이신 강민수님의 후기


세바시의 스피치코치이신 전종목 강사님의 후기


대학생 문혜진님의 후기


보이스코치로 활동하시는 박민우 대표님의 후기


예술경영 전공자이신 이지현님의 후기


교육기업 파인트리의 안덕진 대표님 후기



영어강사로 활동하시는 김명희님





예술교육을 하시는 E&L컬쳐의 나비다 작가님



(주)메리클라우드의 김주안 대표님



교육기획자로 활동하시는 박경진님의 후기






















PSI컨설팅 정재창 대표님의 참석 후기





매거진의 이전글 블루프린트 자격시험 9월 코어 준비과정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