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지사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Feb 24. 2019

리더의 코칭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늘리는 AAA코칭 워크숍

2019.03.23(토),30(토) 09:00~19:00, 강남

리더코칭리더십 역량을 높이는 
AAA코칭 워크숍



코칭상대에게 자율을 주고,


일의 의미와 목적을 정리하게 하며,


역량과 전문성이 강화되고 있음을 확인하게 도와주는


강력한 철학이자 방법론입니다.


















AAA코칭 워크숍은 한국인의 문화를 기반으로 한 코칭 입문 프로그램으로, 코칭프로세스와 코칭기술을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한국코치협회 인증 프로그램으로, 코치자격 KAC시험에 응시 가능한 교육시간 20시간을 인증해드립니다.

교육 수료 후에도 실습을 포함하여 코치로 인증되고 활동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보장해드립니다. (학습모임 운영 등)





김지혜 코치(KSC), AAA코칭 퍼실리테이터

"지난 11년간 코칭으로 이 사회의 리더들을 만나면서, 또한 코칭을 삶에 적용하면서 코칭의 파워를 절절히 느껴 왔습니다. 때마침 2016년 하반기에 한국적 실정에 맞춰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개발된 '트리플A'과정을 만나게 되었고 일정 기간의 교육과 심사를 통해 (주)하우코칭의 FT(Facilitator)로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트리플A'를 선택한 이유는 '치밀한 컨텐츠'와 '합리적 비용' 때문입니다. '트리플 A' 컨텐츠는 이미 전문 코치로 활동하는 분에게도 '재교육'의 효과가 확실할 만큼 촘촘하고 완성도가 있습니다. 또 비용도 기존의 코칭교육에 비해서 월등히 경쟁력이 있고, 20시간 교육임을 감안해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 교육을 '전문코치'로서의 커리어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 뿐 아니라, 자기 삶의 주도성과 실행력을 높이고자 하는 분, 가정과 조직에서 리더십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코칭은, 삶의 방식, 존재 방식, 관계와 리더십의 방식을 바꾸는데 유용한 접근입니다"



교육 개요


1. 교육일정 

 - 2019년 3월 23일(토), 30일(토) 오전 9시~오후 7시 / 텔레클래스(2H) 등 총20시간


2. 교육장소 

 - 강남역 인근 강의장 (신청자에 한해 개별 공지)


3. 교육대상

 - 구성원을 동기부여하고 육성해야 하는 조직의 리더 / HR 부서장 및 실무자

 - 부모, 교사, 상담사, 서비스업 종사자 등 타인의 회복과 성장을 지원하는 분

 - 자신과 상대방의 잠재력을 극대화 하는 코치형 리더가 되기를 원하는 분

 - 직업인으로서 전문 코치가 되고자 하는 분


4. 교육비 : 399,000원(교재비/강의장비/수료증발급비 등 포함 / 중식 미포함)




커리큘럼


1일차 : 3월 23일(9H)

1. 오리엔테이션

 - 과정 개요 및 목표 정하기

2. 한국형 코칭과 의사소통 점검

 -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

 - 한국 심정문화에 기반한 코칭

 - 코칭의 의미와 철학

 - 커뮤니케이션 확인하기

3. 한국형 코칭기술 1

 - 신뢰를 쌓는 친밀감 형성 기술

 - 마음을 여는 경청기술

 - 마음을 얻는 인정/칭찬 기술


2일차 : 3월 30일(9H)

4. 한국형 코칭기술 2

 - 성장을 위한 선물 피드백 기술

 - 생각을 확장하는 질문기술

5. AAA 코칭 프로세스

 - Awareness(자각하기)

 - Adoption(선택하기)

 - Application(적용하기)

6. 조직에서의 코칭 적용

 - 상호 롤 플레이 코칭연습

 - 조직에서 코칭 적용하기


텔레클래스(Tele Class) : 수강생간 날짜 협의 후 진행(2H)

7. 코칭 실습과 피드백

 - 코칭 사례 나누기, 코칭 시연, 전문 코치의 Supervision



이 과정을 듣고 난 후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스스로를 돌아보고 주변의 관계를 회복하며 자신을 깨닫게 됩니다.

-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KAC)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갖추어, 전문 코치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코치로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리더가 됩니다.


이 과정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대화 패턴을 이해하게 됩니다.

 - 자신의 의사소통 점검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개발할 점을 인식하게 됩니다.

 - 사례 중심의 실습과 시연을 토해 코칭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이 상승하게 됩니다.

 - 코칭 기술만 배우는 것이 아닌 사고의 전환이 먼저 이루어짐으로써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더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 한국형 코칭의 두 축 - 주체성과 관계성의 균형

 - 코칭의 이해를 통한 리더십과 코칭의 관계

 - 코칭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코칭 스킬의 습득 및 적용

 - 코칭 프로세스와 조직에서의 적용 (1주일의 코칭 인큐베이팅 시간)


이 과정은 어떤 분에게 도움이 될까요?

 - 조직 구성원들을 동기부여 하고 육성해야 하는 중간 관리자

 - 자신과 상대방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코칭형 리더가 되기를 원하시는 분

 - 코칭 철학으로 양육하고 교육하고자 하는 분

 - 코칭에 관심이 있거나 전문 코치가 되고자 원하시는 분



강사소개


김 지 혜 코치(KSC)


• 지혜코칭센터 대표 – 2016~현재

• 국제코치연맹 인증코치(ICF, PCC) – 2011~2015 

•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CA, KSC) – 2018~현재 

• 한국코치협회 코치 및 프로그램 인증심사위원 – 2010, 2015~ 현재

•㈜하우코칭 <AAA> 과정 인증 퍼실리테이터 – 2016~현재

• 개인코칭 1,200시간 이상










교육 이력

ICF (국제 코치 연맹) 인증 ILCT 국제전문코치과정 이수

 IAC (국제 코치 협회)인증 ACC 15가지 Pro-Coaching 기술과정 

 한국 코치 협회 인증 Power Life Coaching과정 이수

 ICF 인증 ‘Coaching Clinic’ 과정 이수

 EFT Korea 감정 코칭과정 이수

 아시아코치센터 파워리더십코칭 과정 이수

 행복한 공부 자기주도 학습코치 양성과정 수료

 아시아코치센터 부모코치 양성과정 수료

 JM Career 버크만 커리어진단검사 디브리퍼 과정 수료

 아시아코치센터 청소년 꿈찾기 양성과정 수료

 한국자기주도학습개발원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과정 수료

 한국긍정변화센터 ‘행복관리’ 워크샵 수료


주요 강의 경력

[2018년]

삼성생명 <자녀공감법> 특강

경기도 일가정양립 사업 워킹맘 대상 강의 다수

정독도서관, 송파도서관, 개포도서관 등 <하루 한시간, 엄마의 시간> 특강 다수

홀리키즈어린이집 부모교육 <감정코칭> 1.5H X 3차시

부천시립도서관 <화코칭> 특강

연남꽃길공동육아방 <화코칭> 특강

경향신문 인생수업 <화코칭> 특강

지혜코칭센터 <화코칭> 워크샵 3H X 3차시 2회 진행

코치양성과정 <트리플A> 20H  X 3회

새해설계 워크샵 <CHANGE 2018> 5H


[2017년]

워킹맘 새해설계 <CHANGE 2018> 3H

한국표준협회 <CS 강사를 위한 셀프코칭> 4H

여성고용우수기업 <워라밸> 특강

여성고용우수기업 <소통> 특강

강화고등학교 <소통의 기술> 특강

공동육아 숲동이 <맘맘코칭> 3H X 6차시

코치양성과정 <트리플A> 20H  X 2회


[2016년 이전]

중앙일보 자기주도학습코치 양성과정

웅진자기주도학습개발원 학습코칭 강의

한양여대 품성코칭 외래교수

그 외 월드비전, 경기인재개발원, 국립한밭대학교, 광주리더십개발원, 김포시청소년수련관, 개원중학교, 등원중학교,  잠실종합복지관, 국제워크캠프기구, 1인창조기업협회, 사회적코칭개발원, 신길종합복지관 등 다수



신청방법


1. 아래 계좌로 강의료를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료 : 399,000원

 - 입금계좌 : 국민은행 829101-01-236426 (예금주: 최효석)


2. 강의료 입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링크 : https://goo.gl/forms/svNYPoyajLBgR8X03


신청은 신청서 작성순이 아닌, 입금순으로 선착순 마감합니다(20명)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은 개별적으로 별도 연락 부탁드립니다

2인 이상 동반 신청의 경우 10% 추가 할인이 있으니 이 경우에도 개별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카드결제는 불가하오니 이 점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 연락처


최효석 대표

010-9906-2512

ceo@seoulbusiness.school


과정과 관련한 어떠한 문의도 환영합니다.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코칭 리더십, 코칭 커뮤니케이션, 화코칭 등과 관련한 출강 교육이 필요하신 기관은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안내


1. 개강 15일전까지 환불요청시 100% 환불

2. 개강일~개강 14일전까지 환불 요청시 80% 환불

3. 개강일 참석후 취소 요청시 50% 환불


* 신청 인원에 따라 장소를 미리 예약해놓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입금 후 불참하시는 분들은 차회 기수에 무료 청강이 가능하십니다.




추천의 말

 최 효 석 대표 (서울비즈니스스쿨)


 교육 회사를 운영하면서 직업적으로 수많은 교육을 배우고 다니는 저이지만, 김지혜 코치님의 AAA코칭 교육을 듣고 나서는 사업과 병행하여 코칭을 제 커리어의 한 축으로 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될 정도로 이 과정은 제 인생의 중대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코칭은 자신의 주변과 속한 조직에는 리더십이나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받아드려질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자신이 타인과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 그 자체가 바뀌게 되는 놀라운 경험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코칭을 배운 이후로 전 세계의 좋다는 각종 고가의 유명 교육들을 수없이 받아본 저에게도 가장 큰 효과를 느낀 과정이었습니다. 저는 이 놀라운 경험을 제 주변의 소중한 분들에게도 소개해드리고자 제가 배웠던 김지혜 코치님을 직접 모시고 이 공개과정을 만들기에 이르렀습니다. 경력이나 명성에 비하면 터무니 없을 정도로 저렴한 비용이지만 김지혜 코치님을 통해서 제 주변의 소중한 분들이 저와 같은 인생의 전환점을 발견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저 역시 추천자를 넘어, 본 과정의 운영자로서 최상의 교육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수강생 후기




이틀간의 과정을 통해 코칭이라는 것에 대해 가지고 있던 막연함이 해소되고 코칭을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칭 모듈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코칭방법을 알게되어 필요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소득이었습니다. 


진심과 열심만 있으면 좋은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인정, 경청, 질문들을 통해 얼마나 더 에너제틱한 양질의 대화를 할 수 있는지 알게 되어 기쁘다. 아직은 메뉴얼대로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기술을 활용할 때 상대방의 변화를 경험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나만의 대화 스킬로 적용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 


어떤 것에 대해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내용을 파악하는 것과 실제경험은 정말 큰 차이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열정적이고 진실된  코치님을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았구요 (인생에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실제 코칭이 쉽지 않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도전해 볼 충분한 가치와 필요성을 느꼈고 시도해 보려 합니다. 



전과 후에 서 가장 많은 변화가 일어난 부분은, 경청입니다. 아무래도 아직은 자신의 세계에 사로잡힌 어린 자녀들의 얘기를 건성으로 듣거나, 지시하는 일들이 많았는데 코칭 2주간 수업을 되새기며, 우선 나의 시선이 아닌 아이의 시선으로 내리고 경청하며 공감해 주려고 애썼습니다. 물론, 결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아이도 엄마로부터 존중받는다는 기분이 들었는지, 본인의 의사표현을 하려고 하는 시도가 많이 보였습니다. 예전에 아이들과 함께하며 치밀어오르는 '화'가 많았는데, 경청과 인정을 하며 저 스스로도 많이 마음을 달래지는걸 느낄 수 있었네요.  


성장을 위한 여러 가지 요소 중에 코칭의 힘이 이렇게 위대하고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배우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코칭은 결국에 행동의 변화를 가져와야 한다는 관점에서 보자면 프로그램 참여 후 나의 생각과 행동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있고 배우는 과정 자체가 코칭을 받고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특히 수업시간에 코치이가 되어 실습한 내용이 나의 알아차림의 근간이 되어 생각만 하던 것을 실행에 옮기는 횟수가 많아졌습니다. 


이론과 실습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배운 것을 현장에서 바로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좋았습니다. 프로그램 담당 코치님께서 편안한 분위기로 잘 이끌어주시고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어떤 질문에도 막힘 없이 답변해주신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 수업의 컨텐츠 영상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수업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2. 코치님들의 애티튜드 친밀감있게 OPEN해주시고, 수업의 흐름에 대해 융통성있게 대처해주셔서 나 또한 마음을 더 열고 수업에 임할 수 있었다. 

3. 사후 관리 해당 수업시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의 수업에 대해서도 관리해주셔서 든든하다. 


코칭실습을 충분히 계속 시연을 하는 기회를 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코칭 기술을 알긴 하지만, 직접 주행을 해보지 않으면 쓸모가 없어지고 말듯이 만약 많은 실습이 있지 않았다면 실생활에 적용해볼 엄두를 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코치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좋았고 교육생들의 성장을 진심으로 원하고 지원하고 계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0시간의 강의로 끝나지 않고 연습모임까지 주최해주셔서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내가 코치를 신뢰하고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다 코치님들의 역량으로 인하여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고, 진심으로 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언능 무럭무럭 자라서 코치님들의 보람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코칭이라는 프로세스를 자신과 육아에 적용하고 삶에 적용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얼마나 풍요로워지는지. 몸소 실천하고 변화하는 모습들을 블로그를 통해 늘 접할수 있어 너무 좋아요. 교육을 받으면 보통 일회성으로 끝나거나 , 열정적으로 참여한 뒤 홀로 실천해나가는 과정이 때로는 허무해질 때도 있었거든요, 멘토처럼 선생님처럼, 때론 선배님, 이웃 같은 코치님이 계시니 의욕이 사그라지다가도 다시 마음 다잡을 수 있어서 늘 감사합니다.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코칭 기술에 대해 어떻게 보면 어렵지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양 2틀간 노력해주시고 직접 시연도 해주시고 예를 보여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틀간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전심으로 강의하시는 게 느껴져서 감동이었어요. 


열정 가득한 나눔과 따뜻한 배려 감사했습니다. 저도 연습해서 선한 영향력을 나눌 수 있는 코치가 되어 볼게요:) 


코치자의 입장에서 많은 질문에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요 잘 이끌어가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존경스러웠습니다 좋은 교육 감사합니다. 


이틀의 시간이 정말 귀하게 쓰여졌습니다. 코치님의 리드로 많이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전문가다운 교육으로 매 순간 열정을 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스템경영 3월 과정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